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의 머리에 HP 허들 장착

2882 단어 Unity

개요


적을 쓰러뜨리는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HP BAR의 실복을 입는다.
우선, 어떤 형식으로 실현될까요? 저는 대체적인 절차를 쓰겠습니다.
  • 적에게 칸바스를 하위로 설치
  • 해당 캔버스에 슬라이더를 추가(이후 HP 슬롯이 됨)
  • 적의 머리에 슬라이더를 배치
  • 슬라이더의 설계를 HP 스트라이프로 조정
  • 쓰기 피해 시 HP가 감소하는 스크립트
  • HP 막대를 스크립트에 추가하여 항상 자신의 방향으로 만듭니다
  • .
    나는 이런 절차에 따라 하고 싶다.

    Canvas 설정


    적에게 캔버스를 설치하고 거기에 슬라이더를 추가한다.

    설치는 잘 됐네.

    슬라이더를 머리 위로 올려주세요.


    순조롭게 완성되었지만, 이 대상의 Canvas는 적과 같은 운동을 하지 않는다.
    HP BAR는 항상 적의 머리 위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적과 같은 동작을 해야 한다.
    거기서 똑같이 하기 위해서.
    현재 추가된 Canvas 검사기 보기에서 Canvas 구성 요소의 RenderMode를 World Space로 변경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부착된 대상과 같은 동작을 할 수 있다.
    RenderMode사이트 축소판 그림에 대한 총결산은 매우 통속적이고 알기 쉬우니 꼭 보십시오.
    같은 운동을 했는데, 이 캔버스는 슬레이더만 달았어요.앞으로의 편의를 위해 이 캔버스는 작게 합시다.
    나는 개인적으로 rectTransform의 Scalle를 (0.10.1.1) 정도 만드는 것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슬라이더의 위치를 원하는 위치로 적절하게 조정하십시오.

    슬라이더를 HP 슬롯처럼 만들기


    이렇게 되면 슬레이더의 안주가 나오고, 슬레이더의 색깔도 비슷하지 않아 조절이 이뤄진다.

    스위치를 떼다


    레벨 뷰의 슬라이더 아래에 있는 제어점 슬라이딩 영역의 확인란을 제거하십시오.그렇게 하면 탈골된다.

    채우기 영역 조정


    슬라이더의 검사기 보기에서 밸류와 맥스밸류를 같은 값으로 설정하면 값이 맨 오른쪽으로 가지 않겠죠.이를 수정하려면 FillArea의 RectTransform 위치를 모두 0으로 설정합니다.

    채워진 영역의 조정은 이것으로 끝냅니다.

    HP 슬롯으로 색상 변경


    술집 색깔을 HP로 바꾸자.
    FillArea 밑에 있는 Fill의 체력 색깔.
    데미지 부분의 색상
    너는 그것을 바꿀 수 있다.

    나는 약간 그런 느낌이 든다.그리고 스크립트로 이걸 움직여요.

    데미지 시 스크립트 쓰기


    응, 이 방면에 있어서 나는 변수 선언 따위가 많이 다르다고 생각해서 상세하게 쓰지 않고 사용하는 함수만 쓴다.
    using UnityEngine.UI;
    public Slider slider;
    slider.maxValue = maxEnemyHP;
    slider.value = enemyHP;
    이 함수만 실현할 수 있습니다!간단하다

    HP BAR는 항상 자기 쪽으로 가요.



    느낌은 좋지만 HP BAR가 캐릭터와 함께 돌면 보기 힘들기 때문에 항상 자신의 정면으로 향해야 한다.
    아주 간단합니다.
    GameObject.Find("SliderCanvas").transform.LookAt(GameObject.Find("Player"));
    슬레이더에 딸린 캔버스가 플레이어 쪽으로 흘러갔다는 것이다.
    이만 마치겠습니다!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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