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 0.21beta 버전 소개
4692 단어 JavaScriptSSGastrotech
조금 복습을 해볼게요.
Astro에는 다음과 같은 피쳐가 있습니다.
doc는 여기.입니다.일본어로 불릴 것 같지만 아직 번역하지 못한 부분이 많아서 영어판을 추천합니다.
최근Netlify,Vercel,Sentory스폰서가 됐다.
ver0.21의 새로운 요소
내부 구축 엔진 회전 snowpack->Vite
가장 눈길을 끄는 거죠?스노우팩 베이스가 아닐 줄은 몰랐어요.
9월께 데모데이에 발표된 이 내용은 astro와 스노우팩이 같은 팀에서 제작된 것으로 빅토리아로 옮겨 더욱 astro에 집중하고 싶다는 내용이다.
Go 새 컴파일러
이전의 컴파일러는 svelet의 포크 디렉터리였는데 이번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Go로 쓰여 있고 WASM으로 발산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 node, deno 서버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 괜찮아요?
Markdown 파일에서 구성 요소 확장 가능
가장 많이 요구되는 기능이 마침내 실현되었다.setup에 구성 요소의 path를 씁니다.
sample.md
---
title: 'Astro 0.21 Early Preview'
setup: |
import Logo from '../components/Logo.astro';
import ReactCounter from '../components/Counter.jsx';
---
# Astro now supports components in Markdown!
<Logo />
- Back to markdown here.
- Supports static Astro components.
- Supports dynamic React/Vue/Svelte components!
<ReactCounter start={1} client:load />
결과:!!(좀 못생겼지만)Astro 구성 요소 및 페이지의 HMR 지원
리액트, 뷰 등 자바스크립트 구성 요소의 HMR 대응이 있지만 단순한 정적 HTML일 뿐이다.Astro 파일의 HMR에 대해서도 이번에 대응했다.(이곳의 상황을 잘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게시🙇)
설정
물론 베타니까 기존 프로젝트에서는 절대 시도하지 마세요.
디스플레이를 인용하면 현재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직 제품 구축에 최적화되지 않았습니다.
• dev 환경에서의 Partial hydration은 시간 초과가 끊어졌다 이어졌다 합니다.(처음 몇 번 복구하면 됩니다.)
• Windows 환경에서 Partial hydration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컴파일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작은 기능의 마이그레이션 가이드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astro 프로젝트에서
$ npm i astro@next
$ npm i @astrojs/renderer-preact@next
이상 2개는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rendererer는 과거의 것과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업데이트하십시오.(이상은preact의 예)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stro 0.21beta 버전 소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zenn.dev/togami2864/articles/80db5870ebeb8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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