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TPS 사격 게임을 하고 싶은 사람의 일기 3.
지난번 보도를 읽은 사람에게는 오랜만이다.또 업데이트 늦었어.
저번 일기 여기 있어요.
이 기사는 내가 유니티에서 3D TPS 사격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보존하기 위해 쓴 것이다.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제가 참고했던 것들을 써서 같은 일로 정체된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습니다.
하고 싶은 거.
무대 1 할 수 있다!!
게임의 목적은 특정한 물품(짐)을 수집하여 종점(의뢰인의 집)으로 운반하는 것이다.
TPS 게임이지만 TPS를 못하는 사람도 할 수 있다.
진보적
이번에는 시작 화면부터 게임 끝나고 시작 화면으로 돌아갈 때까지 다 했어요.데모판으로 나눠줄 수 있는 곳에 도착했다.
코드 등은 고전하는 부분만 설명한다.
데이터 저장 및 로드
이번에는 저장하고 불러올 데이터를 text 형식으로 저장했습니다.같은 방법으로 읽고 쓰기를 원하기 때문에 읽기는 Stream Reader를, 쓰기는 StreamWriter를 사용했습니다.
게임 구축 후 읽기와 쓰기를 하려면 전용 폴더에 넣어야 하고, 구축된 게임을 통해 읽는 경로의 일부로 고전한다.
읽을 텍스트는 다음과 같은 데이터입니다.
#ID data1 data2
1 abc あいう
2 def かきく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데이터 사이는 라벨로 구분하고 1줄은 대응 1급의 형식으로 데이터 처리를 한다.구축된 게임에 사용할 경로를 설정하려면 데이터에 기록된 텍스트 파일을 Assets 폴더에 만들어진StreamingAssets 폴더에 넣으십시오.그리고 프로그램에서 경로를 지정할 때 이렇게 하면 일을 잘 할 수 있다.
string filePath = Application.dataPath + "/StreamingAssets/" + "データの書き込まれたファイル名.txt"; //テキストファイルのパス
데이터의 쓰기와 읽기는 몇 가지 유형이 있는데 용도에 따라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아래에 참고할 사이트를 열거한다.장난감 실험실[Unity] 파일의 읽기와 쓰기 방법 3가지 선택
금후
나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개량하여 즐겁게 놀 것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게임으로 놀 수 있을 때까지 일기를 쓰고 싶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일단락을 지었다.
앞으로 이 일기를 계속 쓸지 모르겠지만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3D TPS 사격 게임을 하고 싶은 사람의 일기 3.),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idorinohito/items/5c0e1269fcef245f7a4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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