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 Graph에 입문해 봤습니다.

3282 단어 Unity

개시하다


면도기를 거의 써본 적은 없지만 GUI로 조립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해봤어요.

사용된 버전


Unity 2018.2.0f2
Render Pipeline Core Library 3.0.0 - preview
Lightweight Render Pipeline 3.0.0 - preview
Shader Graph 3.0.0 - preview

가져오기 방법

  • Package Manager에서 다음 3개를 설치합니다.
    지금까지의 버전 향상 방법은 모두 같기 때문에 버전 번호를 붙이는 것이 가장 좋다.
  • Render Pipeline Core Library
  • Lightweight Render Pipeline
  • Shader Graph
  • Scriptable Render Piperline Asseet을 생성합니다.
  • GraphicsSettings에서 생성된 Scriptable Render Piperline Asseet을 설정합니다.

  • Shader Graph 제작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섀도우 생성하기


    이번엔 쉐더로 만든 거랑 쉐더 그래프로 만든 거를 비교하고 싶어요.

    Shader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여 투빈사다를 준비했습니다.
    [Unity 사다 입문] 자제 토성. - 장난감 실험실.

    Shader를 사용할 때는 Scriptable Render Pipeline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면도기를 사용한 대상이 보라색으로 변한다.)
    Scriptable Render Piperline을 설정하지 않으면 Shader Graph를 사용하는 객체가 보라색으로 바뀝니다.

    Shader Graph


    Shader Graph를 이용해서 이걸 재현해.

    기본적으로 램프의 방향과 램프의 색상 등을 얻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속성으로 한다.
    나무의 위쪽은 차광기 부분의 처리와 유사하다.
    나무 아래쪽은 그림자 부분과 비슷한 처리입니다.
    그리고 결과는 이거야.

    Scriptable Render Piperline을 설정했기 때문에 쉐더를 사용하는 쪽은 보라색으로 변했다.
    살짝 색상 셰이더와 셰더 그래프가 달라졌어요.

    총결산

  • Shader Graph에 필요한 구성 요소는 Package Manager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Scriptable 렌더러 Piperline을 설정해야 합니다.
  • Shader와 Shader Graph는 공존할 수 없습니다.
  • Shader Graph에는 기본적으로 찾을 수 없는 매개변수(램프의 방향 등)가 있습니다.
  • 준비는 조금 힘들지만 면도기 처리 과정을 볼 수 있어 이해하기 쉽다고 생각했다.
    이 기사에서 우리는 이미 셰더 그래프를 도입해 면도기를 만들었기 때문에 이 정도까지 하려고 한다.
    "Scriptable Render Piperline이란?""Shader와 Shader Graph는 공존할 수 없나요?"잠깐만, 몇 가지 의문이 생겼어. 언제 조사해 보고 싶어.

    참조 링크


    Package Manager에서 ShaderGraph 추가
    GitHub - UnityTechnologies/ShaderGraph_ExampleLibrary: A library of Shaders created using Unity 2018.1's Shader Graph.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