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판단 홀수 짝수 실례 소개

지금까지 본 재 귀 함 수 는 모두 자신 을 직접 호출 하 는 것 이다.대부분의 재 귀 함수 가 이 형식 에 부합 되 지만 재 귀 의 정 의 는 더욱 광범 위 하 다.만약 에 특정한 함수 가 몇 개의 하위 함수 로 세분 화 된다 면 더욱 깊 은 포 함 된 차원 에서 재 귀 호출 을 응용 할 수 있다.예 를 들 어 함수 f 가 함수 g 를 호출 하고 함수 g 가 반대로 함수 f 를 호출 하면 이런 함수 의 호출 은 여전히 귀속 으로 간주 된다.이러한 유형의 재 귀 는 상호작용 재 귀 가 되 었 다.다음 에 하나의 숫자 가 짝수 인지 홀수 인지 판단 함으로써 상호작용 재 귀 의 응용 을 보 여 주 었 다.또한 이 문 제 는 재 귀 도약 의 신뢰 의 중요성 을 돋 보 였 다.먼저 홀수 와 짝수 의 묘 사 를 살 펴 보 자.만약 에 한 수의 앞 숫자 가 홀수 라면.그러면 이 수 는 짝수 트 리 입 니 다.짝수 가 아니면 홀수 정의 0 은 짝수 재 귀 도약 의 신뢰 입 니 다.코드 를 통 해 알 수 있 듯 이 코드 의 실현 은 위의 홀수 와 짝수 에 대한 설명 을 바탕 으로 하 는 세 가지 입 니 다.처음 보 니 얼마나 신기 한 지.만약 에 그 밑바닥 이 어떻게 실현 되 었 는 지 탐색 하려 면 비교적 적은 숫자 로 대 입 해 야 한다.추적 호출 검증 은 OK.단순히 겉으로 볼 때'0 이 짝수 라 고 정의 한다'는 간단 한 상황 만 으로 는 이 순환 이 정확 한 작업 을 할 수 있다 는 것 을 알 수 없다.그래서 단번에 알 수 없 는 이런 상황 에 대해 우리 에 게 필요 한 것 은 바로 재 귀 도약 의 신뢰 이다.우리 가 재 귀 분해 가 정확 하고 간단 한 상황 분석 이 정확 하 다 면 세부 사항 을 실현 하 는 것 은 걱정 하지 않 고 컴퓨터 에 맡 길 필요 가 없다.따라서 재 귀적 인 사 고 를 파악 하면 한 문 제 를 해결 하 는 것 이 얼마나 간단 하고 빠 르 며 얼마나 충격 적 인지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bool isodd(unsigned);
bool isodd(unsigned n)
{
return !(iseven(n));
}
bool iseven(unsigned n)
{
if (n == 0)
{
return true;
}
else
{
return isodd(n-1);
}
}
int main()
{
cout << isodd(11) << endl;
return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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