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개발 - delegate 디자인 모델
delegate 는 결합 을 푸 는 데 사 용 됩 니 다. 대상 에 게 동작 을 간단하게 하지 않 습 니 다.
장면 컨트롤 을 사용 하면 열 시간 이 있 습 니 다. 컨트롤 러 는 이 대리 방법 을 실현 하여 적당 한 시기 에 적당 한 일 을 할 수 있 습 니 다. h 파일
@class TouchView;
설정 에이전트
@protocol TouchViewDelegate <NSObject>
보기 가 만 졌 을 때 터치 하 는 방법
-(void)touchViewDidTouchBegan:(TouchView *)touchView; @end
프 록 시 속성 설정 에이전트 용 assign
@interface TouchView : UIView
@property(nonatomic,assign)id<TouchViewDelegate> delegate;
@end
. m 파일 에서 프 록 시 프로 토 콜 을 실행 하 는 방법
-(void)touchesBegan:(NSSet *)touches withEvent:(UIEvent *)event { // [_delegate touchViewDidTouchBegan:self]; }
컨트롤 러 에서 협 의 를 준수 하 다
#import "RootViewController.h"
#import "TouchView.h"
@interface RootViewController ()<TouchViewDelegate>
@end
@implementation RootViewController
- (void)viewDidLoad {
[super viewDidLoad];
// Do any additional setup after loading the view.
TouchView *touchView = [[TouchView alloc]initWithFrame:CGRectMake(20, 100, 275, 100)];
touchView.backgroundColor = [UIColor redColor];
[self.view addSubview:touchView];
[touchView release];
TouchView *touchView2 = [[TouchView alloc]initWithFrame:CGRectMake(20, 250, 275, 100)];
touchView2.backgroundColor = [UIColor cyanColor];
[self.view addSubview:touchView2];
[touchView2 release];
TouchView *touchView3 = [[TouchView alloc]initWithFrame:CGRectMake(20, 400, 275, 100)];
touchView3.backgroundColor = [UIColor blueColor];
[self.view addSubview:touchView3];
[touchView3 release];
//
touchView.delegate = self;
touchView2.delegate = self;
touchView3.delegate = self;
// tag
touchView.tag = 100;
touchView2.tag = 101;
touchView3.tag = 102;
}
//
-(void)touchViewDidTouchBegan:(TouchView *)touchView
{
if (touchView.tag == 100) {
NSLog(@"Color");
[self changeColor:touchView];
}else if (touchView.tag == 101)
{
NSLog(@"Posist");
[self changePosist:touchView];
}else if (touchView.tag ==102)
{
NSLog(@"Size");
[self changeSize:touchView];
}
}
-(void)changeColor:(TouchView *)touchView
{
touchView.backgroundColor = [UIColor colorWithRed:arc4random()%256/255.0 green:arc4random()%256/255.0 blue:arc4random()%256/255.0 alpha:1.0];
}
-(void)changePosist:(TouchView *)touchView
{
touchView.center= CGPointMake(arc4random()%(325 - 100 +1)+100, arc4random()%(400-100+1)+100);
}
-(void)changeSize:(TouchView *)touchView
{
touchView.bounds = CGRectMake(0, 0, arc4random()%(275 - 100 +1)+100, arc4random()%(200-100+1)+100);
}
- (void)didReceiveMemoryWarning {
[super didReceiveMemoryWarning];
// Dispose of any resources that can be recreated.
}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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