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철로 GO!신칸센 전용 컨트롤러를 PC에 연결한다(통신 포맷편)

20년전(2001년)에 발매된 「전철로 GO!신칸센 전용 컨트롤러」를 발굴했으므로, 모처럼이니까 PC와 연결해 놀자고 생각합니다.
생산 종료하고 나서 상당히 굉장히 현물을 가지고 있어, 게다가 PC와 연결해 놀려고 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만, 비망록을 겸해.

기차로 GO! 신칸센 전용 컨트롤러란?



이것입니다.

가정용 게임기의 컨트롤러로서는 상당히 기합이 들어간 제작이 되어 있어,
「빛나는 속도계에 문지르는 등!! 경피 페달이나 진동도!!궁극의 컨트롤러 등장!!」
라는 캐치 불평에 부끄러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은 시간이 지나도 퇴색하지 않는 장점이 있네요.
지금은 약간의 프리미어 가격이 붙어 있거나 없거나 한다든가.
이런 좋은 것을 잠들게 한 건 아직은 터무니 없다.

드라이버



요 전날 쓴 기사 와 같이, 범용 USB 드라이버인 Winusb를 사용합니다.

통신 형식



PC → 컨트롤러



데이터 배열은 이런 느낌이었다[1].

내가 마이크로 컴퓨터와 통신시킬 때도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만, 확장성이라든지 고려해 스카스카로 하는군요.
각 데이터의 의미는 이런 느낌입니다 [1].

속도 표시와 ATC 지시 속도 표시는 리틀 엔디안의 BCD라고 표현이 됩니까?
어쨌든, 이 배열은 Windows, 인텔 CPU, C#에서 본 경우이므로, 환경에 따라 적절히 읽어 주세요.

컨트롤러 → PC



데이터 배열은 이런 느낌이었다[2].

입력 상태에 변화가 있을 때 6바이트의 데이터가 보내집니다.
게임의 타이틀 화면에서 스타트 버튼을 누르라고 말해지는 것은 초기 상태를 취득하기 위해 무엇입니까.
각 데이터의 의미는 이런 느낌입니다 [2].

마스콘이 접점 불량이나 무언가로 거의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마스콘 입력은 스스로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위대한 참고 문헌에 감사.

다음 번 예고



이상의 통신 포맷을 근거로 사용하기 쉽도록 하는 클래스를 써볼까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문헌



[1] 기차로 GO 신칸센 컨트롤러 - 술에 취해 노로의 일기장
[2] 기차로 GO! 전용 컨트롤러 (USB) BVE 연동용 프로그램 공개 알림 | Tech O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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