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의 Touch 이벤트 처리 메커니즘 소개
public boolean dispatchTouchEvent(MotionEvent ev) {
if (ev.getAction() == MotionEvent.ACTION_DOWN) {
onUserInteraction();
}
if (getWindow().superDispatchTouchEvent(ev)) { // View
return true;
}
return onTouchEvent(ev); // View ,
}
2.View 층:
public boolean dispatchTouchEvent(MotionEvent event) {
//
ListenerInfo li = mListenerInfo;
if (li != null && li.mOnTouchListener != null && (mViewFlags & ENABLED_MASK) == ENABLED
&& li.mOnTouchListener.onTouch(this, event)) {
return true;
}
if (onTouchEvent(event)) {
return true;
}
return false;
}
View 의 onTouch 방법 코드 가 비교적 많 고 주요 논 리 는 두 단계 로 나 뉜 다.먼저 사건 을 Touch Delegate 에 맡 기 고(있 으 면)Touch Delegate 가 처리 하지 않 으 면 스스로 처리한다.자체 처 리 는 주로 View 상태의 변환(예 를 들 어 상 태 를 누 르 는 것),사건 을 길 게 누 르 고 사건 의 검 측 과 트리거 등 을 클릭 합 니 다.3.ViewGroup 층(비교적 복잡):ViewGroup 층 이 Touch 사건 을 처리 하 는 전체적인 논 리 는 차단 이 필요 한 지 먼저 검 측 하고 차단 이 없 으 면 서브 View 처 리 를 보 내 고 서브 View 가 처리 되 지 않 으 면 자체 적 으로 처리 하 며 자체 적 으로 처리 하 는 논 리 는 View 와 같다 는 것 이다.차단 의 논 리 는 다운 에서 up 사이 의 모든 사건 을 하나의 사건 으로 간주 하고 다운 에서 차단 하면 그룹 내의 후속 다른 사건 은 완전히 자신 에 게 맡 기 고 더 이상 차단 논리 에 들 어 갈 필요 가 없다 는 것 이다.중간 차단 이 라면 하위 View 에 cancel 사건 을 보 내 고 팀 내 후속 다른 사건 은 완전히 자신 에 게 맡 기 며 차단 논리 에 들 어 갈 필요 가 없습니다.분배 의 논 리 는,ACTION 에서DOWN 사건 때 하위 뷰 를 찾 아 처리 하 는 것 을 Target 찾기 라 고 합 니 다.Target 을 찾 지 못 하면 스스로 처리 합 니 다.Target 을 찾 으 면 Target 에 맡 깁 니 다.코드 상 dispatchTouchEvent 는 배포 논 리 를 책임 지고 onTouchEvent 는 진정한 처리 논 리 를 책임 집 니 다.보통 onTouchEvent 를 다시 불 러 와 야 합 니 다.특별한 상황 에서 만 dispatchTouchEvent 를 다시 불 러 와 야 합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Kotlin의 기초 - 2부지난 글에서는 Kotlin이 무엇인지, Kotlin의 특징, Kotlin에서 변수 및 데이터 유형을 선언하는 방법과 같은 Kotlin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유형 변환은 데이터 변수의 한 유형을 다른 데이터...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