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TextMesh에 카운트 표시

해본 일

  • 3D 공간에서 Text Mesh를 사용하여 텍스트 표시
  • 상향 계수
  • 초 도달 시 "FINISH"
  • 표시

    전제 조건

  • Unity PC 가입 및 구축
  • 만들다


    TextMesh 만들기

  • 왼쪽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메뉴를 선택하여 빈 Object(Create Empty)를 작성합니다.


  • 하늘의 Object를 사용한 Inspector Add Component Text Mesh (text로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음)


  • Text에 처음 표시되는 TIME(Font Size를 확대하면 텍스트가 침투하지 않음)

  • Scene에 "TIME"이라는 제목의 Text Mesh
  • 표시
    Script 쓰기

  • Assets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Create

  • 코드를 쓰다
    C#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easureTime : MonoBehaviour {
    GameObject time;
    int timeLimit;
    float deltaTime;
    int intNowTime;
    string strNowTime;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Debug.Log(":::::START:::::");
        time = GameObject.Find("Time");   // 時間計測用GameObjectの取得
        timeLimit = 10;   // 制限時間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deltaTime += Time.deltaTime;   // 経過時間
        intNowTime = (int)deltaTime;   // 経過時間の整数部分
        timeLimit = timeLimit - intNowTime;   // 実際の秒数
        strNowTime = intNowTime.ToString();   // TextMeshGameObjectに代入するためにString型にする
        time.GetComponent<TextMesh> ().text = strNowTime;
        // 制限時間経過時の設定
        if(intNowTime > 10){
            time.GetComponent<TextMesh> ().text = ":::::FINISH:::::";
        }
    }
    }
    
  • 스크립트를 Text Mesh에 연결
  • Assets 아래의 C# 파일 drag &drop을 Hierarchy Object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