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charm 숫자 맞 추기 게임 실현

8243 단어 pycharm짐작 하 다
본 논문 의 사례 는 pycharm 이 추측 게임 을 실현 하 는 구체 적 인 코드 를 공유 하여 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1.디자인 인터페이스
다음 과 같이 QTdesigner 를 이용 하여 디자인 한 인터페이스:


그리고 설 계 된 인 터 페 이 스 를.py 파일 로 변환 합 니 다.
guess_number.py

# -*- coding: utf-8 -*-

# Form implementation generated from reading ui file 'guess_number.ui'
#
# Created by: PyQt5 UI code generator 5.15.2
#
# WARNING: Any manual changes made to this file will be lost when pyuic5 is
# run again. Do not edit this file unless you know what you are doing.


from PyQt5 import QtCore, QtGui, QtWidgets


class Ui_MainWindow(object):
 def setupUi(self, MainWindow):
 MainWindow.setObjectName("MainWindow")
 MainWindow.resize(580, 328)
 icon = QtGui.QIcon()
 icon.addPixmap(QtGui.QPixmap("../../../Icon/Comment.svg"), QtGui.QIcon.Normal, QtGui.QIcon.Off)
 icon.addPixmap(QtGui.QPixmap("../../../Icon/Comment.svg"), QtGui.QIcon.Normal, QtGui.QIcon.On)
 icon.addPixmap(QtGui.QPixmap("../../../Icon/Comment.svg"), QtGui.QIcon.Disabled, QtGui.QIcon.Off)
 icon.addPixmap(QtGui.QPixmap("../../../Icon/Comment.svg"), QtGui.QIcon.Disabled, QtGui.QIcon.On)
 icon.addPixmap(QtGui.QPixmap("../../../Icon/Comment.svg"), QtGui.QIcon.Active, QtGui.QIcon.Off)
 icon.addPixmap(QtGui.QPixmap("../../../Icon/Comment.svg"), QtGui.QIcon.Active, QtGui.QIcon.On)
 icon.addPixmap(QtGui.QPixmap("../../../Icon/Comment.svg"), QtGui.QIcon.Selected, QtGui.QIcon.Off)
 icon.addPixmap(QtGui.QPixmap("../../../Icon/Comment.svg"), QtGui.QIcon.Selected, QtGui.QIcon.On)
 MainWindow.setWindowIcon(icon)
 self.centralwidget = QtWidgets.QWidget(MainWindow)
 self.centralwidget.setObjectName("centralwidget")
 self.gridLayout_4 = QtWidgets.QGridLayout(self.centralwidget)
 self.gridLayout_4.setObjectName("gridLayout_4")
 spacerItem = QtWidgets.QSpacerItem(20, 50, QtWidgets.QSizePolicy.Minimum, QtWidgets.QSizePolicy.Expanding)
 self.gridLayout_4.addItem(spacerItem, 0, 1, 1, 1)
 spacerItem1 = QtWidgets.QSpacerItem(181, 20, QtWidgets.QSizePolicy.Expanding, QtWidgets.QSizePolicy.Minimum)
 self.gridLayout_4.addItem(spacerItem1, 1, 3, 1, 1)
 spacerItem2 = QtWidgets.QSpacerItem(180, 20, QtWidgets.QSizePolicy.Expanding, QtWidgets.QSizePolicy.Minimum)
 self.gridLayout_4.addItem(spacerItem2, 1, 0, 1, 1)
 self.gridLayout_3 = QtWidgets.QGridLayout()
 self.gridLayout_3.setObjectName("gridLayout_3")
 spacerItem3 = QtWidgets.QSpacerItem(17, 37, QtWidgets.QSizePolicy.Minimum, QtWidgets.QSizePolicy.Expanding)
 self.gridLayout_3.addItem(spacerItem3, 0, 2, 1, 1)
 self.gridLayout_2 = QtWidgets.QGridLayout()
 self.gridLayout_2.setObjectName("gridLayout_2")
 self.button = QtWidgets.QPushButton(self.centralwidget)
 self.button.setObjectName("button")
 self.gridLayout_2.addWidget(self.button, 2, 1, 1, 1)
 self.inputnumber = QtWidgets.QLineEdit(self.centralwidget)
 self.inputnumber.setObjectName("inputnumber")
 self.gridLayout_2.addWidget(self.inputnumber, 0, 0, 1, 3)
 spacerItem4 = QtWidgets.QSpacerItem(40, 20, QtWidgets.QSizePolicy.Expanding, QtWidgets.QSizePolicy.Minimum)
 self.gridLayout_2.addItem(spacerItem4, 2, 2, 1, 1)
 spacerItem5 = QtWidgets.QSpacerItem(40, 20, QtWidgets.QSizePolicy.Expanding, QtWidgets.QSizePolicy.Minimum)
 self.gridLayout_2.addItem(spacerItem5, 2, 0, 1, 1)
 spacerItem6 = QtWidgets.QSpacerItem(20, 40, QtWidgets.QSizePolicy.Minimum, QtWidgets.QSizePolicy.Expanding)
 self.gridLayout_2.addItem(spacerItem6, 1, 1, 1, 1)
 self.gridLayout_3.addLayout(self.gridLayout_2, 1, 1, 2, 2)
 spacerItem7 = QtWidgets.QSpacerItem(37, 17, QtWidgets.QSizePolicy.Expanding, QtWidgets.QSizePolicy.Minimum)
 self.gridLayout_3.addItem(spacerItem7, 1, 3, 1, 1)
 spacerItem8 = QtWidgets.QSpacerItem(37, 17, QtWidgets.QSizePolicy.Expanding, QtWidgets.QSizePolicy.Minimum)
 self.gridLayout_3.addItem(spacerItem8, 1, 0, 1, 1)
 spacerItem9 = QtWidgets.QSpacerItem(17, 37, QtWidgets.QSizePolicy.Minimum, QtWidgets.QSizePolicy.Expanding)
 self.gridLayout_3.addItem(spacerItem9, 3, 1, 1, 1)
 self.gridLayout_4.addLayout(self.gridLayout_3, 1, 1, 1, 2)
 spacerItem10 = QtWidgets.QSpacerItem(20, 49, QtWidgets.QSizePolicy.Minimum, QtWidgets.QSizePolicy.Expanding)
 self.gridLayout_4.addItem(spacerItem10, 2, 2, 1, 1)
 MainWindow.setCentralWidget(self.centralwidget)
 self.menubar = QtWidgets.QMenuBar(MainWindow)
 self.menubar.setGeometry(QtCore.QRect(0, 0, 580, 28))
 self.menubar.setObjectName("menubar")
 MainWindow.setMenuBar(self.menubar)
 self.statusbar = QtWidgets.QStatusBar(MainWindow)
 self.statusbar.setObjectName("statusbar")
 MainWindow.setStatusBar(self.statusbar)

 self.retranslateUi(MainWindow)
 QtCore.QMetaObject.connectSlotsByName(MainWindow)

 def retranslateUi(self, MainWindow):
 _translate = QtCore.QCoreApplication.translate
 MainWindow.setWindowTitle(_translate("MainWindow", "    "))
 self.button.setText(_translate("MainWindow", "  "))
 self.inputnumber.setText(_translate("MainWindow", "       "))
2.ui 인터페이스의 기능 에 대한 구체 적 인 실현
만약 에 생 성 된.py 파일 을 직접 사용 하 는 것 이 편리 하지 않 으 면 화면 을 수정 한 후에 다시 생 성 된.py 파일 을 직접 덮어 씁 니 다.여기 서 저 는 새로운 종 류 를 사용 하여 앞에서 디자인 한 인터페이스 를 직접 가 져 와 알고리즘 과 인터페이스 프로그램 을 분리 시 키 고 코드 를 먼저 올 립 니 다.
main.py

import sys
import guess_number
from PyQt5.QtWidgets import QApplication, QMainWindow, QMessageBox, QWidget
from random import randint


class guess_ui(QMainWindow):
 def __init__(self):
 # get ui from guess_number
 super().__init__()
 self.num = randint(1, 100)
 self.MainWindow = QMainWindow()
 self.InitUI()

 def InitUI(self):
 ui = guess_number.Ui_MainWindow()
 ui.setupUi(self)
 button = self.findChild(QWidget, 'button')
 button.clicked.connect(self.show_message)
 self.show()
 # self.MainWindow.show()

 def show_message(self):
 inputnumber = self.findChild(QWidget, 'inputnumber')
 guessnumber = int(inputnumber.text())
 print(guessnumber)
 if guessnumber > self.num:
  QMessageBox.about(self, 'see the result', 'bigger!')
  inputnumber.setFocus()
 elif guessnumber < self.num:
  QMessageBox.about(self, 'see the result', 'smaller!')
  inputnumber.setFocus()
 else:
  QMessageBox.about(self, 'see the result', 'true')
  self.num = randint(1, 100)
  inputnumber.clear()
  inputnumber.setFocus()

 def closeEvent(self, event):
 reply = QMessageBox.question(self, 'confirm', 'Are you sure?', QMessageBox.Yes | QMessageBox.No)
 if reply == QMessageBox.Yes:
  event.accept()
 else:
  event.ignore()


if __name__ == '__main__':
 app = QApplication(sys.argv)
 guess = guess_ui()
 sys.exit(app.exec_())
3.일부 코드 에 대한 분석

class guess_ui(QMainWindow):
이 를 QMainWindow 에서 직접 계승 하면 QT 이벤트 에 대한 재 작성 을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이벤트 재현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def closeEvent(self, event):
 reply = QMessageBox.question(self, 'confirm', 'Are you sure?', QMessageBox.Yes | QMessageBox.No)
 if reply == QMessageBox.Yes:
  event.accept()
 else:
  event.ignore()
인터페이스 파일 에서 단추 의 정 의 는 직접 add 로 들 어가 기 때문에 특정한 컨트롤 기능 을 정의 하려 면 먼저 이 컨트롤 을 가 져 와 야 합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button = self.findChild(QWidget, 'button')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