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여러 GameObject에서 임의로 하나 선택하여 생성하는 방법

1762 단어 무작위배열Unity

소개



Unity에서 여러 GameObject에서 무작위로 하나 선택하여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목차



1. 스크립트에서 배열 선언
2. 스크립트를 GameObject와 연결
3.Size를 결정한다
4. 오브젝트를 Prefab화
5.Prefab 등록
6. 무작위로 생성

1. 스크립트에서 배열 선언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에서 GameObject의 배열을 선언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Train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Train;
}

2. 스크립트를 GameObject와 연결



빈 GameObject에 스크립트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연결합니다.

3.Size를 결정한다



GameObject의 Inspector상의 추가한 스크립트의 란에 Size라는 항목이 나온다. 여기에 무작위로 호출하려는 객체의 수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4. 오브젝트를 Prefab화



호출하려는 객체를 Hierarchy에서 Project로 드래그 앤 드롭하여 Prefab화합니다. Hierarchy의 객체는 지워집니다.

5.Prefab 등록



3의 Size아래에 Element의 항목이 나와 있으므로, 드래그&드롭으로 좋아하는 Prefab를 등록. 아래와 같이 되면 OK.


6. 무작위로 생성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에 추가하면 시작했을 때 지정한 객체의 배열에서 랜덤하게 하나 선택하여 생성된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Train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Train;

void Start ()
    {
number = Random.Range (0, Train.Length);
Instantiate(Train[number],transform.position,transform.rotation);
    }
}

참고



Unity의 GameObject 배열에 Inspector를 통해 GameObject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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