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After World!! Serverless - (0장)

2642 단어 fukuoka.exElixir
이것은 fukuoka.ex Elixir/Phoenix Advent Calendar 2020의 21 일째입니다.
어제는 @ 키쿠 유타임베디드에 필수적인 Elixir에서 비트를 처리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바이너리의 패턴 매치 엄청 편리하네요. mmo.ex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소개



Hello After World!에서 서버 측에 elixir를 사용하여 mmo를 만들었습니다.
클로즈드 테스트를 실시했을 때,
  • 여러 서버 관리
  • 급격한 부하 증가에 대한 대응

  • 서버 요금

  • 가 앞으로의 과제가 되었습니다.
    이것들을 해결하고 싶다!
    그렇다면 유행의 서버리스에 도전해 보자!
    우선은 예정을 세우는 것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 서버리스화 계획


  • 제0장 Hello! After World!! Serverless 목차 공개(2020/12/21 공개)
  • 제 1 장 mmo.ex serverless 여러 사람이 동시 보행 (2021/2/21 예정)
  • 제 2 장 mmo.ex serverless 여러 사람이 공투 전투 (2021/4/21 예정)
  • 제3장 mmo.ex serverless 조금 공개해 본다

    mmo.ex ec2



    현재 mmo.ex의 구성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할애 부분 있음)
    실제의 구성과는 다소 다릅니다만, 이미지로서는 이런 느낌입니다.
    여러가지 귀찮습니다. .



    mmo.ex serverless (예정)



    mmo.ex serverless의 구성(예정)입니다.
    즐기고 싶습니다. .


    ・참고문헌




    책 이름
    저자
    출판년


    MMORPG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남재욱
    2005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 기술 웅장한 플레이 공간의 무대 뒤
    나카지마 겸손
    2011

    프로그래밍 Elixir
    Dave Thomas
    2016


    · 개발 환경




    PC
    Mac Book Pro (Retina, 13-inch, Late 2013)


    OS
    Mojave

    Memory
    8GB

    언어
    elixir v1.10


    ・정리


  • 이번에는 mmo.ex의 서버리스화 계획을 세웠습니다.
  • 2021년 6월경의 공개 예정을 목표로 합니다!
  • 시간이 있으면 시험 참가 잘 부탁드립니다
  • 구현이 시간에 맞지 않았습니다. 죄송합니다

  • 내일은 @im_miolab 님의 기사입니다. 기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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