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Custom Font 추가
🎃 폰트 추가하기
1. 폰트 파일 import
- .ttf .otf 지원
- .wotf 파일 인식 ❌
- Add to targets 에서 프로젝트 반드시 체크
- 디렉토리 상관없이 인식가능, 원하는 경로에 넣어주기
2. info.plist
추가
Info.plist > Information Property List >
Fonts provided by application
- 파일의 확장자를 포함하여 파일명 정의
🎃 폰트 사용하기
1. 코드
public enum BalooBhai2Type: String {
case semibold = "-SemiBold"
case regular = "Regular"
case extraBold = "-ExtraBold"
case bold = "-Bold"
case medium = "-Medium"
}
static func BalooBhai2(_ type: BalooBhai2Type = .regular, size: CGFloat = UIFont.systemFontSize) -> UIFont {
return UIFont(name: "BalooBhai2\(type.rawValue)", size: size)!
}
static func Jua(size: CGFloat = UIFont.systemFontSize) -> UIFont {
return UIFont(name: "Jua-Regular", size: size)!
}
numberLabel.font = UIFont.BalooBhai2(.bold, size: 16.0)
💡 위 방법으로 적용이 안될 때
SceneDelegate.swift
의willConnectTo
함수에for fontFamily in UIFont.familyNames { for fontName in UIFont.fontNames(forFamilyName: fontFamily) { print(fontName) } }
실제 파일명과 다른 폰트명이 적용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해서 해당 폰트명으로 코드를 작성해주면 됨
2. 스토리보드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iOS] Custom Font 추가),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youn_22/iOS-Custom-Font-추가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