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에서 단어 맞대기 게임의 봇을 만들어 보았다(Haskell판도 있어)

발 연구소 Advent Calendar 2016 의 15일째입니다.

제가 소속하는 신규 사업 개발 부서에서는 월 1회 부내 공부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한 명이 선생님 역이 되어, 테마가 되는 기술을 핸즈온 형식으로 모두 체험해 주어, 경우에 따라서는 무언가를 만들어 발표하는 곳까지 합니다. 시간은 4시간 걸립니다.

10월의 테마는 Python과 Lambda에서 Slack 봇을 만드는 것이었지만, 이번은 거기서 만든 봇의 이야기입니다.

냥코가 문제를 내기 때문에 구멍을 채우고 올바른 영어 단어를 대답하는 게임입니다.



냥코가 'homeless'라는 단어를 출제하고 일동성 있는 장면도…



구조로는 Slack의 Outgoing Webhook과 Incoming Webhook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쪽의 페이지를 참고로 했습니다(라고 할까 거의 그 말입니다…).
slack의 bot를 AWS Lambda(Python)+API Gateway로 구축 | yamamanx

어떤 단어를 대답해도 반응하고 싶었기 때문에 Outgoing Webhook의 키워드에 a에서 z까지의 모든 문자를 쉼표로 구분하여 등록한 것이 약간의 궁리입니다.

단어 목록은 3000 most common words in English | Vocabulary Lists | Learn English에서 가져옵니다. 다만 정답 판정시에는 /usr/share/dict/words 를 사용해, 올바른 영어 단어라면 무엇이든 받아들이도록 하고 있습니다.

최근 Haskell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했기 때문에, 공부가 되면 커맨드 라인용으로 재작성해 본 것이 이쪽입니다.
htps : // 기주 b. 코 m / 아오야마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나름대로 놀 수 있는 것이 생긴 것이 개인적으로는 기뻤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