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Maker에서 팝오버를 버튼 클릭시에만 닫는 방법
3410 단어 FileMaker
스크립트의 편집 화면이 쇄신되어, 디폴트로 코드의 칼라링이 되게 되거나, 인라인으로 조건등의 편집을 할 수 있게 되어 개발 효율이 상당히 좋아진 인상입니다.
기회가 있으면 평가판도 있으므로 사용해 보세요.
스크립트 편집 화면은 이런 느낌입니다.

스테마 같은 것은 이 정도로 본제에 들어갑니다.
이번은 팝오버의 제어에 대해입니다.
기본 동작이라면 팝오버 창의 외부 영역을 클릭하면 닫힙니다.
이 동작이 편리한 경우도 있지만 편집시 등에 닫는 타이밍을 제어하고 싶은 경우도 있으므로, 그 때 팝오버 내의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닫지 않도록하는 방법입니다.
게다가 팝오버 버튼 이외에서 여는 방법도 마지막에 써 둡니다.
팝오버를 닫는 동작을 제어하는 방법
처리 개요
클로즈 제어의 방법은 간단하고, 이전에 소개한 트랜잭션 제어와 거의 같게 플래그로 닫는 타이밍을 제어합니다.
팝오버의 트리거로 플래그가 서있을 때만 닫도록 해 두고 버튼을 누를 때 플래그를 세우게 하면 완성입니다.

객체 배치
레이아웃에 배치한 객체는 팝오버 버튼뿐입니다.
팝오버 내에 설명용 텍스트와 닫기용 버튼을 배치했습니다.
스크립트 설정
팝오버 트리거에 대한 스크립트 정의
전역 변수의 플래그 값을 확인하고 플래그가 서 있는 경우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하여 팝오버를 닫지 않도록 합니다.
플래그가 세워졌을 때, 클리어 하는 것을 잊으면 2번째 이후 제어가 효과가 없게 되므로 주의해 주세요.
popover.Trg_OnObjectExit1 #フラグが1に設定されていない場合はFalseを返す
2 If [$$flag = 1]
3 変数を設定 [$$flag; 値:""]
4 現在のスクリプト終了 [結果: True]
5 Else
6 現在のスクリプト終了 [結果: False]
7 End If
OK 버튼 클릭시 스크립트 정의
버튼을 눌렀을 때 플래그를 설정하고 팝오버를 닫는 스크립트 단계를 호출합니다.
OK 버튼 클릭용1 #OKボタンがクリックされた時にフラグ変数を1に設定する
2 変数を設定 [$$flag; 値:1]
3 ポップオーバーを閉じる
객체에 대한 스크립트 설정
팝오버 창으로 설정
팝오버 창의 OnObjectExit 트리거에 스크립트를 할당합니다.

OK 버튼으로 설정
OK 버튼 클릭시 설정으로 스크립트를 할당합니다.

이상으로, 닫는 동작의 제어 방법은 완성입니다.
일반 버튼에서 팝오버 열기
계속해서 일반 버튼에서 팝오버를 여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팝오버 내의 필드로 이동
2. 팝오버 윈도우에 이름을 붙여 놓고 객체로 이동
이 섹션에서는 샘플로 객체로 이동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팝오버 창에 이름 지정
객체명은 레이아웃내에서 일의이면, 어떤 명칭이라도 괜찮습니다. 이번은, "popover.테스트용"으로 했습니다.

일반 버튼 준비
일반 버튼을 배치하고 클릭 시 스크립트 단계 "개체로 이동"에서 이전에 팝오버 창에 붙인 이름을 지정합니다.

이상의 설정으로 버튼을 누르면 지정한 명칭의 팝오버를 열 수 있습니다.
이번은 이상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되면 다행입니다.
이번 샘플은 이하의 장소에 두었으므로, 자세한 것은 파일을 참조해 주세요.
샘플 파일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FileMaker에서 팝오버를 버튼 클릭시에만 닫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ajisan/items/30276a7f41d530bb4f8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1 #フラグが1に設定されていない場合はFalseを返す
2 If [$$flag = 1]
3 変数を設定 [$$flag; 値:""]
4 現在のスクリプト終了 [結果: True]
5 Else
6 現在のスクリプト終了 [結果: False]
7 End If
1 #OKボタンがクリックされた時にフラグ変数を1に設定する
2 変数を設定 [$$flag; 値:1]
3 ポップオーバーを閉じる
계속해서 일반 버튼에서 팝오버를 여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팝오버 내의 필드로 이동
2. 팝오버 윈도우에 이름을 붙여 놓고 객체로 이동
이 섹션에서는 샘플로 객체로 이동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팝오버 창에 이름 지정
객체명은 레이아웃내에서 일의이면, 어떤 명칭이라도 괜찮습니다. 이번은, "popover.테스트용"으로 했습니다.

일반 버튼 준비
일반 버튼을 배치하고 클릭 시 스크립트 단계 "개체로 이동"에서 이전에 팝오버 창에 붙인 이름을 지정합니다.

이상의 설정으로 버튼을 누르면 지정한 명칭의 팝오버를 열 수 있습니다.
이번은 이상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되면 다행입니다.
이번 샘플은 이하의 장소에 두었으므로, 자세한 것은 파일을 참조해 주세요.
샘플 파일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FileMaker에서 팝오버를 버튼 클릭시에만 닫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ajisan/items/30276a7f41d530bb4f8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