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hi XE2의 FireMonkey 시작(36) - 컨트롤 베이스: TForm
7186 단어 Delphi
이제 알 수 있습니다. 원래 창에는 Trectangle 대상이 덮여 있습니다.
uses FMX.Objects;
procedure TForm1.Button1Click(Sender: TObject);
begin
(Self.Children[0] as TRectangle).Fill.Color := claRed; // , Children[0] , (Index)
ShowMessage(Children[0].ToString); //TRectangle
{Panel1 , }
TRectangle(Panel1.Children[0]).Fill.Color := claYellow;
end;
현재의 FMX 창은 8개의 사건만 있는데, 나는 전통적인 VCL 창의 사건이 40개나 되는 것을 뒤돌아보았다.8개는 적지만 그 상급자는 덮어쓸 수 있는 허술한 방법이 적지 않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다.
Mouse Down, Mouse Up, Mouse Move, Mouse Leave, Mouse Wheel, Drag Drop, Drag Enter, Drag Over, Drag Leave, Key Down, Key Up 등등.
그것들은 창에 이벤트로 나타나지 않았는데, 아마도 디자이너가 창에 이런 이벤트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테스트: 마우스 이동 이벤트에 응답하기 위해 MouseMove를 덮어쓰려면:
unit Unit1;
interface
uses
System.SysUtils, System.Types, System.UITypes, System.Classes, System.Variants,
FMX.Types, FMX.Controls, FMX.Forms, FMX.Dialogs;
type
TForm1 = class(TForm)
private
public
{ TForm1 -> Ctrl+ -> MouseM... -> -> Shift+Ctrl+C }
procedure MouseMove(Shift: TShiftState; X: Single; Y: Single); override;
end;
var
Form1: TForm1;
implementation
{$R *.fmx}
procedure TForm1.MouseMove(Shift: TShiftState; X, Y: Single);
begin
inherited;
Caption := Format('%f, %f', [X, Y]);
end;
end.
TForm의 계승 체인: TFmxObject -> TcommonCustomForm -> TCustomForm -> TFormTcommoncustomForm은 TForm과 TForm3D의 공유 기능을 제기하거나 실현했다.
TCustomForm은 IScene 인터페이스를 실현함으로써Canvas와Style과 관련된 기능을 주로 제공하였다.
TForm은 기능 확장이 없습니다. 다만 일부 구성원을published에서 디자인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TCommonCustomForm }
public
constructor Create(...); override; //
constructor CreateNew(...); virtual; // Create() Dummy, ( 3D ); Create()
destructor Destroy; override; //
procedure InitializeNewForm; virtual; // ,
procedure AfterConstruction; override; //
procedure BeforeDestruction; override; //
procedure AddObject(...); override; //
{ children }
function ObjectAtPoint(...): IControl; virtual; //
{ called from Platform }
procedure SetMarkedText(...); virtual; // , ;
procedure PaintRects(...); virtual; // ( ) ; TCustomForm
procedure MouseDown(...); virtual; //
procedure MouseMove(...); virtual; //...
procedure MouseUp(...); virtual; //...
procedure MouseWheel(...); virtual; //...
procedure MouseLeave; virtual; //...
procedure KeyDown(...); virtual; //
procedure KeyUp(...); virtual; //...
function GetImeWindowRect: TRectF; virtual; //
procedure Activate; //
procedure Deactivate; //
procedure DragEnter(...); virtual; //
procedure DragOver(...); virtual; //...
procedure DragDrop(...); virtual; //...
procedure DragLeave; virtual; //...
procedure EnterMenuLoop; // TMenuBar StartMenuLoop
{ settings }
procedure SetBounds(...); virtual; //
function ClientToScreen(...): TPointF; //
function ScreenToClient(...): TPointF; //...
function CloseQuery: Boolean; virtual; // OnCloseQuery
function ClientRect: TRectF; //
procedure Release; //
procedure Close; //
procedure Show; //
procedure Hide; //
function ShowModal: TModalResult; //
procedure CloseModal; // OnCloseQuery、OnClose
procedure Invalidate; //
procedure BeginUpdate; //
procedure EndUpdate; //
property Handle: TFmxHandle ...; //
property ContextHandle: THandle ...; //
property ModalResult: TModalResult ...; //
property FormState: TFmxFormStates ...; //
property Designer: IDesignerHook ...; //
{ IRoot }
property Captured: IControl ...; //
property Focused: IControl ...; //
property Hovered: IControl ...; //
property IsActive: Boolean ...; //
property BiDiMode: TBiDiMode ...; //
property Caption: string ...; //
property Cursor: TCursor ...; //
property BorderStyle: TFmxFormBorderStyle ...; //
property BorderIcons: TBorderIcons ...; //
property ClientHeight: Integer ...; //
property ClientWidth: Integer ...; //
property Margins: TBound ...; //
property Position: TFormPosition ...; //
property Width: Integer ...; //
property Height: Integer ...; //
property ShowActivated: Boolean ...; //
property StaysOpen: Boolean ...; //
property Transparency: Boolean ...; //
property TopMost: Boolean ...; //
property Visible: Boolean ...; //
property WindowState: TWindowState ...; // ( 、 、 )
property OnCreate: TNotifyEvent ...; //
property OnDestroy: TNotifyEvent ...; //
property OnClose: TCloseEvent ...; //
property OnCloseQuery: TCloseQueryEvent ...; //
property OnActivate: TNotifyEvent ...; //
property OnDeactivate: TNotifyEvent ...; //
property OnResize: TNotifyEvent ...; //
published
property Left: Integer ...; //
property Top: Integer ...; //
end;
{ TCustomForm }
public
constructor Create(...); override; //
constructor CreateNew(...); override; //
destructor Destroy; override; //
procedure InitializeNewForm; override; // Form,
procedure AddObject(...); override; //
procedure UpdateStyle; //
property Canvas: TCanvas ...; //
property Fill: TBrush ...; //
property StyleBook: TStyleBook ...; //
property ActiveControl: TStyledControl ...; //
property StyleLookup: string ...; //
property OnPaint: TOnPaintEvent ...; //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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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Delphi] TStringBuilder그리고 꼭 사용해야만 할까? 그림처럼 Heap 영역에 "Hello" 공간을 생성하고 포인팅을 한다. "Hello World" 공간을 새로 생성한 후 포인팅을 하게 된다. 결국 "Hello" 라는 String 객체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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