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cv 3.0 에서 CUDA 와 관련 된 헤더 파일 과 라 이브 러 리 설명
상대 2.x 의 변경
*cv::gpu 의 네 임 스페이스 를 사용 하지 않 고 cv::cuda 로 변경 합 니 다.
*헤더 파일 에 따로 인용 해 야 함
#include "opencv2/core.hpp"
#include "opencv2/cudaarithm.hpp"
#include "opencv2/cudafilters.hpp"
...
서로 다른 cuda 함 수 를 호출 하려 면 대응 하 는 헤더 파일 을 참조 해 야 합 니 다.
*일부 함 수 를 추가 하 였 으 며,동시에 일부 함 수 를 삭제 하 였 으 며,일부 함수 의 용법 을 변경 하 였 습 니 다.
예 를 들 어 gpu::add, gpu::multiply,gpu::subtract 의 형 삼 이 변경 되 었 습 니 다.stream 을 사용 할 때 2.x 버 전과 같 습 니 다.
예 를 들 어 필터 함수 의 호출 방식 도 바 뀌 었 습 니 다.먼저 cv:Ptr<:filter>의 대상 을 만 들 고 필터 로 한 다음 에 이 대상 의 apply 방법 을 호출 하여 실제 필 터 를 해 야 합 니 다.다음은 고 스 필터 의 예 입 니 다.
cv::Ptr<:cuda::filter> gauss = cv::cuda::createGaussianFilter(CV_32F, CV_32F, Size(11, 11), 1.5, 0, cv::BORDER_DEFAULT,-1); //
gauss->apply(src, dst); //
전제 설명:각 라 이브 러 리 에 포 함 된 클래스 나 함 수 는 대응 하 는.hpp 에서 찾 을 수 있 으 며,cuda 와 관련 된 hpp 는 include\opencv 2 디 렉 터 리 에 저장 되 어 있 으 며,cuda 로 시작 합 니 다.
opencv 2/cudaarithm.hpp 와 opencvcudaarithm300.lib
기본 연산,예 를 들 어 add,subtract,multiply,divide 등
opencv 2/cudaimproc.hpp 와 opencvcudaimgproc300.lib
이미지 처리(색 역 처리,직사 도,호 프 변환,특징 검 측),예 를 들 어 HoughLinesDetector 류,CannyEdgeDetector 류,CLAHE 류,calcHist 함수 등
opencv 2/cudafilters.hpp 와 opencvcudafilters300.lib
Box Filter,Linear Filter,Laplacian Filter 등 2 차원 이미지 필터 링 알고리즘
opencv 2/cudafeatures 2d.hpp 와 opencvcudafeatures2d300.lib
특징 검출 및 설명,Descriptor Matcher 류,ORB 류
opencv 2/cudaobdetect.hpp 와 opencvcudaobjdetect300.lib
대상 검출,HOG,Cascade Classifier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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