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신호 슬롯 메커니즘 깊이 이해
신호 조 는 Qt 프레임 워 크 가 자랑 하 는 메커니즘 중의 하나 이다.신호 슬롯 이란 실제 관찰자 모드(게시-구독 모드)다.어떤'사건'이 발생 한 후에,예 를 들 어 버튼 이 자신 이 클릭 당 한 것 을 감지 하면,그것 은 신 호 를 보 낼 것 이다(signal).이런 발 표 는 목적 이 없 는 방송 과 유사 하 다.대상 이 이 신호 에 관심 이 있 으 면 연결(connect)함 수 를 사용 합 니 다.처리 하고 자 하 는 신호 와 자신의 함수(슬롯(slot)를 연결 하여 이 신 호 를 처리 한 다 는 뜻 입 니 다.신 호 를 보 낼 때 연 결 된 슬롯 함수 가 자동 으로 바 뀌 는 것 이다.이것 은 관찰자 모드 와 유사 하 다.흥미 로 운 사건 이 발생 하면 어떤 조작 이 자동 으로 촉발 된다.
1.1 신호 의 본질
신 호 는 사용자 가 창 이나 컨트롤 에 대해 어떤 조작 을 했 기 때문에 창 이나 컨트롤 에 특정한 이벤트 가 발생 했 습 니 다.이때 Qt 에 대응 하 는 창 클래스 는 사용자 의 선택 에 반응 하 는 신 호 를 보 냅 니 다.
따라서 상술 한 묘사 에 근거 하여 우 리 는 신호 의 본질은 바로 사건 이다.예 를 들 어:
QT , 。
1.2 슬롯 의 본질Qt 에서
,인 코딩 과정 에서
.슬롯 함수 라 고 부 르 는 이 유 는 Qt 프레임 워 크 에서 발생 하 는 신 호 를 처리 하 는 직책 이 있 기 때문이다.간단 한 예 를 들다.
여자친 구가 말 했다."나 배 고 파!"그래서 나 는 그녀 를 데 리 고 밥 을 먹 으 러 갔다.
위의 예 에서 여자친 구가 신 호 를 보 낸 셈 이다.나 는 신 호 를 받 고 그것 을 처리 했다.
Qt 。
1.3 신호 와 슬롯 의 관계Qt 에서 신호 와 슬롯 함 수 는 모두 독립 된 개체 로 그 자체 가 아무런 관계 가 없 지만 특정한 특성 수요 로 인해 우 리 는 두 사람 을 연결 할 수 있 고 하나의 바 인 딩 에 해당 하 며 Qt 에서 우 리 는
QOjbect
중의connect
함 수 를 사용 해 야 한다.
QMetaObject::Connection QObject::connect(
const QObject *sender, PointerToMemberFunction signal,
const QObject *receiver, PointerToMemberFunction method,
Qt::ConnectionType type = Qt::AutoConnection);
- :
- sender:
- signal: sender , , ,
- receiver:
- method: receiver , sender signal ,
receiver method ,
// connect
// conenct sender , receiver method
// method , , Qt
// connect sender recever , conenct
connect(const QObject *sender, &QObject::signal,
const QObject *receiver, &QObject::method);
1.4 실례 를 통 해 깊이 이해간단 한 기능 을 구현 하려 면 단 추 를 만 들 고 이 단 추 를 누 르 면 창 을 닫 습 니 다.
그리고 이 기능 의 신호 발신 자,신호 수신 자,그리고 어떤 신 호 를 보 내 고 신 호 를 받 은 후에 어떻게 하 는 지 생각 합 니 다.
QPushButton
QWidget
ui 에 button 을 추가 하여 closeBtn 이 라 고 이름 을 지 었 습 니 다.
그리고 Mainwindow.cpp 파일 에서
#include "mainwindow.h"
#include "ui_mainwindow.h"
MainWindow::MainWindow(QWidget *parent)
: QMainWindow(parent)
, ui(new Ui::MainWindow)
{
ui->setupUi(this);
connect(ui->closeBtn,&QPushButton::clicked,this,&MainWindow::close);
}
MainWindow::~MainWindow()
{
delete ui;
}
이 문구 에 주의 하 세 요.connect(ui->closeBtn,&QPushButton::clicked,this,&MainWindow::close);
이 문장 을 통 해 귀속 을 실현 하 다이제 저희 가 운행 을 해 보도 록 하 겠 습 니 다.
단 추 를 누 르 면 창 이 닫 힙 니 다.
여기 서 Qt 신호 슬롯 메커니즘 을 깊이 이해 하 는 이 글 은 여기까지 소개 되 었 습 니 다.더 많은 Qt 신호 슬롯 메커니즘 내용 은 우리 의 이전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조회 하 시기 바 랍 니 다.앞으로 많은 응원 바 랍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Qt로 문자와 이미지의 혼합 텍스트 그리기텍스트를 그리려면 QPainter::drawText 함수를 사용하지만 텍스트와 동시에 이미지 (아이콘 등)를 함께 그리기를 원합니다. QLabel와 QPushButton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표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