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에서 주머니 같은 거.

2174 단어 Unity
최근에 직면한 & 늘 해결된 일들을 적어 보세요.
어느 날 친구가 나에게 게임을 하자고 해서 나는 합작을 해 보았는데 주머니 같은 게임을 하게 해 주고 싶었다.
그 예쁜 바닥을 깎는 법, 그 외관이 콜린처럼 보이는데 그걸 해보면
더 좋은 방법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유니티 5.3.5f1.

1、일단 박스콜리드부터 깔자.


디테일을 고려하지 않고 Box Collider 2D를 잔뜩 깔았다.

그리고 나서
무거워!
• 예쁘게 깎지 못했어!
・일정 사이즈 이하면 왠지 콜린을 제거합니다!
이렇게 낭패한 결과

무대란 넓은 구상이라 가득 채우면 힘들고 예쁘게 깎기 힘들 것 같아서 포기했어요.

2、PolygonCollider를 사용해 보세요!


Polygon Collider 2D라는 사람이 나에게 그림 모양과 일치하는 정직함을 만들어 주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나는 그가 정말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적당한 그림을 만들어서 이런 느낌에 붙여봤어요.

콜린이 예뻐요. 기대해도 돼요.
총알이 영상의 영향 범위인 α를 초과해도 폴리곤 콜리더는 변하지 않기 때문에 총에 맞았을 때 폴리곤 콜리더를 다시 넣는 처리를 시도했다.
그리고 나서
· 재장착 PolygonCollider의 처리가 너무 무겁다(원래 그런 용도로 사용되지 않는다)
・계속하는 과정에서 PolygonCollider와 그림의 모양이 많이 변했다.

정말 난처하다!!!
그래서 포기했어요.
하지만 좋은 사람이야, Polygon Collider.

3. 이미지 픽셀로 판정


그림의 픽셀의 α가 0인지 이상인지 모두 판정하는 것은 Unity의 의미가 없다.
실제로 박스콜리더는 장작 폐기 단계에서 회사 사람들과 상의해 이 방법을 제시했다.
힘들게 생각하면서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우선 픽셀의 배열로 알파가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한다.

※ 빨간색을 캐릭터로 생각하세요
• 예쁘게 깎았다!!
겉모습과 같은 콜린!!!
무겁지 않아!!!!
드디어 해결됐군, 얼씨구.
맞아요. 소스 코드가 없어요.
잡담
이 방법은 튕길 때 그림의 알파 정보를 가지고 놀지만 유닛의 자원에 따라 읽는 방법이 자원에 직접적으로 변경되는 느낌으로 바뀌기도 한다.
그나저나 제가 직접 사진을 들고 참고하다 보니 이렇게 됐네요. 그래서 Instantiate 같은 방법으로 해결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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