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lang/Java/Go threadring benchmark
안에 많은 알고리즘 이 포함 되 어 있다.
[root@localhost bench]# ls
ackermann except harmonic knucleotide message nsievebits raytracer reversefile tcpecho
ary fannkuch hash LICENSE messagering objinst README robots.txt tcprequest
binarytrees fannkuchredux hash2 license.txt meteor partialsums recursive sieve tcpsocket
chameneos fasta health lists methcall pidigits regexdna spectralnorm tcpstream
chameneosredux fastaredux heapsort magicsquares moments primes regexmatch spellcheck threadring
discovery fibo hello mandelbrot nbody process regexsub strcat wc
dispatch flyweightstate implicitode matrix nestedloop prodcons regsub sumcol wordfreq
echo gifdeanim Include matrixnorm nsieve random revcomp takfp
기본적으로 통용 되 는 언어 는 모두 포함 되 어 있다.
shootout 공식 테스트 기 계 는 ubuntu 이 고 kernel 은 3.0 입 니 다. arch 는 x86 one - core / x86 quad - core / x86 - 64 one - core / x86 - 64 quad - core 를 포함 하고 있 습 니 다. 각 arch 의 테스트 결 과 는 순위 가 약간 다 르 지만 모든 테스트 결 과 를 보면 일부 특징 을 발견 할 수 있 습 니 다.
1) 컴 파일 형 언어 는 가상 컴퓨터 언어 보다 속도 가 빠 르 지만 꼭 그렇지 는 않다.예 를 들 어 자바 7 은 Go 보다 어떤 테스트 에서 속도 가 더 좋다 (자바 이 는 JIT 가 있다).
2) 함수 형 언어 종합 순 위 는 보통 중간 에 있 고 나 쁘 지도 않 고 좋 지도 않다.
3) Fortran Intel 이 가장 빠 르 고 C / C + + 보다 빠 릅 니 다. 이것 은 뒤에 있 는 Intel 때 문 이 라 고 생각 합 니 다. Intel 의 c 컴 파일 러 는 gcc 보다 빠 릅 니 다.
4) P 시리즈 언어 (Perl / python / Ruby) 가 가장 느리다.나 는 nbody 가 Go, Java 와 Python 에 걸 리 는 시간 을 테스트 했다. Go 는 1m, Python 은 46m, 자바 는 가장 짧 은 40sec 를 소모 했다.
이상 의 결론 은 종합 순위 로 실제 테스트 결과 에 영향 을 주 는 요소 가 매우 많 고 같은 언어의 서로 다른 알고리즘 실현 도 순위 에 영향 을 미친다.
threadring 테스트 에 서 는 Erlang Hipe 가 1 위, haskell 이 2 위, Go 가 3 위 를 차지 했다.threadring 알고리즘 은 사실 매우 간단 합 니 다. 여기 서 Go / Erlang / 자바 의 threadring 실현 을 살 펴 보 겠 습 니 다.
package main
import (
"flag"
"fmt"
"os"
)
var n = flag.Int("n", 1000, "how many passes")
const Nthread = 503
func f(i int, in <-chan int, out chan<- int) {
for {
n := <-in
if n == 0 {
fmt.Printf("%d
", i)
os.Exit(0)
}
out <- n - 1
}
}
func main() {
flag.Parse()
one := make(chan int) // will be input to thread 1
var in, out chan int = nil, one
for i := 1; i <= Nthread-1; i++ {
in, out = out, make(chan int)
go f(i, in, out)
}
go f(Nthread, out, one)
one <- *n
<-make(chan int) // hang until ring completes
}
Go 에서 thread 는 goroutine 으로 시 뮬 레이 션 하여 503 개의 thread 를 하나의 링 링 으로 구성 하여 첫 번 째 thread 에 하나의 숫자 1000 을 보 냅 니 다. 각 thread 는 숫자 를 받 은 후에 다음 thread 에 전달 합 니 다. 숫자 가 0 으로 줄 어 들 때 까지.
이 go 프로그램 은 28sec (time. / 8. out - n 50000000) 를 소모 합 니 다.
이곳 의 go 버 전 threadring 은 shootout 공식 버 전이 아 닙 니 다. 여 기 는 google 의 go 구현 버 전 입 니 다. shootout 버 전 은 여기, 이곳 에 있 습 니 다.
Erlang 의 threadring 다시 보기:
-module(threadring).
-export([main/1, roundtrip/2]).
-define(RING, 503).
start(Token) ->
H = lists:foldl(
fun(Id, Pid) -> spawn(threadring, roundtrip, [Id, Pid]) end,
self(),
lists:seq(?RING, 2, -1)),
H ! Token,
roundtrip(1, H).
roundtrip(Id, Pid) ->
receive
1 ->
io:fwrite("~b~n", [Id]),
erlang:halt();
Token ->
Pid ! Token - 1,
roundtrip(Id, Pid)
end.
main([Arg]) ->
Token = list_to_integer(Arg),
start(Token).
Erlang 버 전의 threadring plain 은 17sec 로 go 버 전보 다 적 습 니 다. erlang smp 는 1m 정도 걸 립 니 다. (threadring 알고리즘 디자인 으로 인해 runquue 에서 하나의 running process 만 있 기 때문에 이 장면 에서 smp 는 장점 을 발휘 하지 못 하고 오히려 lock contention 으로 인해 성능 이 떨 어 집 니 다)
[root@localhost threadring]# time erl -smp disable -noshell -run threadring main 50000000
292
real 0m17.290s
user 0m0.517s
sys 0m16.768s
[root@localhost threadring]# time erl -noshell -run threadring main 50000000
292
real 1m9.036s
user 0m4.266s
sys 1m4.759s
다음은 자바 의 threadring:
import java.util.LinkedList;
import java.util.Queue;
public class threadring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ode[] ring = new Node[503];
for (int i=0; i<ring.length; i++) {
ring[i] = new Node(i+1);
}
for (int i=0; i<ring.length; i++) {
int nextIndex = (ring[i].label % ring.length);
ring[i].next = ring[nextIndex];
}
int nHops = Integer.parseInt(args[0]);
new Thread(new Consumer()).start();
ring[0].sendMessage(nHops);
}
private static Queue<Node> q = new LinkedList<Node>();
static class Consumer implements Runnable {
public void run() {
while (true) {
try {
Node node;
node = q.poll();
if (node == null) {
//ignore, wait for some element
Thread.sleep(100);
} else {
node.run();
}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
}
static class Node implements Runnable {
private final int label;
private Node next;
private int message;
public Node(int label) {
this.label = label;
}
public void sendMessage(int message) {
this.message=message;
q.add(this);
}
public void run() {
// System.out.println("after lock");
if (message == 0) {
System.out.println(label);
System.exit(0);
} else {
next.sendMessage(message - 1);
}
}
}
}
이 자바 버 전의 threadring 은 너무 간단 합 니 다. 하나의 Consumer 스 레 드 는 모든 Node 를 실행 합 니 다. Actor 모드 와 유사 하기 때문에 이 자바 프로그램 은 시간 이 매우 짧 고 약 2cec 입 니 다.
자바 에는 coroutine 같은 디자인 이 없 기 때문에 자바 는 실제 thread 로 threadring 을 모 의 하 는 것 이 더욱 설득력 이 있 습 니 다.
/**
* The Computer Language Benchmarks Game
* http://shootout.alioth.debian.org/
* contributed by Klaus Friedel
*/
import java.util.concurrent.locks.LockSupport;
public class threadring {
static final int THREAD_COUNT = 503;
public static class MessageThread extends Thread {
MessageThread nextThread;
volatile Integer message;
public MessageThread(MessageThread nextThread, int name) {
super(""+name);
this.nextThread = nextThread;
}
public void run() {
while(true) nextThread.enqueue(dequeue());
}
public void enqueue(Integer hopsRemaining) {
if(hopsRemaining == 0){
System.out.println(getName());
System.exit(0);
}
// as only one message populates the ring, it's impossible
// that queue is not empty
message = hopsRemaining - 1;
LockSupport.unpark(this); // work waiting...
}
private Integer dequeue(){
while(message == null){
LockSupport.park();
}
Integer msg = message;
message = null;
return msg;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Exception{
int hopCount = Integer.parseInt(args[0]);
MessageThread first = null;
MessageThread last = null;
for (int i = THREAD_COUNT; i >= 1 ; i--) {
first = new MessageThread(first, i);
if(i == THREAD_COUNT) last = first;
}
// close the ring:
last.nextThread = first;
// start all Threads
MessageThread t = first;
do{
t.start();
t = t.nextThread;
}while(t != first);
// inject message
first.enqueue(hopCount);
first.join(); // wait for System.exit
}
}
이 자바 프로그램 은 매우 오래 걸 립 니 다 (time 자바 - server threadring 5000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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