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다 중 스 레 드 와 스 레 드 동기 화 를 어떻게 실현 합 니까?

CreateThread 다 중 스 레 드 구현:
먼저 간단 한 다 중 스 레 드 인 스 턴 스 를 만 들 고 매개 변수 전달 판 이 없 으 며 인 스 턴 스 를 실행 하면 메 인 스 레 드 와 하위 스 레 드 가 불규칙 하 게 작 동 하 는 것 을 발견 할 수 있 습 니 다.

#include <windows.h>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DWORD WINAPI Func(LPVOID lpParamter)
{
	for (int x = 0; x < 10; x++)
	{
		cout << "thread function" << endl;
		Sleep(200);
	}
	return 0;
}

int main(int argc,char * argv[])
{
	HANDLE hThread = CreateThread(NULL, 0, Func, NULL, 0, NULL);
	CloseHandle(hThread);

	for (int x = 0; x < 10; x++)
	{
		cout << "main thread" << endl;
		Sleep(400);
	}

	system("pause");
	return 0;
}
beginthreadex 다 중 스 레 드 구현:
이 방법 은 앞의 CreateThread 사용 과 완전히 일치 합 니 다.다만 매개 변수 에 void*를 사용 해 야 합 니 다.이 매개 변 수 는 임 의 유형 으로 강하 게 전환 할 수 있 고 이들 의 실현 효 과 는 완전히 일치 합 니 다.

#include <windows.h>
#include <iostream>
#include <process.h>

using namespace std;

unsigned WINAPI Func(void *arg)
{
	for (int x = 0; x < 10; x++)
	{
		cout << "thread function" << endl;
		Sleep(200);
	}
	return 0;
}

int main(int argc, char * argv[])
{
	HANDLE hThread = (HANDLE)_beginthreadex(NULL, 0, Func, NULL, 0, NULL);
	CloseHandle(hThread);
	for (int x = 0; x < 10; x++)
	{
		cout << "main thread" << endl;
		Sleep(400);
	}

	system("pause");
	return 0;
}

CreateMutex 상호 배척 잠 금 구현 스 레 드 동기 화:
상호 배척 자 물 쇠 를 사용 하면 단위 시간 내 에 하나의 스 레 드 만 공유 자원 에 대한 독점 을 허용 하여 서로 충돌 하지 않 는 스 레 드 동기 화 를 실현 할 수 있다.

#include <windows.h>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HANDLE hMutex = NULL;   //      

//     
DWORD WINAPI Func(LPVOID lpParamter)
{
	for (int x = 0; x < 10; x++)
	{
		//          
		WaitForSingleObject(hMutex, INFINITE);
		cout << "thread func" << endl;
		//      
		ReleaseMutex(hMutex);
	}
	return 0;
}

int main(int argc,char * argv[])
{
	HANDLE hThread = CreateThread(NULL, 0, Func, NULL, 0, NULL);

	hMutex = CreateMutex(NULL, FALSE, "lyshark");
	CloseHandle(hThread);

	for (int x = 0; x < 10; x++)
	{
		//          
		WaitForSingleObject(hMutex, INFINITE);
		cout << "main thread" << endl;
		
		//      
		ReleaseMutex(hMutex);
	}
	system("pause");
	return 0;
}

상호 배척 자 물 쇠 를 통 해 두 개의 스 레 드 함 수 를 동시에 실행 합 니 다.

#include <windows.h>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HANDLE hMutex = NULL;   //      
#define NUM_THREAD 50

//     1
DWORD WINAPI FuncA(LPVOID lpParamter)
{
	for (int x = 0; x < 10; x++)
	{
		//          
		WaitForSingleObject(hMutex, INFINITE);
		cout << "this is thread func A" << endl;
		//      
		ReleaseMutex(hMutex);
	}
	return 0;
}

//     2
DWORD WINAPI FuncB(LPVOID lpParamter)
{
	for (int x = 0; x < 10; x++)
	{
		//          
		WaitForSingleObject(hMutex, INFINITE);
		cout << "this is thread func B" << endl;
		//      
		ReleaseMutex(hMutex);
	}
	return 0;
}

int main(int argc, char * argv[])
{

	//            
	HANDLE tHandle[NUM_THREAD];

	// /     ,   signaled  
	hMutex = CreateMutex(NULL, FALSE, "lyshark");

	for (int x = 0; x < NUM_THREAD; x++)
	{
		if (x % 2)
		{
			tHandle[x] = CreateThread(NULL, 0, FuncA, NULL, 0, NULL);
		}
		else
		{
			tHandle[x] = CreateThread(NULL, 0, FuncB, NULL, 0, NULL);
		}
	}

	//             
	WaitForMultipleObjects(NUM_THREAD, tHandle, TRUE, INFINITE);
	
	//       
	CloseHandle(hMutex);

	system("pause");
	return 0;
}

임계 구역 을 통 해 스 레 드 동기 화 실현:
임계 구역 과 상호 배척 잠 금 의 차이 가 많 지 않 습 니 다.임계 구역 사용 시 CRITICAL 생 성SECTION 임계 구역 대상 은 똑 같이 열쇠 에 해당 합 니 다.스 레 드 함수 의 실행 이 끝나 면 자동 으로 제출 됩 니 다.다음은 임계 구역 함수 의 정의 원형 입 니 다.

//       
VOID InitializeCriticalSection(
  LPCRITICAL_SECTION lpCriticalSection
);

//      
VOID DeleteCriticalSection(
  LPCRITICAL_SECTION lpCriticalSection
);

//  
VOID EnterCriticalSection(
  LPCRITICAL_SECTION lpCriticalSection
);

//  
VOID LeaveCriticalSection(  
  LPCRITICAL_SECTION lpCriticalSection
);
이번에 우 리 는 상호 배척 체 를 적용 하지 않 고 임계 구역 을 사용 하여 스 레 드 동기 화 를 실현 하 였 으 며 결 과 는 상호 배척 체 와 완전히 일치 하여 개인의 취향 을 보 았 다.

#include <windows.h>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CRITICAL_SECTION cs;         //          
#define NUM_THREAD 50

//     
DWORD WINAPI FuncA(LPVOID lpParamter)
{
	for (int x = 0; x < 10; x++)
	{
		//     
		EnterCriticalSection(&cs);

		cout << "this is thread func A" << endl;

		//     
		LeaveCriticalSection(&cs);

	}
	return 0;
}

int main(int argc, char * argv[])
{
	//            
	HANDLE tHandle[NUM_THREAD];

	//      
	InitializeCriticalSection(&cs);

	for (int x = 0; x < NUM_THREAD; x++)
	{
		tHandle[x] = CreateThread(NULL, 0, FuncA, NULL, 0, NULL);
	}

	//             
	WaitForMultipleObjects(NUM_THREAD, tHandle, TRUE, INFINITE);
	
	//     
	DeleteCriticalSection(&cs);

	system("pause");
	return 0;
}

Semaphore 는 신 호 를 바탕 으로 라인 동기 화 를 실현 합 니 다.
 하나의 신 호 를 정의 하여 신 호 를 0 으로 초기 화하 고 신 호 량 값 이 0 일 때 non-signaled 상태 에 들 어가 0 이상 일 때 signaled 상태 에 들 어 가 는 특성 을 이용 하여 스 레 드 동기 화 를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

#include <windows.h>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static HANDLE SemaphoreOne;
static HANDLE SemaphoreTwo;

//     1
DWORD WINAPI FuncA(LPVOID lpParamter)
{
	for (int x = 0; x < 10; x++)
	{
		//          signaled   
		WaitForSingleObject(SemaphoreOne, INFINITE);

		cout << "this is thread func A" << endl;

		//           non-signaled   
		ReleaseSemaphore(SemaphoreOne, 1, NULL);
	}
	return 0;
}

//     2
DWORD WINAPI FuncB(LPVOID lpParamter)
{
	for (int x = 0; x < 10; x++)
	{
		//          signaled   
		WaitForSingleObject(SemaphoreTwo, INFINITE);

		cout << "this is thread func B" << endl;

		//           non-signaled   
		ReleaseSemaphore(SemaphoreTwo, 1, NULL);
	}
	return 0;
}

int main(int argc, char * argv[])
{
	//            
	HANDLE hThreadA, hThreadB;

	//        ,     0  non-signaled   
	SemaphoreOne = CreateSemaphore(NULL, 0, 1, NULL);

	//        ,     1  signaled  
	SemaphoreTwo = CreateSemaphore(NULL, 1, 1, NULL);       //           

	hThreadA = CreateThread(NULL, 0, FuncA, NULL,0, NULL);
	hThreadB = CreateThread(NULL, 0, FuncB, NULL, 0, NULL);

	//             
	WaitForSingleObject(hThreadA, INFINITE);
	WaitForSingleObject(hThreadA, INFINITE);

	//         
	CloseHandle(SemaphoreOne);
	CloseHandle(SemaphoreTwo);

	system("pause");
	return 0;
}

위의 코드 는 잠 금 현상 이 발생 하기 쉽다.즉,스 레 드 함수 B 가 실 행 된 후에 A 함 수 는 대기 상태 에 있다.
WaitForSingleObject(semTwo,INFINITE)를 실행 합 니 다.ReleaseSemaphore(semOne,1,NULL)를 받 으 면 스 레 드 함수 가 걸 린 상태 로 들 어 갑 니 다.집행 을 재 개 할 수 있 습 니 다.

#include <windows.h>  
#include <stdio.h>  

static HANDLE semOne,semTwo;
static int num;

//     A      
DWORD WINAPI ReadNumber(LPVOID lpParamter)
{
	int i;
	for (i = 0; i < 5; i++)
	{
		fputs("Input Number: ", stdout);
		//       signaled    
		WaitForSingleObject(semTwo, INFINITE);
		
		scanf("%d", &num);

		//       non-signaled    
		ReleaseSemaphore(semOne, 1, NULL);
	}
	return 0;
}

//     B:            
DWORD WINAPI Check(LPVOID lpParamter)
{
	int sum = 0, i;
	for (i = 0; i < 5; i++)
	{
		//       non-signaled    
		WaitForSingleObject(semOne, INFINITE);
		sum += num;
		//       signaled    
		ReleaseSemaphore(semTwo, 1, NULL);
	}
	printf("The Number IS: %d 
", sum); return 0;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HANDLE hThread1, hThread2; // , 0 non-signaled semOne = CreateSemaphore(NULL, 0, 1, NULL); // , 1 signaled semTwo = CreateSemaphore(NULL, 1, 1, NULL); hThread1 = CreateThread(NULL, 0, ReadNumber, NULL, 0, NULL); hThread2 = CreateThread(NULL, 0, Check, NULL, 0, NULL); // WaitForSingleObject(hThread1, INFINITE); WaitForSingleObject(hThread2, INFINITE); CloseHandle(semOne); CloseHandle(semTwo); system("pause"); return 0; }

CreateEvent 이벤트 대상 동기 화:
이벤트 대상 은 스 레 드 동기 화 를 실현 합 니 다.앞의 임계 구역 과 상호 배척 체 와 크게 다 릅 니 다.이 방법 으로 대상 을 만 들 때 자동 non-signaled 상태 에서 실행 되 는 auto-reset 모드 를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우리 가 필요 한 파 라 메 터 를 설정 할 때 SetEvent(hEvent)를 사용 하여 이벤트 상 태 를 설정 하면 스 레 드 함 수 를 자동 으로 실행 할 수 있 습 니 다.

#include <windows.h>  
#include <stdio.h>  
#include <process.h>  
#define STR_LEN 100  

//        
static char str[STR_LEN];

//       
static HANDLE hEvent;

//           A
unsigned WINAPI NumberOfA(void *arg)
{
	int cnt = 0;
	//         
	WaitForSingleObject(hEvent, INFINITE);
	for (int i = 0; str[i] != 0; i++)
	{
		if (str[i] == 'A')
			cnt++;
	}
	printf("Num of A: %d 
", cnt); return 0; } // unsigned WINAPI NumberOfOthers(void *arg) { int cnt = 0; // WaitForSingleObject(hEvent, INFINITE); for (int i = 0; str[i] != 0; i++) { if (str[i] != 'A') cnt++; } printf("Num of others: %d
", cnt - 1); return 0;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HANDLE hThread1, hThread2; // non-signaled manual-reset // , Signaled hEvent = CreateEvent(NULL, TRUE, FALSE, NULL); hThread1 = (HANDLE)_beginthreadex(NULL, 0, NumberOfA, NULL, 0, NULL); hThread2 = (HANDLE)_beginthreadex(NULL, 0, NumberOfOthers, NULL, 0, NULL); fputs("Input string: ", stdout); fgets(str, STR_LEN, stdin); // , signaled SetEvent(hEvent); WaitForSingleObject(hThread1, INFINITE); WaitForSingleObject(hThread2, INFINITE); //non-signaled , signaled ResetEvent(hEvent); CloseHandle(hEvent); system("pause"); return 0; }

스 레 드 함수 전달 단일 매개 변수:
스 레 드 함수 의 정의 에서 LPVOID 는 하나의 인 자 를 전달 할 수 있 습 니 다.현성 함수 에서 받 고 강하 게 전환(int)(LPVOID)port 만 하면 됩 니 다.

#include <stdio.h>
#include <Windows.h>

//           
DWORD WINAPI ScanThread(LPVOID port)
{
	//              
	int Port = (int)(LPVOID)port;
	printf("[+]   : %5d 
", port); return 1;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HANDLE handle; for (int port = 0; port < 100; port++) { handle = CreateThread(NULL, 0, (LPTHREAD_START_ROUTINE)ScanThread, (LPVOID)port, 0, 0); } WaitForSingleObject(handle, INFINITE); system("pause"); return 0; }

스 레 드 함수 전달 다 중 매개 변수:
만약 에 스 레 드 함수 에서 여러 개의 파 라 메 터 를 전달 하려 면 구조 지침 을 전달 해 야 한다.스 레 드 함수 내 부 를 통 해 구조 유형 으로 강하 게 전환 한 후에 수 치 를 얻 었 다.이 사례 는 저 에 게 시간 이 걸 렸 고 인터넷 에서 적당 한 해결 방법 을 찾 지 못 했 거나 찾 은 것 은 모두 비 뚤 어 진 대추 가 마구 돌아 다 니 는 것 이 었 습 니 다.마지막 으로 자신 이 연구 한 결과 주제 가 되 지 않 은 것 을 썼 습 니 다.
주로 스 레 드 함수 에서 호출 된 매개 변 수 는 다음 스 레 드 함수 구조 와 충돌 합 니 다.해결 방법 은 스 레 드 함수 에 들 어 갈 때마다 자신 이 한 부 를 복사 하고 모든 사람 이 자신의 몫 을 사용 해 야 이런 사건 의 발생 을 피 할 수 있 습 니 다.또한 라인 과 함께 사용 하 는 것 이 좋 습 니 다.다음 과 같 을 때 스 레 드 스캐너 의 일부 코드 세 션 입 니 다.

#include <stdio.h>
#include <windows.h>

typedef struct _THREAD_PARAM
{
	char *HostAddr;             //     
	DWORD dwStartPort;          //    
}THREAD_PARAM;


//         
DWORD WINAPI ScanThread(LPVOID lpParam)
{
	//           
	THREAD_PARAM ScanParam = { 0 };

	//       ,    ,          ,            。
	//       ,              。sb  !!
	MoveMemory(&ScanParam, lpParam, sizeof(THREAD_PARAM));

	printf("  : %-16s -->   : %-5d   : [Open] 
", ScanParam.HostAddr, ScanParam.dwStartPort); return 0;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THREAD_PARAM ThreadParam = { 0 }; ThreadParam.HostAddr = "192.168.1.10"; for (DWORD port = 1; port < 100; port++) { ThreadParam.dwStartPort = port; HANDLE hThread = CreateThread(NULL, 0, ScanThread, (LPVOID)&ThreadParam, 0, NULL); WaitForSingleObject(hThread, INFINITE); } system("pause"); return 0; }

출처:https://www.cnblogs.com/lyshark
이상 은 C++다 중 스 레 드 와 스 레 드 동기 화 를 어떻게 실현 하 는 지 에 대한 상세 한 내용 입 니 다.C+다 중 스 레 드 와 스 레 드 동기 화 를 실현 하 는 데 관 한 자 료 는 저희 의 다른 관련 글 에 관심 을 가 져 주 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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