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bs에서 VRoid로 만든 가상 이미지에 몰입하다
6677 단어 VRoidMozillaHubs
맞아, 아바타를 미소녀로 만들고 싶어.
아니면 현실 가상 공간으로 여기저기 뛰어다니고 싶다고.
이런 것들은 꿈이 상당히 팽창한다.
근데 Hubs는 기본적으로 눈동자가 두리번거리면서 움직이는 로봇이에요.
다른 사람들도 몇 가지 유형이 있는데, 어쨌든 변주곡이 적고 외롭다.
그럼 이번에는 VRoid로 만든 미소녀가 hubs에 몰입하는 과정을 명확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절차.
VRoid로 버터 만들기.
우선 없는 사람은 다운로드VRoid Studio하세요.
zip 파일이 떨어지기 때문에 해동하면 다음과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에 VroidStudio입니다.두드리다
이 도구는 VRM의 인간형 가상 이미지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최초의 화면에는 다음과 같은 샘플 모델이 나타날 것이다.
구애받지 않고 JK 싫어하지 않는 저는 단발 JK.
아래의 화면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어쨌든 각양각색의 매개 변수는 마음대로 개조할 수 있다
나는 묵인하면 충분히 귀엽다고 생각해서 기본적으로 이대로 간다.
다만, 조금만 작으면 돼요.
이것은 내가 좋아하는 문제가 아니다. 기본적으로 들고 hubs에 갈 때 키가 너무 커서 카메라의 머리가 커서 앞이 보이지 않는다.
"시스템 편집"단추를 누르면
화면 오른쪽의 스크롤 막대를 맨 아래로 당깁니다.이렇게 하면 키가 낮은 종목을 찾을 수 있다.
나는 이 프로젝트를 0.35로 올렸다. (대략적으로 말하면 결과가 좋았을 것이다.)
이렇게 하면 JK가 눈에 띄게 작아진다↓
이렇게 되면 가상 이미지가 준비되었으니 내보내세요.
화면 오른쪽 상단의 "촬영·내보내기"를 클릭↓
누르면화면내보내기↓
내보내기버튼을 누르면↓↓
그리고 제목과 허가증 등을 적절히 입력하고 버튼을 누르면 "OK"↓
이렇게 하면 vrm는 지정한 목표로 출력됩니다.
Unity를 사용하여 vrm 파일을 glb 파일로 변환
먼저 Unity에서 3D 새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UniVrm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GiitHub용 UniVrm 페이지에서 unitypackage 제거
만들어진 유닛 프로젝트부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ustom Package에서 파일 스케줄을 열고 위에서 다운로드한 vrm을 가리킵니다.
이 UniVRM 덕분에 Unity가 VRM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럼아까 만든vrm파일을Unity의 프로젝트 보기Asseets 아래로끌어다 놓으세요↓↓
그리고 VRM을 처리할 수 있도록 조금만 기다리면 방금 만든 VRM이 나올 겁니다.
다음에 그거 잡고 레벨 뷰에 끌어다 놓으세요.
그러자 JK가 나타나서↓
그런 다음 버튼이 선택된 VRM 상태에서 Unity 화면 상단의 버튼 VRM에서 내보냅니다.
VRM > UniGLTF 1.28 > Export
열린 파일 시간표 로그에서glb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이렇게 해서glb 파일이 나왔습니다.
hubs로glb 파일 읽기
그럼,hubs로 만든 파일을 읽어보세요.
당사가 제작한 일본어 버전 사이트digi-rooms에서 가상 이미지 선택 화면으로 옮깁니다.
아바타 검색 버튼↓
그리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아바타 만들기'를 누르면↓
이렇게 되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잘 안 보이지만'커스텀 GLB'를 눌러↓
그리고 아래와 같이 파일 시간표를 열고 방금 만든glb 파일↓를 선택하세요
이렇게 하면glb 파일을 읽으면 가상 이미지가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Save"단추를 누르십시오 ↓
그리고 아래처럼 가상 이미지 일람화면으로 돌아간다.
제작된 아바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아바타를 선택해서 방으로 들어가세요!
hubs 안의 카메라(화면 위에서 선택할 수 있음)에서 셀카를 찍어 보았다.
아이고~ 느낌이 좋네 손이 옆으로 벌려지네~
이것 괜찮아요?
보시다시피 현재는 손을 가로로 펴고 움직일 때도 움직임이 없어 그대로 평행으로 움직이는 느낌입니다.
이러다 무서우니까 기본 T자태를 수정해 I자태를 만들어 주세요.
방금의Unity프로젝트에서등급제도의가상이미지를편집하여I자세로↓
이번에는 아래의 빨간 상자의 항목을 편집하였다.
항목별로아래로↓↓
J_Bip_L_shoulder: Rotation.z를 0→10으로 변경
J_Bip_L_UpperArm: Rotation.z를 0→50으로 변경
J_Bip_L_LowerArm: Rotation.z를 0→10으로 변경
J_Bip_R_Shoulder: Rotation.z를 0→-10으로 변경
J_Bip_R_UpperArm: Rotation.z를 0으로 변경하다→-50
J_Bip_R_LowerArm: Rotation.z를 0→-10으로 변경
좋은자세로↓
이것을아까한것처럼내보내서hubs에서가져오면좋을 것 같아↓↓
이렇게 하면 매우 귀엽고 치유될 것이다.
하지만 이동할 때는 움직임이 없어 외롭다.
다음에는 걷는 동작을 하고 싶어요.
그럼 이번엔 여기까지 하자.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hubs에서 VRoid로 만든 가상 이미지에 몰입하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irsind55/items/eb482f3609fcc99ab87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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