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 중력을 무시하고 고정합니다.
게임에서 SpriteKit을 선택하여 새로운 프로젝트, 게임Scene을 만듭니다.swift에만 적으세요.
GameScene.swift
import SpriteKit
class GameScene: SKScene, SKPhysicsContactDelegate {
override func didMoveToView(view: SKView) {
self.physicsWorld.gravity = CGVectorMake(0.0, -1.0)
self.size = view.bounds.size
self.physicsBody = SKPhysicsBody(edgeLoopFromRect: self.frame)
// 赤い正方形の設定。
let redSquare = SKSpriteNode(color: UIColor.redColor(), size: CGSizeMake(50, 50))
redSquare.position = CGPoint(
x: CGRectGetMidX(self.frame),
y: CGRectGetMidY(self.frame)
)
redSquare.physicsBody = SKPhysicsBody(rectangleOfSize: CGSizeMake(50, 50))
// 重力を無視する。
redSquare.physicsBody.affectedByGravity = false
// 他の物体がぶつかっても、動かないようにしておく。
redSquare.physicsBody.dynamic = false
self.addChild(redSquare)
}
override func touchesBegan(touches: NSSet, withEvent event: UIEvent) {
// タップした位置にグリーンの長方形を出す。
for touch in touches {
let location = touch.locationInNode(self)
let greenRectangle = SKSpriteNode(color: UIColor.greenColor(), size: CGSizeMake(70, 50))
greenRectangle.position = location
greenRectangle.physicsBody = SKPhysicsBody(rectangleOfSize: CGSizeMake(70, 50))
self.addChild(greenRectangle)
}
}
override func update(currentTime: CFTimeInterval) {}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wift] 중력을 무시하고 고정합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ochizukikotaro/items/1f36225166acaf05bbc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