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간이 계산기 기능 구현
제목:
아 날로 그 계산기 프로그램 을 작성 하 다.판 넬 에 텍스트 상자 추가(버튼 및 연산 결과 표시),
10 개의 숫자 버튼(0~9),4 개의 연산 버튼(더하기,빼 기,곱 하기,나 누 기),등호 버튼,제거 버튼,
버튼 과 결 과 를 텍스트 상자 에 표시 해 야 합 니 다.
코드 프로 세 스 전시:
import java.awt.Container;
import java.awt.FlowLayout;
import java.awt.GridLayout;
import java.awt.event.ActionEvent;
import java.awt.event.ActionListener;
import javax.swing.JButton;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javax.swing.JPanel;
import javax.swing.JTextField;
public class Exercise1 extends JFrame implements ActionListener{
private JPanel p1 = new JPanel(); //
private JPanel p2 = new JPanel(); //
private JTextField t1; // 1
StringBuffer str;//
JButton[] b=new JButton[10];
JButton b1,b2,b3,b4,b5,b6;//16
double x,y;
int n;
public Exercise1() {
super(" ");
setSize(350,300); //
setLocationRelativeTo(null); //
Container c = getContentPane(); //
t1 = new JTextField(25);
t1.setEditable(false); // ,
p2.add(t1); //
p2.setLayout(new GridLayout(3,2)); // 4 1
str=new StringBuffer();
//
for(int i=0;i<10;i++) // 0~9 ,
{
String s=""+i;
b[i]= new JButton(s);
b[i].addActionListener(this);
}
b1=new JButton("+");
b2=new JButton("-");
b3=new JButton("*");
b4=new JButton("/");
b5=new JButton("=");
b6=new JButton("delete");
//
p1.add(b[7]);
p1.add(b[8]);
p1.add(b[9]);
p1.add(b1);
p1.add(b[4]);
p1.add(b[5]);
p1.add(b[6]);
p1.add(b2);
p1.add(b[1]);
p1.add(b[2]);
p1.add(b[3]);
p1.add(b3);
p1.add(b[0]);
p1.add(b5);
p1.add(b6);
p1.add(b4);
p1.setLayout(new GridLayout(4,5,10,10));
//
b1.addActionListener(this);
b2.addActionListener(this);
b3.addActionListener(this);
b4.addActionListener(this);
b5.addActionListener(this);
b6.addActionListener(this);
//
c.add(p2);
c.add(p1);
c.setLayout(new FlowLayout()); //
//
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
setVisible(true); //
setResizable(false);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pressWarnings("unused")
Exercise1 calculate=new Exercise1();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f(e.getSource()==b6){
t1.setText("0");//
t1.setHorizontalAlignment(JTextField.RIGHT);//
str.setLength(0);
}
//Double.parseDouble double
//t1.getText().trim()
else if (e.getSource()==b1)// x y
{
x=Double.parseDouble(t1.getText().trim());
str.setLength(0);
y=0d;
n=0;
}else if(e.getSource()==b2)//
{
x=Double.parseDouble(t1.getText().trim());
str.setLength(0);
y=0d;
n=1;
}else if(e.getSource()==b3)//
{
x=Double.parseDouble(t1.getText().trim());
str.setLength(0);
y=0d;
n=2;
}else if(e.getSource()==b4)//
{
x=Double.parseDouble(t1.getText().trim());
str.setLength(0);
y=0d;
n=3;
}else if(e.getSource()==b5)//
{
str.setLength(0);
switch(n){
case 0:t1.setText(""+(x+y));break;
case 1:t1.setText(""+(x-y));break;
case 2:t1.setText(""+(x*y));break;
case 3:t1.setText(""+(x/y));break;
}
}else{
if(e.getSource()==b[0])
{
if(t1.getText().trim().equals("0"))//
{}
else
t1.setText(str.append(e.getActionCommand()).toString());
t1.setHorizontalAlignment(JTextField.RIGHT);
y=Double.parseDouble(t1.getText().trim());
}
else
{
t1.setText(str.append(e.getActionCommand()).toString());
t1.setHorizontalAlignment(JTextField.RIGHT);
y=Double.parseDouble(t1.getText().trim());
}
}
}
}
결론:코드 가 좀 지루 하지만 진정 으로 알 아 본 후에 복잡 하지 않 습 니 다.물론 이것 은 간단 하고 쉬 운 시 뮬 레이 션 계산기 일 뿐이다.그 안에 다른 기능 도 넣 을 수 있다.예 를 들 어 지수 연산,멱 연산,개방 연산 을 넣 거나 화면 을 아름 답 게 하기 위해
결과 텍스트 상 자 를 추가 합 니 다.위 에 입력 한 숫자 를 표시 하고 아래 에 결 과 를 표시 합 니 다.물론 이렇게 많은 말 을 하 더 라 도 독자 스스로 연구 해 야 한다.
계산기 에 관 한 멋 진 글 을 보 세 요《계산기 특집》..더 많은 멋 진 것 을 발견 하 기 를 기다 리 겠 습 니 다!
안 드 로 이 드 계산기 기능 의 실현 에 대해 서 는 주 제 를 살 펴 보고Android 계산기학습 합 니 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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