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시작하는 아이치코잼(2)
807 단어 IchigoJam
(2) 에 실린 프로그램 목록에 코드를 약간 추가했다.이것부터 게임을 시작하면 숫자의 단축키 게임도 재미있다.간을 조금 더 하려면 역시 효과음이다.압전 스피커를 설치하면 소리가 나는 게임이 되고 더 타오르겠죠?게임이 끝날 때 멜로디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응, 역시 소리가 나면 더 즐거울 거야.
MML이 리모델링의 계기?
리모델링이라고는 하지만 베이직과 처음 접촉한 아이에게는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를 것 같다.아마도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은 마지막 줄의 MML 개조이다.
CDEFGABC는 데리미 파소시아드다.C4는 Do의 4분 음표, C4입니다.이렇게 하면 추가점 4분음표를 얻을 수 있다.이렇게 매뉴얼에 실린 MML 일람표를 설명하면 피리 부는 초등학생은 문제없다.시행착오를 반복하면서 즐거운 엔딩곡을 생각해내자.
아이들에게는 먼저 일반적인'뷰러부터 게임'을 즐기게 한 뒤 이것(고쳐)을 주고 다른 곳을 찾아 개조 입력을 하게 한다.정확한 버튼을 누르면 압전 스피커가 소리를 내고 끝나면 멜로디가 나온다.잠깐 놀아줄 거지?
지치기 전에 천천히 개조하는 방법을 소개해 주세요.아니면'왜 아까랑 다르게 소리가 나지?'이런 문제였으면 좋겠다.열광적인 해설도 듣겠죠.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아이와 함께 시작하는 아이치코잼(2)),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irata_atsushi/items/94faa37b65ab45d78d0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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