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e 2.0 서로 다른 화면 적합 및 px 와 remy 변환 문 제 를 자세히 설명 합 니 다.

5482 단어 vuerempx
프로젝트 가 필요 하기 때문에 vue 개발 프로젝트 는 이미 작 성 된 px 단위 의 부분 을 remy 로 전환 해 야 합 니 다.모두 변환 하면 이 대량의 계 산 량 은 sublime Text 의 cssrem 플러그 인 이라도 엄 청 난 작업량 입 니 다.그래서 플러그 인 을 직접 사용 하 는 것 은 상의 하지 않 았 습 니 다.
첫 번 째 단계:remi 는 더 많은 요소 에 따라 크기 를 계산 하기 때문에 현재 화면의 크기 를 포착 하고 html 에 값 을 부여 합 니 다.이것 은 그 중의 하나 입 니 다.
두 번 째 단계:px2remi 플러그 인 을 사용 하여 현재 프로젝트 의 모든 px 를 포착 하고 해당 수 치 를 직접 계산 합 니 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인 터 페 이 스 를 쓰 면 px 로 인 터 페 이 스 를 구축 할 수 있 습 니 다.스스로 계산 할 필요 가 없습니다!
1.플러그 인 설치(저 는 타 오 바 오 미 러 를 설 치 했 기 때문에 cnpm 입 니 다.타 오 바 오 미 러 를 설치 하지 않 았 다 면 npm)

$ cnpm i postcss-px2rem --save
$ cnpm install px2rem-loader --save
2.px2rem 설정
build 디 렉 터 리 아래 vue-loader.conf.js 에서 다음 과 같이 수정 합 니 다.

module.exports = {
loaders: utils.cssLoaders({
sourceMap: isProduction
? config.build.productionSourceMap
: config.dev.cssSourceMap,
extract: isProduction
}),
transformToRequire: {
video: 'src',
source: 'src',
img: 'src',
image: 'xlink:href'
},
postcss:[require('postcss-px2rem')({'remUnit':37.5,'baseDpr':2})]

 /*     750px(iphone6)     ,  remUnit 37.5*/
}
3.static 디 렉 터 리 에 js 폴 더 를 만 들 고 flex.js:

(function(win, lib) {
var doc = win.document;
var docEl = doc.documentElement;
var metaEl = doc.querySelector('meta[name="viewport"]');
var flexibleEl = doc.querySelector('meta[name="flexible"]');
var dpr = 0;
var scale = 0;
var tid;
var flexible = lib.flexible || (lib.flexible = {});

if (metaEl) {
//console.warn('      meta         ');
var match = metaEl.getAttribute('content').match(/initial\-scale=([\d\.]+)/);
if (match) {
scale = parseFloat(match[1]);
dpr = parseInt(1 / scale);
}
} else if (flexibleEl) {
var content = flexibleEl.getAttribute('content');
if (content) {
var initialDpr = content.match(/initial\-dpr=([\d\.]+)/);
var maximumDpr = content.match(/maximum\-dpr=([\d\.]+)/);
if (initialDpr) {
dpr = parseFloat(initialDpr[1]);
scale = parseFloat((1 / dpr).toFixed(2));
}
if (maximumDpr) {
dpr = parseFloat(maximumDpr[1]);
scale = parseFloat((1 / dpr).toFixed(2));
}
}
}

if (!dpr && !scale) {
var isAndroid = win.navigator.appVersion.match(/android/gi);
var isIPhone = win.navigator.appVersion.match(/iphone/gi);
var devicePixelRatio = win.devicePixelRatio;
if (isIPhone) {
// iOS ,  2 3  , 2    ,    1   
if (devicePixelRatio >= 3 && (!dpr || dpr >= 3)) {
dpr = 3;
} else if (devicePixelRatio >= 2 && (!dpr || dpr >= 2)){
dpr = 2;
} else {
dpr = 1;
}
} else {
//      ,    1    
dpr = 1;
}
scale = 1 / dpr;
}

docEl.setAttribute('data-dpr', dpr);
if (!metaEl) {
metaEl = doc.createElement('meta');
metaEl.setAttribute('name', 'viewport');
metaEl.setAttribute('content', 'initial-scale=' + scale + ', maximum-scale=' + scale + ', minimum-scale=' + scale + ', user-scalable=no');
if (docEl.firstElementChild) {
docEl.firstElementChild.appendChild(metaEl);
} else {
var wrap = doc.createElement('div');
wrap.appendChild(metaEl);
doc.write(wrap.innerHTML);
}
}

function refreshRem(){
var width = docEl.getBoundingClientRect().width;
if (width / dpr > 540) {
width = 540 * dpr;
}
var rem = width / 10;
docEl.style.fontSize = rem + 'px';
flexible.rem = win.rem = rem;
}

win.addEventListener('resize', function() {
clearTimeout(tid);
tid = setTimeout(refreshRem, 300);
}, false);
win.addEventListener('pageshow', function(e) {
if (e.persisted) {
clearTimeout(tid);
tid = setTimeout(refreshRem, 300);
}
}, false);

if (doc.readyState === 'complete') {
doc.body.style.fontSize = 12 * dpr + 'px';
} else {
doc.addEventListener('DOMContentLoaded', function(e) {
doc.body.style.fontSize = 12 * dpr + 'px';
}, false);
}


refreshRem();

flexible.dpr = win.dpr = dpr;
flexible.refreshRem = refreshRem;
flexible.rem2px = function(d) {
var val = parseFloat(d) * this.rem;
if (typeof d === 'string' && d.match(/rem$/)) {
val += 'px';
}
return val;
}
flexible.px2rem = function(d) {
var val = parseFloat(d) / this.rem;
if (typeof d === 'string' && d.match(/px$/)) {
val += 'rem';
}
return val;
}

})(window, window['lib'] || (window['lib'] = {}));

4.index.html 에 flex.js 를 추가 합 니 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static/js/flex.js"></script>
5.프로젝트 재 부팅
큰 성 과 를 거두다.
지금 당신 은 브 라 우 저 에서 당신 의 px 를 remi 로 환산 하 는 것 을 볼 수 있 습 니 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