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깨달았다.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프로그래밍 입문자를 대상으로 하다.

2763 단어 PHPJavaScriptRubyJava
내가 프로젝트 강사를 시작한 지 10년이 지났다.
그 동안 많은 사람들을 가르쳤지만 절차를 잘 배우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둘 사이의 차이는 뚜렷하다. 배울 수 있는 사람은 그 전에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어도 바로 내용을 이해하고 과제를 완성한다.응용 문제도 순조롭게 해결되었다.그 선생은 현장에 들어온 후에도 끊임없이 성과를 냈다.
반면 하지 못하는 사람은 얼마를 들여 가르치든 다음 날에도 하지 못해 조금의 앱 문제라도 속수무책인 상태다.
이런 차이가 어디에 있는지 살피다 최근 원인과 대응 방법을 알게 됐으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래밍은 자전거 타는 것과 비슷하다.


프로그램 설계가 자전거 타는 것과 비슷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자전거 타는 법을 기억할 때는 처음에는 보조 바퀴를 가지고 그을 수 있다.보조바퀴를 달고 탈 수 있다면 보조바퀴를 떼어 다른 사람이 뒤에서 지탱해 탈 수 있게 할 수 있다.자전거를 똑바로 탈 수 있다면 다시 꺾을 수 있다.자전거 탈 수 있게 됐어요. 매일 자전거를 타면 언제 서서 노를 저을 수 있을지 몰라서 손을 놓고 운전할 수 있어요.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우는 방법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조금씩 쌓다가 갑자기 손을 놓고 운전하면 중상을 입는다는 것이다.
이 방법이야말로 프로그래밍을 할 때 마땅히 해야 할 방법이다.

할 수 있는 일을 쌓다.할 수 없는 일은 당장 하기 싫다.


프로그래밍을 못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못하는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교과서에 있는 코드를 베껴 쓰고 있지만 그게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다만, 내가 타자 교과서에 쓴 글.이들은 전선이 작동하지 않을 때 대응할 수 없다."아무리 움직이지 않으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자신감을 잃은 눈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다.
이에 비해 프로그래밍을 할 줄 아는 사람은 순조롭게 진행할 수 없는 상황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곳으로 돌아간다.교과서를 베껴 쓰면 코드가 움직이지 않는 한 자신이 아는 곳으로 삭제해 완전하지 않더라도 이동한 뒤 과제로 재설치할 수 있는 코드다.응용 과제가 나왔을 때도 먼저 자신이 아는 곳으로 프로그래밍을 하고 필요한 요소를 축적할 수 있다.할 수 있는 일을 쌓아가면서 할 수 있는 일이 커진다.

할 수 있는 일의 노하우를 쌓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아는 것은 사실 매우 어렵다.
"다 했어!""움직였어!"이렇게 생각할 때 컨디션을 보존하세요.일련의 소스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 저장할 수도 있고 Giit 등 관리 도구를 구성할 수도 있다.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그것은
할 수 있는 일을 쌓다
네.당연한 일인 것 같지만 실행하기는 어렵다.
가능한 한 작은 종점을 찾아 간단하게 종점에 도착하세요.종점의 길이 보이지 않을 때 종점에 도착하는 중간점에서 지금 갈 수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중간점을 찾으세요.그리고 그 중간 지점에 도착하면 언제든지 그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상태를 보존해 주세요.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잘 모르면 하고 있는 일을 잠시 잊고 바로 도착할 수 있는 중간점으로 돌아가자.

가르치는 사람과 선배에게


한마디로 성공적인 체험이 필요하다.청강자와 후배가 성공적인 경험을 쌓게 할 수 있을까?내가 잘했다고 생각하게 해줄까?
왜 움직여야 하는지를 설명하는 것도 중요하다. 우선 운동의 감동과 새로운 체험을 중시하라.잘한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 못하면 할 수 있는 곳으로 돌아갈 수 있고, 그리고 성공적인 경험을 많이 쌓아보자.

신인과 피연수자에게


우선 손으로 프로그래밍을 해 보세요.몰라도 다음 앱을 만들어 보세요.움직이지 않을 때는 너무 끼워 넣지 말고 때로는 움직이지 않는 원본 코드를 던져 버리고 1부터 다시 만들어라.
원본 코드를 이동할 수 없을 때, 문제 해결에 빠져 시간을 소비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사실상 새로운 프로그램 설계를 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이 많다.가끔은 푹 빠져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1부터 다시 만드는 것이 빠르다.반복적으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과정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조금씩 이해하다.하지만 그것이 상당한 양의 프로그램 설계 이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좋지 않은 것은 "몰라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없고,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아서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다.이런 순환은 사람을 매혹시킬 수 있다.열심히 공부했지만 프로그래밍을 잘 못해서 도저히 못하겠어요.자전거 타는 법을 몰라서 자전거를 못 타고, 안 타서 못 타서 프로그래밍을 했어요.
할 수 없는 일에 갇히기보다는 할 수 있는 일로 돌아가 보자.console.log("hello world")도 훌륭한 일 중 하나입니다.할 수 있는 일을 조금씩 얻어 나가자.
여러분들이 프로그래밍의 즐거움, 마지막까지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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