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기초 LT 요약
초보자를 위한 견적
사전 쓰기
LT를 했을 때 공부한 것, 책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기사로 했습니다. 앞으로 처음 견적을 하시는 분, 지금 견적에 대해 확신을 가지지 않는, 그런 엔지니어 쪽의 과제 해결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불가능한 손을 이해
견적을 견적 전, 작업 중 및 개발 종료 후 세 가지로 나누었습니다. 위의 로드맵에서는 나눈 세 가지 기간 중 할 일이 분기점입니다. 만약 분기중에서 「NO」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개선하는 것으로 견적의 안정감으로 이어질지도 모릅니다.
작업 내보내기
작업 분할
작업 분할은 대상을 "작업할 수 있는 단위"로 떨어뜨리는 것입니다.
입도로서는 스토리 이하,todo이상의, 너무 크지 않고 미세하지 않은 단위로 하는 편이 나중의 것을 생각하면 편리하게 됩니다.
작업 분할을 하면 작업하기 쉬워질 뿐만 아니라 시금치 쉽고 관리하기 쉬운 등의 이점도 얻을 수 있습니다.
측정
포모도로
타이머를 사용하여 작업 시간을 측정하면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 시간을 계측할 뿐만 아니라, 기록해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비슷한 업무를 수행할 때 과거 기록을 참고하여 정확한 견적을 낼 수도 있습니다.
견적 되돌아보기
객관적인 의견을 구하다
어느 작업에 얼마나 시간이 걸렸는지, 앉아 있는 시간과 작업할 수 있었던 시간에 차이가 없는지,
태스크 입도는 적절했는지 등 되돌아 보는 기준은 팀이나 회사에 의해 곱하다고 생각합니다.
되돌아 가면 다음 견적 정확도가 향상됩니다.
또한 "되돌아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되돌아 보았지만 의견이 나오지 않았고, 한 사람이 계속 이야기해 버린, 시간이 부족했던 등 방금 시작한 팀이라면 과제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LT의 Q&A에서 나온 의견 소개
견적 * 4
낸 견적의 시간을 4배 하는 것으로 정확한 견적을 낼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상류보다 쪽의 의견이라고 하는 일도 있어, 작업 시간의 비틀림, 추가 요구의 대응..로 4배라고. 버퍼의 비율을 몇 배로 하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깨질 것 같은 곳입니다. (일반적으로 1.5 정도입니까?)
감독의 캐릭터에 맞는 견적
디렉터 씨나 상류 사이드의 담당자에 맞추어 버퍼를 바꾼다고 이야기하고 있던 디자이너 씨.
이유는 사람에 의해 추가 요건이 있거나 사람에 의한 곳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키워드 소개
그 밖에도 재미있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기 때문에 단어만 소개하고 싶습니다.
- QDC(quality, cost, delivery)
- 린 개발
- 회사 숙박(!)
- BFT 포모도로 앱
- 불확실성 콘 (확실하고 불확실한 2 벡터 견적)
요약
종업 후에 LT라고 하는 형태로 등단하고, 의견 교환도 백열한 느낌이었으므로, 기세대로 기사를 써 주셨습니다(감사).
견적이 좋으면 관리 의식이 높아지거나 시간을 잃어버린 부분이나 부하가 걸리는 포인트를 찾아 결과적으로 스킬을 객관시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 복수인으로의 개발시에 상황 관리가 하기 쉬운, 등 그 밖에도 메리트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날마다 실천하면서 견적력을 닦아 가려고 했습니다.
참고문헌
엔지니어를위한 견적 실습 입문 - 기술 분수 시리즈
곰과 왈츠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견적 기초 LT 요약),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nataro/items/dc8abdeb1c66823f5ba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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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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