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트 그림 게임을 만드는 데 도움이되는 도구 소개

■페인트(무료?)





〇특징



● 기합이 있으면 무엇이든 쓸 수 있다!



해외의 도트 그림사 중에는, 1 도트씩 페인트로 게임용의 도트 그림을 그리고 있는 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 PC 사면 기본 따라온다!



WindowsOS의 PC 사면 거의 확정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내가 PC를 처음 만졌을 때 가장 먼저 만진 도구이기도 합니다.

■edge(무료)





〇특징



● 심플한 UI로 조작을 기억하기 쉽다!



내가 처음 만진 도트 그림 전용 도구입니다. 초보자라고 할까 도트 그림을 처음으로 PC로 그리는 분은, 이 툴을 추천합니다.

●무료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기능이 풍부



기본의 페인트 기능에 가세해 레이어 기능은 물론, 애니메이션의 확인등도 할 수 있습니다! 무료이므로 한 번 만져보세요!

●팔레트에 의한 색 관리



팔레트로 색상 관리함으로써 팔레트의 색상을 변경하는 것만으로 그린 ​​그림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잘 모르겠다고 생각하므로 만져 확인하십시오)

~edge 공식 사이트~

■GraphicsGale(무료)





〇특징



● 애니메이션 기능이 풍부



애니메이션을 그릴 때 필요한 기능인 프레임 관리가 있어 애니메이션을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옛날은 유료였다!



유료라는 것은 그만큼 완성도가 높다는 것입니다! 옛날 전에는 edge와 이 도구로 쓰여진 도트 그림이 많았던 인상이 있습니다.

~GraphicsGale 공식 사이트~

■Aseprite(유료)





〇특징



●압도적으로 사용하기 쉬운



최근에는 계속 이 툴로 도트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최초의 설정에서는 모두 영어 표시입니다만, 일본어화의 플러그인을 넣는 것으로 일본어화할 수 있습니다.
UI의 배치나 외형이 현대의 그래픽 툴과 같은 사양이 되어 있으므로, 다른 툴을 접한 적이 있는 분이라면 곧바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해외 도구이므로 자료가 조금 적습니다.



영어의 자료는 있습니다만, 일본어의 자료가 적기 때문에 스스로 만져 보는 것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Aseprite의 해설도 추후 기사로 만들고 싶습니다!) ← 블로그에서 Aseprite의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Aseprite 공식 사이트~

■ 기타 보조 도구



■TileSetter(유료)





 이 툴은 액션 게임 등의 맵 칩을 생성할 수 있는 툴입니다.



이 두 칩을 그리는 것만으로 맵용 타일을 생성 할 수 있고, 이미지에 내보내거나 Unity 타일 맵에 그대로 가져 가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이 툴도 해외의 툴이므로 영어&자료가 적은 것이 약점입니다만… ← 기사를 추가했습니다!

~TileSetter 공식 사이트~

■PixelFxDesigner(유료)





 이 도구는 도트 그림의 효과를 만들 수있는 도구입니다.

왼쪽 창에서 효과를 만들면 중간 창에서 도트 그림으로 변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ixelFxDesigner 공식 사이트~

수고하셨습니다!



이번에는, 도트 그림에 관한 툴의 소개를 했습니다. 도구는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되면 다행입니다.
다른 기사도 봐. ←(;^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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