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32 콘솔에서 타이머 사용 방법

1595 단어
MFC에서는 Ontimer () 함수를 사용하면 정해진 이벤트를 쉽게 실현할 수 있지만, Win32 컨트롤러 프로젝트에서는 메시지 순환이 없기 때문에 MSDN에서도 SetTimer () 를 Console Applications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DLL 프로젝트에서 타이머를 만드는 데도 이런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DLL에는 창이 없고, 창이 없으면 메시지 순환이 없고, 메시지 순환이 없으면 타이머 메시지를 받지 못하기 때문이다.DLL에 창이 있으면 SetTimer () 에서 창 핸들을 지정해도 되고 GetForegroundWindow () 로 핸들을 직접 얻을 수 있습니다.
방법: 하나의 단독 라인에서 타이머를 만들고 지정한 리셋 함수를 통해 타이머 이벤트를 처리합니다.
#include <stdio.h>
#include <windows.h>
#include <conio.h>

UINT cnt = 0;

//       
void CALLBACK TimeProc(HWND hwnd, UINT message, UINT idTimer, DWORD dwTime);

//      
DWORD CALLBACK ThreadProc(PVOID pvoid);  


//   
int main()
{
    //    
    DWORD dwThreadId;  
    HANDLE hThread = CreateThread(NULL, 0, ThreadProc, 0, 0, &dwThreadId); 
    printf("hello, thread start!
"); // getch(); return 0; } // DWORD CALLBACK ThreadProc(PVOID pvoid) { // MSG msg; PeekMessage(&msg, NULL, WM_USER, WM_USER, PM_NOREMOVE); // SetTimer(NULL, 10, 1000, TimeProc); // while(GetMessage(&msg, NULL, 0, 0)) { if(msg.message == WM_TIMER) { TranslateMessage(&msg); // DispatchMessage(&msg); // } } KillTimer(NULL, 10); printf("thread end here
"); return 0; } // void CALLBACK TimeProc(HWND hwnd, UINT message, UINT idTimer, DWORD dwTime) { cnt ++; printf("thread count = %d
", c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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