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2D 게임 레슨을 해봤어요.
주의: 이 글은 경험이 없는 엔지니어의 글입니다
FLAME 소개
2D 게임 엔진
갑작스럽지만 현재의 FLAME 사용을 권장하지 않음
이것은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냥 대충 들으면 됩니다.
공식 문서는 최신 버전에서 소개되었는데, 교과서의 내용은 독창적이다.
나는 2D의 RPG를 만들고 싶어서 여기서 공식 문서를 읽지 않고 조회할 수 있다.
추천하지 않는 이유
・버전에 따라 코드 묘사 방법이 완전히 다르다.
쓸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
· 버전 1.0.0-rc8이 이전된 후 Null Safety에 대응하기 위해
그래도 하고 싶다!
그렇게 많이 말했는데도 역시 게임을 하고 싶구나!
버전 1.0.0-rc8이 널세이프티로 옮겨졌기 때문에 Dart에서 코드 관리에 전혀 문제가 없었다.Sapuria Pri에서 파생된 것이 좋습니다.
다음 코드의 환경
sdk: ">=2.16.1 <3.0.0"
flame: 1.0.0-releasecandidate.15 //最新バージョンではない
tiledjsonreader: 1.0.4
이번 샘플 코드
위의 글은 교과서 학습 형식에 따라 바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바로 움직이고 싶어!그렇게 바쁜 사람을 위해서 아래의 코드를 복제해 주세요!
완성되면 이런 앱이 탄생합니다.
게임 제작에 필요한 소재와 소프트웨어
여러 개의 팽이를 한데 모은 그림을 sprite 좌석이라고 부른다.
다음 그림이죠?
• 플레이어 png
지도
위의 png은 아래 URL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Tiled Map Editor로 지도를 만듭니다.
Tiled Map Editor라는 소프트웨어로 위의 pg 소재를 사용하여 지도를 제작합니다.
끝말
어때요?샘플이 있어서 아직 코드를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조금씩 변경하면 간단한 게임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Flutter] 2D 게임 레슨을 해봤어요.),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zenn.dev/hikaru24/articles/b478e0af8313c2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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