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언어 ~ 기본 문법 편① (변수, 상수, 조건 지점, 반복 처리)~
6819 단어 Go
입문
안녕하세요.나는 모 학교에서 프로그래밍 등을 배우는 서버 분야의 프로그래머다.
이번에는'Go언어~기본문법편~'을 열심히 공부했는데 기사가 길어서 몇 번으로 나누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바로 가보겠습니다
함수
변수는 다음과 같다.
*참고로 Go 언어의 분호(;)필요 없어!!var 変数名 データ型
이런 글도 있어요.var 変数名 = 初期値
그리고 이렇게 쓸 수도 있어요.変数名 := 初期値
세 번째 기술 방법을 많이 사용했고 참고서 등에도 이런 기법이 많았다.
variable.govar a int
a = 10
var b = 20
b := 20 //上のvar b = 20と意味は同じ。
상량
상수는 아래와 같다.const 定数名 = 初期値
상수도 변수와 같이 어깨를 지정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유형을 지정하지 않습니다.
상수의 번호 정의
상량 생성기의 iota를 사용하면 번호로 구성된 상량을 쉽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const.goconst (
_ = iota //=> 0
FAST //=> 1
NORMAL //=> 2
SLOW //=> 3
)
조건 분기
1) if 문장if 条件式 {
//処理
} else if 条件式 {
//処理
} else {
//処理
}
if.goa := 22
if a > 20 {
fmt.Println("成人")
} else {
fmt.Println("子供")
}
이렇게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elseif가 없거나else가 없는 상황에서 쓰지 않아도 된다.
2) switch 문장switch 条件の値 {
case 値1:
//処理
case 値2:
//処理
case 値3:
//処理
・
・
・
default:
//処理
}
또한 아래의 예처럼 케이스의 값을 공식으로 만들 수도 있다.이 경우 조건 값에는 컨텐트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C와 자바 등 switch 문장은 하나의 케이스를 실행하면 처리가 다음 케이스로 옮겨지기 때문에 단일 케이스의 실행으로 끝내려면 각각의 케이스에 브레이크를 써야 한다.단, Go의 switch 문장에서 하나의 케이스를 실행한 후에 실행은 다음 케이스로 옮겨지지 않습니다. switch 문장이 끝나기 때문에 일일이 브레이크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케이스 처리가 끝나면 다음 케이스 처리를 하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이런 상황에서case에fallthrough를 쓰면 처리를 다음case로 명확하게 추진할 수 있다.
switch.go n := 10
switch {
case n % 15 == 0:
fmt.Println("FizzBuzz")
case n % 5 == 0:
fmt.Println("Buzz")
case n % 3 == 0:
fmt.Println("Fizz")
default:
fmt.Println(n)
}
순환 처리
*Go의 순환에는 while 문장이 없고 for 문장만 있다.for 初期値; 条件式; 初期値をどうする? {
//処理
}
for.go for i := 1; i < 10; i++ {
if i % 2 == 0 {
continue
}
fmt.Println(i)//1,3,5,7,9
}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break 문장과continue 문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한 순환
무한 순환을 만드는 상황에서 다음과 같다for ;; {}
조건을 잘 처리할 필요가 있다.
다음 예
for.go for value := 0;; {
value++
fmt.Println(value)//1,2,3,4,5,6
if value % 6 == 0 {
break
}
}
}
이상
무슨 잘못이 있으면 연락 주세요.
끝까지 읽어줘서 고마워요.
다음은'Go언어를 열심히 배웠습니다~ 기본 문법편 ②(배열)~'입니다.
가능하다면 보십시오Go언어~환경구축편~.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o 언어 ~ 기본 문법 편① (변수, 상수, 조건 지점, 반복 처리)~),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atataku8911/items/f12163ade0d820d00bba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변수는 다음과 같다.
*참고로 Go 언어의 분호(;)필요 없어!!
var 変数名 データ型
이런 글도 있어요.var 変数名 = 初期値
그리고 이렇게 쓸 수도 있어요.変数名 := 初期値
세 번째 기술 방법을 많이 사용했고 참고서 등에도 이런 기법이 많았다.variable.go
var a int
a = 10
var b = 20
b := 20 //上のvar b = 20と意味は同じ。
상량
상수는 아래와 같다.const 定数名 = 初期値
상수도 변수와 같이 어깨를 지정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유형을 지정하지 않습니다.
상수의 번호 정의
상량 생성기의 iota를 사용하면 번호로 구성된 상량을 쉽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const.goconst (
_ = iota //=> 0
FAST //=> 1
NORMAL //=> 2
SLOW //=> 3
)
조건 분기
1) if 문장if 条件式 {
//処理
} else if 条件式 {
//処理
} else {
//処理
}
if.goa := 22
if a > 20 {
fmt.Println("成人")
} else {
fmt.Println("子供")
}
이렇게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elseif가 없거나else가 없는 상황에서 쓰지 않아도 된다.
2) switch 문장switch 条件の値 {
case 値1:
//処理
case 値2:
//処理
case 値3:
//処理
・
・
・
default:
//処理
}
또한 아래의 예처럼 케이스의 값을 공식으로 만들 수도 있다.이 경우 조건 값에는 컨텐트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C와 자바 등 switch 문장은 하나의 케이스를 실행하면 처리가 다음 케이스로 옮겨지기 때문에 단일 케이스의 실행으로 끝내려면 각각의 케이스에 브레이크를 써야 한다.단, Go의 switch 문장에서 하나의 케이스를 실행한 후에 실행은 다음 케이스로 옮겨지지 않습니다. switch 문장이 끝나기 때문에 일일이 브레이크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케이스 처리가 끝나면 다음 케이스 처리를 하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이런 상황에서case에fallthrough를 쓰면 처리를 다음case로 명확하게 추진할 수 있다.
switch.go n := 10
switch {
case n % 15 == 0:
fmt.Println("FizzBuzz")
case n % 5 == 0:
fmt.Println("Buzz")
case n % 3 == 0:
fmt.Println("Fizz")
default:
fmt.Println(n)
}
순환 처리
*Go의 순환에는 while 문장이 없고 for 문장만 있다.for 初期値; 条件式; 初期値をどうする? {
//処理
}
for.go for i := 1; i < 10; i++ {
if i % 2 == 0 {
continue
}
fmt.Println(i)//1,3,5,7,9
}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break 문장과continue 문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한 순환
무한 순환을 만드는 상황에서 다음과 같다for ;; {}
조건을 잘 처리할 필요가 있다.
다음 예
for.go for value := 0;; {
value++
fmt.Println(value)//1,2,3,4,5,6
if value % 6 == 0 {
break
}
}
}
이상
무슨 잘못이 있으면 연락 주세요.
끝까지 읽어줘서 고마워요.
다음은'Go언어를 열심히 배웠습니다~ 기본 문법편 ②(배열)~'입니다.
가능하다면 보십시오Go언어~환경구축편~.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o 언어 ~ 기본 문법 편① (변수, 상수, 조건 지점, 반복 처리)~),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atataku8911/items/f12163ade0d820d00bba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const 定数名 = 初期値
const (
_ = iota //=> 0
FAST //=> 1
NORMAL //=> 2
SLOW //=> 3
)
1) if 문장
if 条件式 {
//処理
} else if 条件式 {
//処理
} else {
//処理
}
if.goa := 22
if a > 20 {
fmt.Println("成人")
} else {
fmt.Println("子供")
}
이렇게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elseif가 없거나else가 없는 상황에서 쓰지 않아도 된다.2) switch 문장
switch 条件の値 {
case 値1:
//処理
case 値2:
//処理
case 値3:
//処理
・
・
・
default:
//処理
}
또한 아래의 예처럼 케이스의 값을 공식으로 만들 수도 있다.이 경우 조건 값에는 컨텐트가 포함되지 않습니다.*C와 자바 등 switch 문장은 하나의 케이스를 실행하면 처리가 다음 케이스로 옮겨지기 때문에 단일 케이스의 실행으로 끝내려면 각각의 케이스에 브레이크를 써야 한다.단, Go의 switch 문장에서 하나의 케이스를 실행한 후에 실행은 다음 케이스로 옮겨지지 않습니다. switch 문장이 끝나기 때문에 일일이 브레이크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케이스 처리가 끝나면 다음 케이스 처리를 하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이런 상황에서case에fallthrough를 쓰면 처리를 다음case로 명확하게 추진할 수 있다.
switch.go
n := 10
switch {
case n % 15 == 0:
fmt.Println("FizzBuzz")
case n % 5 == 0:
fmt.Println("Buzz")
case n % 3 == 0:
fmt.Println("Fizz")
default:
fmt.Println(n)
}
순환 처리
*Go의 순환에는 while 문장이 없고 for 문장만 있다.for 初期値; 条件式; 初期値をどうする? {
//処理
}
for.go for i := 1; i < 10; i++ {
if i % 2 == 0 {
continue
}
fmt.Println(i)//1,3,5,7,9
}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break 문장과continue 문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한 순환
무한 순환을 만드는 상황에서 다음과 같다for ;; {}
조건을 잘 처리할 필요가 있다.
다음 예
for.go for value := 0;; {
value++
fmt.Println(value)//1,2,3,4,5,6
if value % 6 == 0 {
break
}
}
}
이상
무슨 잘못이 있으면 연락 주세요.
끝까지 읽어줘서 고마워요.
다음은'Go언어를 열심히 배웠습니다~ 기본 문법편 ②(배열)~'입니다.
가능하다면 보십시오Go언어~환경구축편~.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o 언어 ~ 기본 문법 편① (변수, 상수, 조건 지점, 반복 처리)~),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atataku8911/items/f12163ade0d820d00bba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for 初期値; 条件式; 初期値をどうする? {
//処理
}
for i := 1; i < 10; i++ {
if i % 2 == 0 {
continue
}
fmt.Println(i)//1,3,5,7,9
}
for ;; {}
for value := 0;; {
value++
fmt.Println(value)//1,2,3,4,5,6
if value % 6 == 0 {
break
}
}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o 언어 ~ 기본 문법 편① (변수, 상수, 조건 지점, 반복 처리)~),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atataku8911/items/f12163ade0d820d00bb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