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지 Offer-59-이차 나무의 다음 노드

프로젝트 주소:https://github.com/SpecialYy/Sword-Means-Offer

문제


두 갈래 나무와 그 중의 한 결점을 정하십시오. 순서를 반복하는 다음 결점을 찾아 돌아오십시오.나무의 결점은 좌우 자결점뿐만 아니라 부모 결점을 가리키는 바늘도 포함하고 있음을 주의하십시오.

해석


이 문제는 두 갈래 나무와 그 역행 방식에 대한 이해를 고찰한다.중서적 반복은'좌-근-우'의 형식으로 방문하기 때문에 이 문제의 가장 멍청한 방법은 중서적 반복 서열을 얻어 지정된 노드의 다음 노드를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사고방식


반복판에서 반복적으로, 하나의list로 반복된 결과를 저장하고, 마지막에 이list를 반복해서 지정된 노드의 다음 노드를 찾습니다.
	// : 
    static List lists = null;

    public TreeLinkNode GetNext1(TreeLinkNode pNode) {
        TreeLinkNode root = getRootNode(pNode);
        inorderTraversal(root);
        int index = 0;
        for(int i = 0; i < lists.size(); i++) {
            if (lists.get(i) == pNode) {
                index = i + 1;
                break;
            }
        }
        return index < lists.size() ? lists.get(index) : null;
    }

    public TreeLinkNode getRootNode(TreeLinkNode pNode) {
        while(pNode != null) {
            if(pNode.next == null) {
                return pNode;
            }
            pNode = pNode.next;
        }
        return null;
    }

    public void inorderTraversal(TreeLinkNode node) {
        if(node != null) {
            inorderTraversal(node.left);
            lists.add(node);
            inorderTraversal(node.right);
        }
    }

생각 2


귀속판의 중서가 깊이가 높은 나무에 우호적이지 않다는 것을 고려하여 나는 비귀속판의 중서를 썼다.
// : , 
    static TreeLinkNode nextNode = null;
    static boolean flag = false;
    static boolean findFlag = false;

    public TreeLinkNode GetNext2(TreeLinkNode pNode) {
        TreeLinkNode root = getRootNode(pNode);
        nextNode = null;
        flag = false;
        findFlag = false;
        findNextNode2(root, pNode);
        return nextNode;
    }

    /**
     *  
     * @param node
     * @param pNode
     */
    public void findNextNode2(TreeLinkNode node, TreeLinkNode pNode) {
        Stack<TreeLinkNode> stack = new Stack<>();
        TreeLinkNode p = node;
        boolean flag = false;
        while(!stack.isEmpty() || p != null) {
            while(p != null) {
                stack.push(p);
                p = p.left;
            }
            p = stack.pop();
            if(flag) {
                nextNode = p;
                break;
            }
            if(p == pNode) {
                flag = true;
            }
            p = p.right;
        }
    }

사고방식


사고방식 3의 방법은 표준 해법이다. 관찰을 통해 중서가 정렬된 노드에 있는 다음 노드의 규칙을 발견한다.
위의 그림을 관찰하면 2의 다음 노드는 4이다. 즉, 지정된 노드에 오른쪽 아이가 있으면 중차적으로 지정된 노드의 다음 노드는 오른쪽 나무의 가장 왼쪽 노드이다.
5의 다음 노드는 3이다. 즉, 지정한 노드가 오른쪽 아이가 없을 때 부모 노드의 왼쪽 아이라고 하면 중서 반복에서 지정한 노드의 다음 노드는 아버지 노드이다.
4의 다음 노드는 1이다. 즉, 지정된 노드가 오른쪽 아이가 없을 때 부모 노드의 왼쪽 아이가 아니라고 말한다. 그러면 중서 반복에서 지정된 노드의 다음 노드는 위로 찾아야 한다. 지정된 노드가 있는 하위 나무의 뿌리 노드가 부모 노드의 왼쪽 아이일 때까지 찾으면 조상은 지정된 노드의 중서 반복에서 다음 노드를 반복해야 한다.
// - 
    public TreeLinkNode GetNext3(TreeLinkNode pNode) {
        if(pNode == null) {
            return null;
        }
        if(pNode.right != null) {
            pNode = pNode.right;
            while(pNode.left != null) {
                pNode = pNode.left;
            }
            return pNode;
        } else {
            while(pNode.next != null) {
                if(pNode.next.left == pNode) {
                    return pNode.next;
                }
                pNode = pNode.next;
            }
        }
        return null;
    }

총결산


정말 생각이 없어서 직접 중간에서 두루 훑어볼 수 있고 후속적으로 많이 관찰하고 규칙을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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