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입문 ~ 애니메이션을 할 때까지 ~
Unity에서 애니메이션을 할 때까지의 입문입니다.
Unity의 입문 지식을 여러가지 잡고 있었습니다만, 꽤 좋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자력으로 정리했습니다.
Unity에 원래 있는 기능을 이용해, 간단하게 애니메이션을 할 때까지의 메모입니다.
정말 Unity를 모르는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설명
Unity 설치는 Unity 공식 페이지로 가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htp : // 우니 ty3d. 이 m / jp / 게 t u ty / u p
Unity를 시작하면 다음 화면이 표시됩니다. ![](https://s1.md5.ltd/image/3a85df5acd2e9fa6b59a1132f6c0a931.png)
이 화면에 객체(물건)를 배치하고 코드를 작성하여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3d 공간이지만, 스크롤 동작으로 줌 업과 줌 아웃.
왼쪽 상단의 손을 선택한 상태에서 오른쪽 클릭을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여 공간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왼쪽 클릭을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면 시점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럼 실제로 객체를 배치해 봅시다.
아래와 같이 Cube를 선택해 보세요.
![](https://s1.md5.ltd/image/dabe30f9053709b9f7d39432cb62a6a6.png)
그러면 공간 안에 흰 입방체가 출현했을 것입니다. 그것이 개체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십자(?)와 같은 아이콘을 선택한 상태에서 화면의 개체를 드래그하여 개체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객체를 애니메이션화합시다.
Unity에서는 애니메이션을 수행하기 위해 AnimationController와 Animation이 있습니다.
AnimationController가 뇌 봐. Animation이 "달리는""날아간다"라는 동작을 이미지해 주세요.
먼저 아래쪽에 있는 Asset에서 왼쪽 클릭을 하여 아래와 같이 AnimationController를 만듭니다.
![](https://s1.md5.ltd/image/cd2945c0b112c02dd76e9cf5494b6fe1.png)
아마도 애셋에 New Animator Controller라는 이름이 있을 것입니다.
AnimationController(두뇌 된장)가 생기면, 다음은 Animation(동작)을 만들어 봅시다.
아래 사진과 같이 Animation 창을 엽니다.
![](https://s1.md5.ltd/image/751709f4243c2101bcf13f5e5f6f597f.png)
올바르게 열 수 있다면 아래 사진처럼 보일 것입니다. Unity 위의 재생 버튼이 빨간색이 아닌 경우 Animation 창의 빨간색 선을 드래그해 보십시오.
Unity의 재생 버튼이 빨간색이면 현재 애니메이션의 녹화 모드에 있습니다.
![](https://s1.md5.ltd/image/9d377acf1ab0e42b805e78df7e93333c.png)
녹화 모드에 올바르고, Animation 윈도우의 타임라인(빨간색 선)이 0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오른쪽 Transform의 Rotation x 값에 원하는 값을 입력한 후 다시 0을 입력하십시오.
그런 다음 Animation 창의 타임라인을 0.30으로 이동하고 Rotation 값을 90으로 설정합니다.
잘하면 Animation 창이 아래처럼 보입니다.
![](https://s1.md5.ltd/image/2b6393728962f13df1fe773c335812fa.png)
마찬가지로 타임라인이 1.00일 때는 x에 180, 1.30일 때 270, 2.00일 때 360을 입력하십시오.
![](https://s1.md5.ltd/image/4ca8a7c564896027d2890f18a1be370e.png)
모두 종료한 후 Animation 윈도우의 재생 버튼을 누르면 큐브가 회전해야 합니다.
따라서 Unity의 간단한 애니메이션은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 만들 수 있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입문 ~ 애니메이션을 할 때까지 ~),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nakaharuki/items/d6cf27ff620110d97f5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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