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kz로 그리는 예
사용할 패키지
\usepackage{tikz}
\usetikzlibrary{intersections, calc, arrows}
검은색 삼각형을 2개 옆으로 늘어놓는 코드를 그렸다.
계산에는 calc를 사용했다.
명령 정의
삼각형을 그리는 명령을 만들었다. 좌표를 정의하고, 좌표간의 관계를 정의해 fill로 칠하고 있다.
\newcommand{\myTriangle}[1]{
\coordinate (myA) at ($#1+(0,0)$);
\coordinate (myB) at ($#1+(1,1)$);
\coordinate (myC) at ($#1+(2,0)$);
\fill (myA)--(myB)--(myC)--cycle;}
Tikz의 본체
tikzpicture의 begin과 end내에 여러가지 명령을 그려 간다.
\begin{tikzpicture}
...
\end{tikzpicture}
벡터 정의
벡터를 정의하고 삼각형에 벡터를 더하여 위치를 정의합니다.
\coordinate (R) at (2,0);
\coordinate (U) at (0,1);
\coordinate (LD) at (-1,-1);
\coordinate (RD) at (1,-1);
\coordinate (A) at (0,0);
\coordinate (B) at ($(A)+3*(R)$);
\coordinate (C) at ($(A)+3*0.5*(R)+4*(U)$);
삼각형 그리기
명령을 사용하여 삼각형 그리기
\myTriangle{(A)}
\myTriangle{(B)}
\myTriangle{(C)}
발 그리기
벡터를 더하고 끌어 다리의 좌표를 지정하고 선을 그립니다.
\draw ($(A)+0.5*(R)+1*(U)$) -- ($(C)$);
\draw ($(B)+0.5*(R)+1*(U)$) -- ($(C)+(R)$);
\draw ($(A)$) -- ($(A)-0.5*(R)-4*(U)$);
\draw ($(A)+(R)$) -- ($(A)+(R)+0.5*(R)-4*(U)$);
\draw ($(B)$) -- ($(B)-0.5*(R)-4*(U)$);
\draw ($(B)+(R)$) -- ($(B)+(R)+0.5*(R)-4*(U)$);
잘 정의하면 복잡한 묘화도 할 수 있게 된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ikz로 그리는 예),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tagiriSo/items/ed0bd5f338b541621785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newcommand{\myTriangle}[1]{
\coordinate (myA) at ($#1+(0,0)$);
\coordinate (myB) at ($#1+(1,1)$);
\coordinate (myC) at ($#1+(2,0)$);
\fill (myA)--(myB)--(myC)--cycle;}
tikzpicture의 begin과 end내에 여러가지 명령을 그려 간다.
\begin{tikzpicture}
...
\end{tikzpicture}
벡터 정의
벡터를 정의하고 삼각형에 벡터를 더하여 위치를 정의합니다.
\coordinate (R) at (2,0);
\coordinate (U) at (0,1);
\coordinate (LD) at (-1,-1);
\coordinate (RD) at (1,-1);
\coordinate (A) at (0,0);
\coordinate (B) at ($(A)+3*(R)$);
\coordinate (C) at ($(A)+3*0.5*(R)+4*(U)$);
삼각형 그리기
명령을 사용하여 삼각형 그리기
\myTriangle{(A)}
\myTriangle{(B)}
\myTriangle{(C)}
발 그리기
벡터를 더하고 끌어 다리의 좌표를 지정하고 선을 그립니다.
\draw ($(A)+0.5*(R)+1*(U)$) -- ($(C)$);
\draw ($(B)+0.5*(R)+1*(U)$) -- ($(C)+(R)$);
\draw ($(A)$) -- ($(A)-0.5*(R)-4*(U)$);
\draw ($(A)+(R)$) -- ($(A)+(R)+0.5*(R)-4*(U)$);
\draw ($(B)$) -- ($(B)-0.5*(R)-4*(U)$);
\draw ($(B)+(R)$) -- ($(B)+(R)+0.5*(R)-4*(U)$);
잘 정의하면 복잡한 묘화도 할 수 있게 된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ikz로 그리는 예),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tagiriSo/items/ed0bd5f338b5416217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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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ordinate (R) at (2,0);
\coordinate (U) at (0,1);
\coordinate (LD) at (-1,-1);
\coordinate (RD) at (1,-1);
\coordinate (A) at (0,0);
\coordinate (B) at ($(A)+3*(R)$);
\coordinate (C) at ($(A)+3*0.5*(R)+4*(U)$);
명령을 사용하여 삼각형 그리기
\myTriangle{(A)}
\myTriangle{(B)}
\myTriangle{(C)}
발 그리기
벡터를 더하고 끌어 다리의 좌표를 지정하고 선을 그립니다.
\draw ($(A)+0.5*(R)+1*(U)$) -- ($(C)$);
\draw ($(B)+0.5*(R)+1*(U)$) -- ($(C)+(R)$);
\draw ($(A)$) -- ($(A)-0.5*(R)-4*(U)$);
\draw ($(A)+(R)$) -- ($(A)+(R)+0.5*(R)-4*(U)$);
\draw ($(B)$) -- ($(B)-0.5*(R)-4*(U)$);
\draw ($(B)+(R)$) -- ($(B)+(R)+0.5*(R)-4*(U)$);
잘 정의하면 복잡한 묘화도 할 수 있게 된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ikz로 그리는 예),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tagiriSo/items/ed0bd5f338b5416217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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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w ($(A)+0.5*(R)+1*(U)$) -- ($(C)$);
\draw ($(B)+0.5*(R)+1*(U)$) -- ($(C)+(R)$);
\draw ($(A)$) -- ($(A)-0.5*(R)-4*(U)$);
\draw ($(A)+(R)$) -- ($(A)+(R)+0.5*(R)-4*(U)$);
\draw ($(B)$) -- ($(B)-0.5*(R)-4*(U)$);
\draw ($(B)+(R)$) -- ($(B)+(R)+0.5*(R)-4*(U)$);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ikz로 그리는 예),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tagiriSo/items/ed0bd5f338b541621785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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