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에서.json 파일 의 작성(1)linux/g++(2).json 에서 매개 변수 와 미리 정 의 된 변수의 의미 설명
linux/VSCode 프로 그래 밍 에 들 어간 후에 VSCode 의 관련 프로필 작성 방법 을 체계적으로 배 워 야 한 다 는 것 을 알 게 되 었 습 니 다.다음은 linux/g+컴 파일 명령,.json 파일 키워드/교체 변수의 의미,컴 파일 링크 과정 원리 분석 몇 부분 으로 나 누 어 소개 하고 opencv 를 예 로 들 어 상기 지식 을 종합 적 으로 활용 한다.
1 linux/g++컴 파일 명령 소개
Battle Scars 의 블 로 그 를 참조 하여 본 고의 유용 한 부분 을 발췌 하여 활용 합 니 다.블 로 그 는 아래 와 같이 링크 되 어 있 습 니 다.품질 이 매우 높 습 니 다.감사합니다!!
https://www.jb51.net/article/183540.htm
(1)완전 하고 단일 한.cpp 파일,helloworld.cpp 에 대한 컴 파일 명령 은 다음 과 같다.
$ g++ helloworld.cpp
컴 파 일 러 g++명령 줄 에서 지정 한 파일 의 접미사 이름 을 검사 하면 C++소스 코드 파일 로 식별 할 수 있 습 니 다.컴 파일 러 의 기본 동작:소스 코드 파일 생 성 대상 파일(object file)을 컴 파일 하고 대상 파일 과 c+라 이브 러 리 의 함 수 를 연결 하여 실행 가능 한 프로그램 을 얻 습 니 다.대상 파일 을 삭제 합 니 다.명령 행 에 실행 가능 한 프로그램의 파일 이름 이 지정 되 지 않 았 기 때문에 컴 파일 러 는 기본 a.out 을 사용 합 니 다.프로그램의 실행 방식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 ./a.out
실행 가능 한 프로그램의 파일 이름 을 지정 하려 면"-o"인 자 를 사용 하 십시오.다음 과 같 습 니 다.
$ g++ -std=c++11 helloworld.cpp -o helloworld
잠시 알 게 되면 됩 니 다.여러 원본 파일 을 컴 파일 하여 실행 가능 한 프로그램 을 만 들 때 상기 블 로그 내용 을 참조 할 수 있 습 니 다.
(2)g++관련 매개 변수의 의미
이 게시 물 을 참고 하여 감 사 를 표 합 니 다!
https://www.jb51.net/article/183542.htm
1 g++-I[path](대문자 i,즉 include path)컴 파일 러 는 지정 한 경로 에 따라 헤더 파일 을 검색 합 니 다.지정 한 경 로 는 첫 번 째 로 찾 는 경로 입 니 다.eg
g++ -I/usr/include
2 g++-L[lib](대문자 L)컴 파일 러 는-L 이 지정 한 경로 로 들 어가 서 파일 을 찾 습 니 다.보통-L 뒤에 한 번 에-l 로 여러 개의 라 이브 러 리 파일 을 지정 할 수 있 습 니 다.eg
g++ -L/usr/lib/x86_64-linux-gnu
3 g++-l[꼬 집 는 라 이브 러 리 이름](소문 자 L)컴 파일 러 는 시스템 의 기본 경로 로 라 이브 러 리 파일 을 찾 습 니 다.라 이브 러 리 파일 의 형식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g++-lz\#라 이브 러 리 파일 의 이름 은 libz.so 이 고 라 이브 러 리 이름 은 z 입 니 다.
찾 을 수 없다 면 현재 디 렉 터 리 에서 찾 으 십시오.아직 찾 지 못 하면
LD_LIBRARY_PATH
등 환경 변수 가 정상 인 경로 에서 찾 습 니 다.만약 여전히 찾 을 수 없다 면,컴 파 일 러 알림 은 라 이브 러 리 를 찾 을 수 없습니다.2.json 파일 매개 변수의 의미
VSCode 는.json 의 끝 에 있 는 파일 을 설정 파일 로 하고 키워드 와 관련 된 매개 변수 두 부분 을 포함 합 니 다.본인 이 작성 한 opencv 의 매개 변수 파일 을 예 로 들 면 다음 과 같 습 니 다.
(1)launch.json
VSCode 홈 페이지 에 올 라 온 두 개의 게시 물 을 참고 하여 링크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https://code.visualstudio.com/docs/languages/cpp\#c+프로 그래 밍 환경 설정https://code.visualstudio.com/docs/editor/debugging#_launch-configurations\#launch.json 의 매개 변수의 의 미 를 상세 하 게 설명 하 였 습 니 다.
debugging 을 위해 서 는 launch.json 파일 을 생 성 해 야 합 니 다.Linux 에서 VSCode 가 지원 하 는 디 버 거 는 GDB 입 니 다.설정 할 때 configure 단 추 를 누 르 고 c++(GDB/LLDB)를 선택 하면 launch.json 파일 을 만 들 수 있 습 니 다.
이 가운데 preLauchTask 는 launch.json 과 tasks.json 파일 을 연결 하여 디 버 깅 전에 build 작업 을 수행 할 수 있 습 니 다.
{
// IntelliSense 。
// 。
// , :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830387
"version": "0.2.0",
"configurations": [
{
"name": "(gdb) Launch", // : ,
"type": "cppdbg", // : ,Node debugger for node, php for PHP , go for GO
"request": "launch", // :launch/attach
"program": "${workspaceFolder}/${fileBasenameNoExtension}.out", //
"miDebuggerPath": "/usr/bin/gdb", //
"preLaunchTask":"build", //
"args": [], //
"stopAtEntry": false,
"cwd": "${workspaceFolder}", //
"environment": [], //
"externalConsole": true,
"MIMode": "gdb", // /
"setupCommands": [
{
"description": "Enable pretty-printing for gdb",
"text": "-enable-pretty-printing",
"ignoreFailures": true
}
]
}
]
}
(2)tasks.jsonVSCode 의 두 문 서 를 참 고 했 습 니 다.링크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https://code.visualstudio.com/docs/languages/cpp\#c+환경 설정 의 예https://code.visualstudio.com/docs/editor/tasks#vscode \#tasks.json 만 소개 하 는
VSCode 에서 프로그램 을 구축 하려 면 tasks.json 파일 을 만들어 야 합 니 다.생 성 시 컴 파일 러 를'g++'로 지정 하고 args[]에서 g+컴 파일 명령 을 작성 해 야 합 니 다.
{
// See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733558
// for the documentation about the tasks.json format
"version": "2.0.0",
"tasks":[ //
{
"label": "build", //
"type": "shell", // , shell/process
"command": "g++", //
"args":[
"-g", //
"${workspaceFolder}/${fileBasename}", // , .cpp/.c/.cc
"-I", // include path
"/usr/include",
"-L", // lib
"/usr/lib/x86_64-linux-gnu",
"-l", // 1
"opencv_core",
"-l", // 2
"opencv_highgui",
"-o", //
"${workspaceFolder}/${fileBasenameNoExtension}.out" /* -g hello.cpp -I/usr/include -L/usr/lib/x86_64-linux-gnu -lopencv_core -o hello.out */
],
"group": {
"kind": "build",
"isDefault": true
}
},
{
"label": "cmakebuild",
"type": "shell",
"command": "cd build && cmake ../ && make", // shell , , ,
"args": []
}
]
}
(3)미리 정 의 된 변수의 의미 해석이 게시 물 을 참고 하여 감 사 를 드 립 니 다.
https://www.jb51.net/article/183162.htm
${workspaceFolder} : workspace , C:\Users\admin\Desktop\test
${workspaceRootFolderName}: workspace , test
${file}: , C:\Users\admin\Desktop\test\.vscode\launch.json
${relativeFile}: workspace , .vscode\launch.json
${fileBasenameNoExtension}: , , hello/launch
${fileBasename}: , hello.cpp/launch.json
${fileDirname}: , C:\Users\admin\Desktop\test\.vscode
${fileExtname}: , .json
${lineNumber}:
${env:PATH}:
총결산여기 서 VSCode 아래.json 파일 의 작성(1)linux/g++(2).json 의 매개 변수 와 미리 정 의 된 변수의 의미 해석 에 관 한 글 을 소개 합 니 다.더 많은 VSCode.json 파일 의 작성 내용 은 이전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찾 아 보 세 요.앞으로 도 많은 응원 부 탁 드 리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Visual Studio Code(VSCode)로 키보드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한다Atom이나 Goland 등의 많은 에디터에서는 Ctrl + Shift + F 등으로 문자를 선택 상태로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녀석입니다. 보통이라면 아래와 같은 키 바인딩이 자주 사용되는군요. Ctrl + Shi...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