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에서 숫자 추측 게임을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우리는 파이썬으로 숫자 추측 게임을 만들 것입니다!

어떻게 작동합니까?





우리 게임은 0에서 30 사이의 숫자를 무작위로 생성하고 플레이어는 숫자를 추측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입력한 숫자가 생성된 숫자보다 작으면 플레이어에게 too low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입력한 숫자가 생성된 숫자보다 크면 플레이어에게 too high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과정은 플레이어가 올바른 번호를 찾을 때까지 반복됩니다.

꽤 간단합니다... 해봅시다!

코딩하자



이제 우리는 난수를 생성할 것이므로 시리즈의 이전 튜토리얼을 따라했다면 여기서 말하는 내용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random 라는 Python과 함께 사전 설치된 모듈을 가져올 것입니다.

프로젝트로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import random


이제 max_num 변수를 초기화해야 합니다. 선택에 따라 난이도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max_num 값이 높을수록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지금은 30으로 유지합시다.

max_num = 30


이제 플레이어가 찾아야 하는 난수를 생성할 때입니다.

이를 위해 randint() 모듈의 random 함수를 사용할 것입니다. 이 임의의 값을 random_number 변수에 저장합니다.

random_number = random.randint(1, max_num)

1 & max_num 사이의 난수를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guess 변수를 초기화하여 비교를 위해 플레이어의 답변을 저장합니다.

guess = 0


이제 올바른 숫자를 찾을 때까지 플레이어에게 계속 요청하는 while 루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random_number & 추측이 일치할 때까지 이 루프를 계속 실행합니다.

while guess != random_number:
    pass


이제 플레이어에게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 숫자를 입력하여 추측하도록 요청할 때입니다.

while guess != random_number:
    guess = int(input(f"Guess the number between 1 & {max_num}: "))


또한 int() 함수를 사용하여 숫자를 문자열에서 정수로 변환하여 비교하여 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if 조건문을 사용하여 답변을 비교하고 플레이어에게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while guess != random_number:
    guess = int(input(f"Guess the number between 1 & {max_num}: "))
    if guess < random_number:
            print("Wrong! Too low...")
    elif guess > random_number:
            print("Wrong! Too high...")


작동 원리에서 이미 논의한 것처럼 while 루프의 논리가 명확해지길 바랍니다. 부분.

다음은 while 루프 끝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은 플레이어가 정답을 맞힌 경우 화면에 최종 메시지를 출력하는 것입니다.

print(f"Thats Right! Random number is {random_number}")


논리를 다시 요약해 보겠습니다.
  • max_num 변수는 게임의 난이도를 결정합니다. 값이 높을수록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 random.randint(1, max_num) 함수를 사용하여 난수를 생성합니다.
  • guess 변수에는 플레이어가 입력한 답변이 포함됩니다.
  • 이제 루프가 시작되고 플레이어가 입력한 숫자가 생성된 답변과 일치하면 루프가 더 이상 실행되지 않고 플레이어에게 게임이 끝났음을 알리는 최종print() 문이 인쇄됩니다.
  • 그렇지 않으면 플레이어가 올바른 숫자를 입력할 때까지 루프가 계속 실행됩니다.

  • 소스 코드



    이 프로젝트의 전체 소스 코드는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mindninjaX/Python-Projects-for-Beginners

    지원하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초심자 프로젝트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제 작업이 마음에 드시면 더 많은 프로젝트와 기사를 가져올 수 있도록 Buying me a Coffee을 고려하십시오.



    또한 질문이나 의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 & GitHub로 저에게 연락하십시오. 또는 댓글/토론을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D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