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2 인 오목 게임 실현(3)바둑 알 그리 기
1)바둑 알 선택
2)바둑 알 그리 기
3)승부 판단
4)바둑판 을 바꾼다
바둑 알 그 리 는 파 트 를 먼저 실현 하 겠 습 니 다.
바둑돌 코드 예 시 는 다음 과 같다.
먼저,하나의 바둑 알 류 를 정의 합 니 다.이 종 류 는 두 가지 속성 이 있 습 니 다.바둑 알 의 색깔(0-검은색 표시,1-흰색 표시),낙 자 여부(저 는 2 차원 배열 로 바둑 알 의 낙 자 정 보 를 저장 할 계획 입 니 다)
Chessman.java
package xchen.test.simpleGobang;
public class Chessman {
private int color;//1-white,0-black
private boolean placed = false;
public Chessman(int color,boolean placed){
this.color=color;
this.placed=placed;
}
public boolean getPlaced() {
return placed;
}
public void setPlaced(boolean placed) {
this.placed = placed;
}
public int getColor() {
return color;
}
public void setColor(int color) {
this.color = color;
}
}
이어서 우리 의 앞부분 은 바둑판 의 코드 부분 을 그 렸 고 바둑 알 을 그 리 는 코드 를 추가 했다.나 는 두 개의 바둑 알(하 얗 고 하 얗 고 하 얗 고 각각 바둑판 에 있 는[8,8],[7,7])로 바둑 알 을 그 리 는 코드 를 검사 했다.DrawChessBoard.java
package xchen.test.simpleGobang;
import java.awt.Graphics;
import java.awt.Graphics2D;
import java.awt.RadialGradientPaint;
import java.awt.Image;
import java.awt.Toolkit;
import java.awt.Color;
import javax.swing.JPanel;
public class DrawChessBoard extends JPanel{
final static int BLACK=0;
final static int WHITE=1;
public int chessColor = BLACK;
public Image boardImg;
final private int ROWS = 19;
Chessman[][] chessStatus=new Chessman[ROWS][ROWS];
public DrawChessBoard() {
boardImg =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res/drawable/chessboard2.png");
if(boardImg == null)
System.err.println("png do not exist");
//test draw chessman part simple
Chessman chessman=new Chessman(0, true);
chessStatus[7][7]=chessman;
Chessman chessman2 = new Chessman(1, true);
chessStatus[8][8]=chessman2;
//test draw chessman part simple
}
@Override
protected void paintComponent(Graphics g)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paintComponent(g);
int imgWidth = boardImg.getHeight(this);
int imgHeight = boardImg.getWidth(this);
int FWidth = getWidth();
int FHeight= getHeight();
int x=(FWidth-imgWidth)/2;
int y=(FHeight-imgHeight)/2;
g.drawImage(boardImg, x, y, null);
int margin = x;
int span_x=imgWidth/ROWS;
int span_y=imgHeight/ROWS;
//
for(int i=0;i<ROWS;i++)
{
g.drawLine(x, y+i*span_y, FWidth-x,y+i*span_y);
}
//
for(int i=0;i<ROWS;i++)
{
g.drawLine(x+i*span_x, y, x+i*span_x,FHeight-y);
}
//
for(int i=0;i<ROWS;i++)
{
for(int j=0;j<ROWS;j++)
{
if(chessStatus[i][j]!=null&&chessStatus[i][j].getPlaced()==true)
{
System.out.println("draw chessman "+i+" "+j);
int pos_x=x+i*span_x;
int pos_y=y+j*span_y;
int chessman_width=20;
float radius_b=20;
float radius_w=50;
float[] fractions = new float[]{0f,1f};
java.awt.Color[] colors_b = new java.awt.Color[]{Color.BLACK,Color.WHITE};
Color[] colors_w = new Color[]{Color.WHITE,Color.BLACK};
RadialGradientPaint paint;
if(chessStatus[i][j].getColor()==1)
{
System.out.println("draw white chess");
paint = new RadialGradientPaint(pos_x-chessman_width/2f, pos_y-chessman_width/2f, radius_w*2, fractions, colors_w);
}else{
System.out.println("draw black chess");
paint = new RadialGradientPaint(pos_x-chessman_width/2f, pos_y-chessman_width/2f, radius_b*2, fractions, colors_b);
}
((Graphics2D)g).setPaint(paint);
((Graphics2D)g).fillOval(pos_x-chessman_width/2,pos_y-chessman_width/2,chessman_width,chessman_width);
}
}
}
}
}
주 모듈 코드 불변Main.java
package xchen.test.simpleGobang;
import java.awt.Container;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xchen.test.simpleGobang.DrawChessBoard;
public class Main extends JFrame{
private DrawChessBoard drawChessBoard;
public Main() {
drawChessBoard = new DrawChessBoard();
//Frame
setTitle(" ");
Container containerPane =getContentPane();
containerPane.add(drawChessBoard);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ain m = new Main();
m.setSize(800, 800);
m.setVisible(true);
}
}
실행 해 봐!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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