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ita에 기사를 쓰는 엔지니어가 가장 성장하는 설 (러닝 피라미드)

1991 단어 Qiita엔지니어
'러닝 피라미드'라는 것이 있다.

학습의 효과(평균 학습 정착율)로서 '사람에게 가르치는'이 1위에 있으며 '스스로 체험한다' 2위에 있다.



(「어째서 피라미드의 히에랄키의 하부가 1위야!」라고 생각하지 않아도 되지만, 단순히 최초로 최초의 도형의 선택 방법이 완벽하지 않았을 뿐이 아닐까 생각한다)

Qiita 이야기



이 피라미드를 알고 생각한 것은, Qiita에 기사를 쓰는 것도 「사람에게 가르치는」것이 아닐까.

왜냐하면 학습효과를 좌우하는 것은 구체적인 뇌의 작동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이 특정 개인에 대해 구두로 가르치는 것이든, 불특정 다수의 사람에 대해서 텍스트로 가르치는 것이라도, 아마 뇌내에서 비슷한 일이 행해지는 것은 아닐까 생각한다 . 통계적인 근거 등은 전혀 조사하지 않았다.

그리고 우리가 뭔가 기사를 써서 출력할 때는 사람에게 가르치기 전에 '스스로 체험한다'는 것도 밟을 것이다.

즉 Qiita에 기사를 쓰는 것만으로, 학습 효과 톱의 1위 2위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어, 굉장히 학습 효과가 높은 것은 아닐까 생각했다, 라고 하는 이야기.

나는 피라미드를 아군에게 붙였다.

말하고 싶은 것


  •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르치자
  • 프로그래밍 기사를 쓰는 것은 시간 낭비가 아니라 오히려 최대 시간 절약입니다

  • 참고



    학습을 결과로 바꾸는 출력 대전



    주의



    학습 피라미드는 세상에 유포하고 있지만, 어쩌면 그다지 근거가 있는 그림이 아닐지도 모른다.
  • 학습 피라미드의 실수

  • 다만 피라미드 자체가 만일 눈썹이라도, 체감적으로 사실과 일치하는 느낌은 한다. 옛날부터 말해지고 있는 「가르치는 것이 최대의 배움」이라고 하는 것은, 아마 대규모로 보다 정밀도가 높은 통계를 매우, 같은 사실이 보이는 것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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