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hi에서 OpenGL2d로 사각형을 그리는 방법

1398 단어
1. 앞말:
Delphi가 사각형을 그리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앞의 몇 번의 문자 코드와 같다.그 차이점은 glBegin()의 매개변수인 "GL QUADS"에 있습니다.그린 프레임 코드는 Delphi에서 OpenGL2d 드로잉을 초기화하는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www.jb51.net/article/52141.htm.수정된 부분은 Draw 함수의 내용입니다.
2. 사각형을 그리는 방법:
GL 사용QUADS: 4개의 정점으로 구성된 개별 사각형 세트를 그립니다.정점 4n - 3, 4n - 2, 4n - 1 및 4n은 n번째 사각형을 정의합니다.총 N/4개의 사각형을 그립니다.이곳에서 사각형을 배우는 것은 비트맵을 그리기 위해 준비하기 위해서이다.
색상 설정:
glColor3f(1, 0.5, 0); 사변형의 색을 설정할 수 있는데 매개 변수는 세 부분으로 각각 R, G, B의 값이고 범위가 0에서 1로 255, 0.5표 128을 나타낸다.이곳은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사각형의 점을 설정합니다.
glVertex2f(nleft, ntop); nleft,ntop은 사각형의 점이 창의 픽셀점 위치를 표시합니다.각 점의 위치는 시계 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rocedure TForm1.Draw;
var
 l, t, w: Integer;
begin
 //      
 glClear(GL_COLOR_BUFFER_BIT or GL_DEPTH_BUFFER_BIT);
 //         
 glColor3f(1, 0.5, 0);
 //         
 l := 10;
 t := 10;
 w := 64;
 glBegin(GL_QUADS);
 glVertex2f(l, t);
 glVertex2f(l + w, t);
 glVertex2f(l + w, t + w);
 glVertex2f(l, t + w);
 glEnd();
 //         
 l := 80;
 t := 10;
 glColor3f(0, 0.5, 0);
 glBegin(GL_QUADS);
 glVertex2f(l, t);
 glVertex2f(l + w, t + w);
 glVertex2f(l + w, t);
 glVertex2f(l, t + w);
 glEnd();
 SwapBuffers(FDC); //        ,               。
end;

전체 코드 다운로드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