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절

4929 단어 vvvv
갑니다 vv!그리고 반했어!
이번 기고문에서 3개월 넘게 푹 빠진 것을 잊지 않을 때 첫 학자의 시각으로 나누고 싶다!
vvvv Advent Calendar 2016 다음 날 보도입니다.조폭들에게는 잘못된 점이 많다고 생각해요. 눈에 띄는 부분이 있다면 메모를 남겨주시면 기쁠 것 같아요.
어떤 게 좋을까요?문제.
32bit or 64bit:
현재 64비트 환경에서 사용하고 있어 별다른 문제가 없기 때문에 64비트가 좋다고 생각한다.
45beta or 50alpha:
vvv를 다운로드하는 곳에 있는 베타나 알파의 물건입니다.
양자의 차이점은 50alpha가 VL로 불리는 새로운 노드 기반 프로그래밍 환경을 추가할 예정이며 주로 그쪽의 유무로 이해된다는 것이다.→ VL 상세 정보는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VL의 경우 지금까지 C#로 코드를 쓰지 않으면 어려웠지만, 노드 기반 프로그래밍 환경에서 완결이 장점인 것으로 보인다.
해설을 보는자습서 비디오 공부하고 있는데, 그게 수주 후에 신발표 빌딩에 넣으려고 하면 UI가 변해서 열심히 공부한 내용이 없어져요...
이렇게 활발한 개발은 기쁘지만, 한 사용자의 입장에서 볼 때 VL이 안정되면 베타까지 올라갈 때까지 참을 수 있다.
따라서 VL이 안정되기 전에 45beta를 사용하는 것은 나무랄 데가 없다
EX9 or DX11:
현재 vvv에서는 DirectX9 시스템을 사용하는 EX9과 DirectX11 시스템을 처리하는 DX11 두 가지 도형을 사용하는 모듈 군이 공존한다.
도대체 어떤 것을 사용하고, 면도기(HLSL)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려는 것일까?내 생각엔 그렇겠지.제 경우는 최대한 면도기를 쓰는 편이라 처음부터 EX9는 버리고 DX11만 배웠어요.
DX11을 기반으로 vvvv를 사용해 본 소감으로 그래픽 프로그래밍 언어라기보다는 그림자 라인에 텍스트 편집기와 노드 기반 GUI가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그렇게 작은 입도로 GPU의 행동을 할 수 있다.
다른 한편, EX9는 간단하고 건조하며 역사도 있기 때문에 Damper와 Spreads 계열의 노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vv 스타일의 애니메이션에 전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책, 정보 등에서 EX9가 많은 인상을 줬다.그래서 여기 둘 다 만져보고 취향에 따라 결정하는 거예요?
기본 작업
시동을 걸고 제일 먼저 좋은 일을 하는 거예요.
아무렇지도 않게 Ctrl+ICtrl+TCtrl+I를 누르는 게 좋아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Ctrl+T:디스플레이 검사기Ctrl+W: 현재 선택한 창을 끝까지 표시하도록 설정합니다.
그렇습니다.
마우스 동작
vvv, 마우스의 조작은 다른 프로그램과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처음 접촉할 때 마우스의 반응은 예상과 반대로 자신이 무엇을 했는지 알 수 없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
일주일 정도 지속해서 사용하면 점점 익숙해지는데, 이제는 갑자기'블렌더 마우스 조작과 같은 디자인 컨셉이 이런 운영체제에 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의식적으로 만져봤지만 그런 것을 느끼지 못한다.(같은 운영체제의 원자재 소프트웨어가 있을 수 있음)
그래서 이건 손으로만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조금만 참으세요.
기본 작업에 앞서 JunkyIncvvvvNewbies를 위한 13가지 기본 작업를 자주 여는 것이 좋습니다.
비밀번호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어떤 경우.적절한 회색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창문을 닫으려는데 패치가 사라져서...
하위 패치 창은 Alt+3이 아니라 닫아야 합니다.
나 자신도 그걸 잘 설명할 능력이 없어서 그런 말에 익숙해질 것 같아
윈도우 요소의 노드(예: 렌더기, 하위 블록)를 엽니다.Alt+1: 외부 창 모드로 표시Alt+2: 현재 구성된 패치에서 온라인으로 표시Alt+3: 창 숨기기Alt+Enter: 전체 화면 모드로 표시
를 참고하십시오.
또한 그림자를 만들기 위해 텍스트 편집기 창을 닫아야 합니다.
하위 패치의 경우 창을 삭제하려고 누르면Ctrl+W 창을 닫는 →노드를 더 삭제하는 행위가 발생하고, 두 지령이 다른 창의 차이를 인식하지 못하면'잘 알지만 어느새 모듈이 사라지는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마지막 부분→습관
패치를 만드는 방법
왼쪽 단추를 누르고 드래그하여 여러 노드를 선택한 상태Ctrl+W그대로 저장하면 Ctrl+G같은 파일 이름이 되므로 オリジナルのファイル名-1.v4p라는 별명으로 저장하여 임의의 곳에 저장
맥스가 말한 Inlet/Outlet 어떡해.
IOBox시스템의 노드(번호 상자, 각도)는 검사기Ctrl+Shift+S로부터 물건을 설정하여 하위 패치 위의 계층이 참조할 수 있는 포트가 되는 행위를 한다.

또한 IOBox 계열의 노드 사이를 클릭하면 적당히 이름이 붙기 때문에 지금은 포트만 원할 때 중간에서 IOBox를 클릭하면 포트가 쉽고 편리합니다.
하위 패치가 노드 목록에 없습니다.
일단 패치를 직접 만들면 필사적으로 만든 패치가 더블 클릭으로 나오는 목록에 나타나지 않아서 속상해요.
노드 목록에 나타나려면 Descriptive Name의 일정한 명명 규칙을 따라야 한다.
괄호 앞에 공백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이를 지키면 주요 패치의 등급 이하면 모듈을 어디에 놓아도 유연하게 읽을 수 있다.
반면 이 명칭을 제외한 노드는 노드 목록에 나타나지 않고 사적인 사용만 제한할 때 하위 패치는 괄호가 없는 명칭을 사용해 외부에 공개하지 않고 대상의 사고 접근을 제한할 수 있다.
기타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카메라는 조작법이 어려워서...
vvv에서 Softtimage 스타일의 카메라 운영체제의 대상은 도움말과 샘플 등에서도 자주 사용된다.송이경(신지현)
저는 개인적으로 Maya계의 카메라 이동 조작에 익숙해서 그게 좋아요. 그런데 addonpack에서MyNodeNameWithNoSpace (TAG0 TAG1 TAG3).v4p에서 왼쪽 키로 회전, 중간 키로 평행 이동, 오른쪽 키로 드래그해서 초점을 바꾸는 등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동작이 질질 끌려 불편하기 때문에 Camera (Transform Orbit)의 값을 0으로 설정하면 습관적인 이동감이 된다.

기타로 프로젝트 관리하면 망가져요.FilterTime 파일은 XML 형식으로 기술되어 있습니다.git는 "이것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제가 합병하겠습니다!!"→ vvv를 설명할 수 없는 XML의 구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v4p binary
.v4p 파일을 git 창고의 맨 위에 놓으면 이진 처리로 지정되어 git의 무단 합병을 억제할 수 있다.
겸사겸사 말씀드리지만, 이것은 지금 제 것입니다 .gitattributes.
*~.xml
**/bin/Dynamic
girlpower의 어원을 알고 싶은데...
vvv에서 example을 girlpower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는 것 같아요.
나도 왜 그런지 몰라서 누군지...
총결산
반한 부분에 대해서 많이 썼어요. vvv, 좋아요...
내일 쓸 사람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 같은데, 누구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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