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っ)З를 삽입하는 것만으로 간단한 Xamarin Studio의 추가 기능을 만들어 보았다.

7925 단어 XamarinXamarinStudio

소개



쵸마굿 ( *゚▽゚* ゜) 을 삽입하는 것만으로 간단한 Xamarin Studio의 추가 기능을 만들어 보았으므로,
만드는 방법을 적어 둡니다.

만드는 것



Xamarin Studio의 편집 메뉴에 (*˚▽゚* )S를 삽입할 항목을 늘립니다.


작성 및 이용의 흐름


  • Xamarin Studio에 "Addin Maker"추가 기능 추가
  • 추가 기능 만들기
  • 추가 기능 패키징
  • 패키지화된 추가 기능 설치
  • 추가 기능 (메뉴 항목)에 바로 가기 키 할당

  • 만들어 보자



    1. Xamarin Studio에 "Addin Maker" 추가 기능 추가



    ※일본어와 영어를 모두 기재합니다.
    (Xamarin Studio의 버전에 따라 일본어 환경에서도 표기가 다릅니다)
  • 메뉴에서 추가 기능...(Add-ins...)을 선택하여 추가 기능 관리자(Add-in Manager)를 시작합니다.
  • 갤러리의 Addin Development에 있는 Addin Maker를 설치.

  • 2. 추가 기능 만들기



    새 프로젝트 템플릿으로 Xamarin Studio Addin이 추가되었으므로,
    이 템플릿에서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기타 > Miscellaneous > 일반 > Xamarin Studio Addin)

    프로젝트를 만든 후에는 추가 기능을 만듭니다.

    Manifest.addin.xml



    편집 메뉴에 항목을 추가하려면 Extension path에 "/MonoDevelop/Ide/Commands/Edit"를 지정합니다.
    또, _label이 메뉴에 표시되는 텍스트이므로, 일단, ( *゚▽゚* ー)З로 해 둡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ExtensionModel>
        <Extension path="/MonoDevelop/Ide/Commands/Edit">
            <Command id="InsertChomagyo.ChomagyoCommands.InsertChomagyo" _label="( *゚▽゚*  っ)З" defaultHandler="InsertChomagyo.InsertChomagyoHandler" />
        </Extension>
        <Extension path="/MonoDevelop/Ide/MainMenu/Edit">
            <CommandItem id="InsertChomagyo.ChomagyoCommands.InsertChomagyo" />
        </Extension>
    </ExtensionModel>
    

    ChomagyoCommands.cs


    namespace InsertChomagyo
    {
        public enum ChomagyoCommands
        {
            InsertChomagyo,
        }
    }
    

    InsertChomagyoHandler.cs



    이 경우에는 Mono.TextEditor의 네임스페이스를 찾을 수 없다는 경고가 표시됩니다.
    다음 섹션에서 설명하는 Addin References를 추가하면 경고가 사라집니다.
    using MonoDevelop.Components.Commands;
    using MonoDevelop.Ide;
    using MonoDevelop.Ide.Gui;
    using Mono.TextEditor;
    using System;
    
    namespace InsertChomagyo
    {
        public class InsertChomagyoHandler : CommandHandler
        {
            protected override void Run()
            {
                Document doc = IdeApp.Workbench.ActiveDocument;
                var textEditorData = doc.GetContent<ITextEditorDataProvider>().GetTextEditorData();
                textEditorData.InsertAtCaret("// ( *゚▽゚*  っ)З" + Environment.NewLine);
            }
    
            protected override void Update(CommandInfo info)
            {
                Document doc = IdeApp.Workbench.ActiveDocument;
                info.Enabled = doc != null && doc.GetContent<ITextEditorDataProvider>() != null;
            }
        }
    }
    

    Addin References 추가


  • 솔루션에서 Addin References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Add References를 선택합니다.
  • MonoDevelop.SourceEditor2에 체크를 넣어 추가.
    (이것을 추가하지 않으면 Mono.TextEditor 네임 스페이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추가 기능 생성 완료 및 테스트



    이것으로 추가 기능 생성이 완료됩니다 (∩´∀`)∩
    Debug에서 빌드하면 새로 Xamarin Studio가 시작되어 작성한 추가 기능의 동작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위와 같이 작성하면 솔루션의 내용은 ↓와 같습니다.


    3. 추가 기능 패키징



    빌드한 애드인은, 아래와 같은 .dll 형식이므로, 이것을 배포할 수 있는 패키지로 합니다.


    패키징할 명령
    /Applications/Xamarin\ Studio.app/Contents/MacOS/mdtool setup pack DLL名
    

    예로서 내 환경에서 실행한 명령의 예입니다.


    패키징하면 .mpack 확장명을 가진 파일을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4. 패키징된 추가 기능 설치



    패키징 된 추가 기능은 1.에서 사용한 추가 기능 관리자 (Add-in Manager)에 있습니다.
    파일에서 설치...(Install from file...) 버튼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5. 추가 기능(메뉴 항목)에 바로가기 키 할당



    사용자 설정 키 바인딩에서 바로 가기 키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키 연타로(*゚▽゚* ゜) 을 점점 쓸 수 있네요(・∀・)


    결론



    시험에 작성해 보았습니다만, 간단한 애드인이라면 빨리 할 수 ​​있을 것 같네요(`・ω・´)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