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TTT】웹 스크래핑×IFTTT로 프로야구 경기 결과를 LINE 통지한다(2/2)
소개
마지막 기사는 여기에서 부탁드립니다.
전체 구성은 이런 느낌. IFTTT적으로 표현하면 "DeNA의 경기가 끝나면 결과를 LINE에 통지한다"는 것이다.
①DeNA의 공식 사이트 경기 결과를 감시
②경기 결과가 종료된 것을 검지
③ IFTTT의 Webhook에 경기 결과를 통지
④ Webhook 검출(This 부분)
⑤LINE에 경기 결과를 통지(That 부분)
전회는 "Web스크래핑에 의해, DeNA의 경기 결과가 종료가 되는 것을 검출"의 부분(①~③)을 만들었습니다. 이번에는 ④, ⑤의 부분을 만들어 갑니다.
※본고에서는 전회 기사에 독료, IFFFT의 서비스 어카운트, LINE의 개발자 어카운트를 작성이 끝난 전제로 이야기를 추천해 갑니다.
IFFFT 서비스 만들기
③에서 통지된 POST 내용의 수락 부분을 만들어 갑니다. 「만들다」라고 해도 Web 서비스상에서 포치포치라고 선택해 가는 것만의 작업입니다. 이하, 화상 많습니다.
우선은, IFFFT의 톱 페이지로부터 「My Applet」 > 「New Applet」의 순서로 선택.
전회 기사에서 말하는 「있는 일이 일어나면」이 있는 것을 설정해 갑니다.
「This」를 선택.
검색창에 "Webhooks"를 입력하고 "Webhooks"를 선택합니다. Webhooks는 IFFFT에서 POST를 수락하는 서비스입니다.
"Reveive a web request"를 선택.
이어 "That"을 선택.
「LINE」을 선택.
"Send Message"를 선택.
"Recipient"에 게시할 그룹을 만듭니다. "Message"에 LINE에 알리려는 메시지의 형식을 설정합니다. 이번에는 다음과 같이 선택. 는 개행을 가리킵니다. 통지의 처음에 넣고 있는 것은 IFFFT로 통지하면 메세지의 선두에 디폴트로 [IFTTT
]가 붙어, 그대로 넣으면 [IFTTT]~~~와 같이, 메시지가 더러워지기 때문입니다(웃음)
마지막으로 "Finish"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결론
그리고 DeNA 경기가 끝나면 늦어도 30 분 이내에는 자신의 LINE에 경기 결과 통지가 온다. IFTTT는 그 밖에도 응용효과시켜 여러가지 할 수 있게 되므로, 여러분도 좋으면 자신 나름의 오리지날을 만들어 보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IFTTT】웹 스크래핑×IFTTT로 프로야구 경기 결과를 LINE 통지한다(2/2)),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ozakura16/items/a046266125dceba8851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