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 MFC 인터페이스에 BMP 이미지 표시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 대화 상자를 열고 BMP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여 파일이 있는 경로 디렉토리를 가져옵니다.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void ShowBMPDlg::OnButtonSelectiamge()
- {
- char szFilter[] = "BMP Files (*.bmp)|*.bmp|All Files(*.*)|*.*||";
- CFileDialog dlg( TRUE,"BMP",NULL,OFN_HIDEREADONLY | OFN_OVERWRITEPROMPT,szFilter );
- if(dlg.DoModal() == IDOK)
- {
- strPathName = dlg.GetPathName();
- LoadShowBMPFile(strPathName);
- m_hBitmap = BufferToHBITMAP();
- Invalidate();
- }
- }
2. BMP 파일을 메모리에 로드합니다. 얻은 BMP 이미지 파일 경로 디렉토리를 통해 BMP 이미지 파일을 메모리에 로드합니다.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BOOL ShowBMPDlg::LoadShowBMPFile(const char *pPathname)
- {
- CFile file;
- if( !file.Open( pPathname, CFile::modeRead) )
- return FALSE;
- DWORD m_nFileLen;
- m_nFileLen = file.GetLength();
- m_pBMPBuffer = new char[m_nFileLen + 1];
- if(!m_pBMPBuffer)
- return FALSE;
- if(file.Read(m_pBMPBuffer,m_nFileLen) != m_nFileLen)
- return FALSE;
- return TRUE;
- }
3. 메모리의 BMP 파일 내용을 HBITMAP로 변환하고 메모리의 BMP 파일 내용을 비트맵 핸들로 변환한다.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HBITMAP ShowBMPDlg::BufferToHBITMAP()
- {
- HBITMAP hShowBMP;
- LPSTR hDIB,lpBuffer = m_pBMPBuffer;
- LPVOID lpDIBBits;
- BITMAPFILEHEADER bmfHeader;
- DWORD bmfHeaderLen;
-
- bmfHeaderLen = sizeof(bmfHeader);
- strncpy((LPSTR)&bmfHeader,(LPSTR)lpBuffer,bmfHeaderLen);
- if (bmfHeader.bfType != (*(WORD*)"BM")) return NULL;
- hDIB = lpBuffer + bmfHeaderLen;
- BITMAPINFOHEADER &bmiHeader = *(LPBITMAPINFOHEADER)hDIB ;
- BITMAPINFO &bmInfo = *(LPBITMAPINFO)hDIB ;
- m_bmW = bmiHeader.biWidth;
- m_bmH = bmiHeader.biHeight;
- lpDIBBits=(lpBuffer)+((BITMAPFILEHEADER *)lpBuffer)->bfOffBits;
- CClientDC dc(this);
- hShowBMP = CreateDIBitmap(dc.m_hDC,&bmiHeader,CBM_INIT,lpDIBBits,
- &bmInfo,DIB_RGB_COLORS);
- return hShowBMP;
- }
4. 화면에 BMP 이미지를 표시하는 이중 버퍼링을 통해 BMP 비트맵이 화면에 표시됩니다.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void ShowBMPDlg::DrawImage(int x, int y, CDC *pDC)
- {
- HBITMAP OldBitmap;
- CDC MemDC;
- MemDC.CreateCompatibleDC(pDC);
- OldBitmap=(HBITMAP)MemDC.SelectObject(m_hBitmap);
- CBitmap* pBitmap = CBitmap::FromHandle(m_hBitmap);
- if(m_bmW == 0 || m_bmH == 0)
- return ;
- CRect rect;
- GetClientRect(&rect);
- pDC->BitBlt(x,y,rect.Width(),rect.Height(),&MemDC,0,0,SRCCOPY);
- MemDC.SelectObject(OldBitmap);
- }
이 방법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에 그림을 그리는 방법의 하나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wince에 관한 몇 가지 작은 문제나는 나의 360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오류가 사라졌다.왜냐하면 나는 정말 조금도 생각이 나지 않는다. 3 개발판 시스템이 시작되고 USB가 컴퓨터에 인식되지 않아 activeSync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우선:...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