자바 벽돌 치기 게임 실현

본 논문 의 사례 는 자바 가 벽돌 치기 게임 을 실현 하 는 구체 적 인 코드 를 공유 하여 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원본 코드 는 모두 두 개의 파일 을 포함한다.
파일 1:playzhuankuai.java

import java.awt.*;
import javax.swing.JPanel;
@SuppressWarnings("serial")
public class play_zhuankuai extends JPanel implements Runnable{
 boolean exit=false;
 boolean end=false;
 double x=100;     //      
 double y=100;
 double x1=300;    //      
 double y1=300;
 int score=0;
 int index[]={0,0,0,0,0,0,0,0,0,0,0,0,0,0,0};   //  ,         
 int x2[]=new int[15];    //         
 int y2[]=new int[15];
 double degree=3.14/3;
 Image fangxing;
 Image diban;
 Image zhuankuai;
 Image heiping;
 Thread thread;
 play_zhuankuai(){  //      
  jiazai();
  thread = new Thread(this);
  setSize(500,500);
  setLocation(0,0);
  setBackground(Color.black);
  setVisible(true);
  thread.start();
}
void jiazai(){  //    
  fangxing=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images/  .jpg").getScaledInstance(10,10,Image.SCALE_DEFAULT);
  diban=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images/  .jpg").getScaledInstance(100, 10, Image.SCALE_DEFAULT);
  zhuankuai=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images/  .jpg").getScaledInstance(50, 20, Image.SCALE_DEFAULT);
  heiping=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images/  .png").getScaledInstance(50, 20, Image.SCALE_DEFAULT);
}
public void paintComponent(Graphics g){
 super.paintComponent(g);
 paint_zhuankuai(g);
 g.setColor(Color.blue);
 g.drawLine(0, 350, 500, 350);
 g.drawImage(diban,(int)x1, (int)y1, null);
 paint_heiping(g);
 g.drawImage(fangxing, (int)x, (int)y, null);
 paint_wenzi(g);
 rule();
}
void rule(){
  x=x+1*Math.cos(degree);
  y=y+1*Math.sin(degree);
 if(y>=500-50||score==1500){
  end=true;
 }
 if(x>=500-20||x<=0)
  degree=3.14-degree;
 if(x1<=0)
  x1=0;
 if(x1>=400)
  x1=400;
 if(y1>=500-50)
  y1=500-50;
 if(y1<=350)
  y1=350;
 if(y>=y1-10&&x>=x1&&x<=x1+100||y<=0)
  degree=-degree;
 for(int i=0;i<x2.length;i++){
  if((y>=y2[i]&&y<=y2[i]+20)&&((x>=x2[i]&&x<=x2[i]+50))&&index[i]==0){
    index[i]=1;
    degree=-degree;
    score+=100;
  }
 }
}
void paint_heiping(Graphics g){
 for(int i=0;i<x2.length;i++){
  if(index[i]==1)
   g.drawImage(heiping, x2[i], y2[i], null);
 }
}
void paint_wenzi(Graphics g){
  g.setColor(Color.red);
  g.drawString("  :"+score, 0, 340);
  if(end){
   if(score<1500)
   g.drawString("    !!!",200,250);
   else
   g.drawString("    !!!",200,250);
   exit=true;
  }
}
 
void paint_zhuankuai(Graphics g){
  int p=0;
  int k=0;
  for(int i=0,j=0;i<x2.length;i++){
   p=100*j;
   j++;
   if(p+100>500){
    j=1;
    p=0;
    k=k+60;
   }
   x2[i]=p;
   y2[i]=k;
  g.drawImage(zhuankuai, p,k,null);
  }
}
@Override
public void run() {
 while(!exit){
  repaint();
  try {
   Thread.sleep(5);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
   // TODO       catch  
   System.out.println("    :"+e+"
"); } } } }
파일 2:jframemain.java

import java.awt.event.KeyEvent;
import java.awt.event.KeyListener;
import javax.swing.JFrame;
@SuppressWarnings("serial")
public class jframe_main extends JFrame implements KeyListener{
 play_zhuankuai play=new play_zhuankuai();
 jframe_main(){
  addKeyListener(this);
  add(play);
  setSize(500,500);
  setLocation(0, 0);
  setVisible(tru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jframe_main();
 }
 @Override
 public void keyTyped(KeyEvent e) {
 }
 @Override
 public void keyPressed(KeyEvent e) {
 if(e.getKeyCode()==38)
  play.y1-=20;
 if(e.getKeyCode()==40)
  play.y1+=20;
 if(e.getKeyCode()==37)
  play.x1-=20;
 if(e.getKeyCode()==39)
  play.x1+=20;
 }
 @Override
 public void keyReleased(KeyEvent e) {
 }
}
우정 알림:이 단락 의 소스 코드 는 관련 이미지 소 재 를 호출 할 수 있 습 니 다.스스로 추가 하 십시오.본인 은 여기에 올 리 기 가 불편 합 니 다.양해 바 랍 니 다.
더 많은 하 이 라이트 게임,주제 참조《자바 클래식 미니 게임》.
더 많은 재 미 있 는 클래식 게임 을 통 해 주 제 를 실현 하고 여러분 에 게 공유 합 니 다.
C++클래식 게임 모음
python 클래식 게임 모음
python 러시아 블록 게임 집합
JavaScript 클래식 게임 을 계속 합 니 다.
javascript 고전 게임 모음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