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지향 설계 원칙 - 인터페이스 격 리 원칙 (ISP)
1239 단어 디자인 모드
태그: 디자인 모드
ISP–No Client should beforced on methods it does not ture.
원칙 소개
인터페이스 격 리 원칙 은 클 라 이언 트 프로그램 이 사용 할 수 없 는 방법 에 의존 하지 않도록 요구한다.
인터페이스 격 리 원칙 과 앞의 단일 직책 원칙 은 서로 보완 되 는 것 이다. 만약 에 모든 인터페이스 가 '단일 직책' 만 정의 하면 Fat interface 가 나타 나 기 쉽 지 않 고 지루 함 이 적다. 그러나 단일 직책 원칙 은 고객 절차 가 필요 한 정보 만 알 고 심지어 일부 상황 에서 인터페이스 격 리 원칙 과 단일 직책 원칙 이 어느 정도 충돌 할 수 있다 는 것 을 보장 하지 않 는 다.디자인 할 때 우 리 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성능 등 요소 에 따라 결정 해 야 한다.
예 를 들다
예 를 들 어 기술 지원 데스크 응용 에 있어 인원 정 보 는 이름, email 등 기본 정 보 를 알 아야 한다.그러나 하나의 인적자원 시스템 에 있어 인원 정보 가 매우 많 을 것 이다. 단일 직책 원칙 에 따라 인적자원 시스템 의 person 인 터 페 이 스 는 여러 개의 인터페이스 로 분해 할 수 있 지만 그래도 보통 Service Desk 보다 많다.
따라서 인터페이스 격 리 원칙 을 관철 하 는 것 은 단순히 불필요 하거나 불필요 하지 않 고 평가 하 는 기준 이 전제 적 인 것 이 아니다. 디자인 측면 에서 볼 때 업무 수요 에 따라 시간 이 얼마나 남 았 는 지 평가 하고 각 분야 배경 에서 인터페이스 격 리 원칙 을 관철 시 켜 야 한다. 실제 프로젝트 에서 많은 유형 도 비슷 한 문제 가 존재 하기 때문에 우 리 는 이 를 서로 다른 자바 패키지 로 나 눌 수 있다.
업무 영역 분할 후의 인터페이스 격 리 원칙 에 따라:
package common
class interface Person{}
package servicedesk
class interface Person extends Person{
void sendEmail();
void sendSMS();
set..
get..
}
package hr
class interface Person extends Person{
set..
get..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디자인 모델 의 공장 모델, 단일 모델자바 는 23 가지 디자인 모델 (프로 그래 밍 사상/프로 그래 밍 방식) 이 있 습 니 다. 공장 모드 하나의 공장 류 를 만들어 같은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한 일부 종 류 를 인 스 턴 스 로 만 드 는 것...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