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 을 사용 하여 안 드 로 이 드 응용 튜 토리 얼 개발
1.Kotlin 소개
[Kotlin](https://kotlinlang.org/)
Kotlin 은 JVM 기반 프로 그래 밍 언어 로 안 드 로 이 드 개발 에서 자바 언어 를 대체 하 는 계승자 로 성장 하고 있다.자 바 는 세계 에서 가장 많이 사용 되 는 프로 그래 밍 언어 중 하나 로 다른 프로 그래 밍 언어 가 개발 자의 사용 을 더욱 편리 하 게 하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 할 때 자 바 는 예상대로 제때에 따라 가지 못 했다.
자바 가 부족 한 많은 기능 들 이 최신 수정판 에서 점차 덮어 쓰 였 지만 안 드 로 이 드 개발 자 들 은 아직 사용 하지 못 했 습 니 다.이 로 인해 Kotlin 과 같은 언어 는 쓸모 가 있 게 되 었 다.낡은 개발 환경 에서 현대 언어 를 사용 하 는 특성 이 있다.
Kotlin 이 뭐 예요?
Kotlin 은 JetBrains 가 만 든 JVM 기반 프로 그래 밍 언어 로 IntelliJ 는 JetBrains 의 걸작 이 고 Android Studio 는 IntelliJ 를 기반 으로 수정 되 었 습 니 다.Kotlin 은 함수 식 프로 그래 밍 사상 을 많이 포함 하 는 대상 을 대상 으로 하 는 프로 그래 밍 언어 입 니 다.
Kotlin 은 자바 가 부족 한 현대 언어의 특성 을 보완 하고 코드 를 크게 간소화 하여 개발 자 들 이 가능 한 한 적은 모델 코드 를 만 들 수 있 도록 태 어 났 습 니 다.
2.배치 공정
프로젝트"MyKotlin"을 새로 만 듭 니 다.
프로젝트 의 build.gradle 에 kotlin 버 전 번 호 를 추가 합 니 다.
// Top-level build file where you can add configuration options common to all sub-projects/modules.
ext.kotlin_version = "1.0.0-rc-1036"
buildscript {
repositories {
jcenter()
}
dependencies {
classpath 'com.android.tools.build:gradle:1.3.0'
// NOTE: Do not place your application dependencies here; they belong
// in the individual module build.gradle files
}
}
allprojects {
repositories {
jcenter()
}
}
task clean(type: Delete) {
delete rootProject.buildDir
}
module 의 build.gradle 에 kotlin 의존 도 를 추가 합 니 다.
buildscript {
repositories {
jcenter()
}
dependencies {
classpath "org.jetbrains.kotlin:kotlin-gradle-plugin:$kotlin_version"
}
}
안 드 로 이 드 지원 추가
apply plugin: 'com.android.application'
apply plugin: 'kotlin-android'
apply plugin: 'kotlin-android-extensions'
자바 의 컴 파일 경 로 를 추가 하고 main 에서 kotlin 디 렉 터 리 를 만 들 고 gradle 파일 에 씁 니 다.완전한 build.gradle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buildscript {
repositories {
jcenter()
}
dependencies {
classpath "org.jetbrains.kotlin:kotlin-gradle-plugin:$kotlin_version"
}
}
apply plugin: 'com.android.application'
apply plugin: 'kotlin-android'
apply plugin: 'kotlin-android-extensions'
android {
compileSdkVersion 23
buildToolsVersion "23.0.1"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com.example.mykotlin"
minSdkVersion 14
targetSdkVersion 23
versionCode 1
versionName "1.0"
}
buildTypes {
release {
minifyEnabled false
proguardFiles getDefaultProguardFile('proguard-android.txt'), 'proguard-rules.pro'
}
}
sourceSets {
main.java.srcDirs += 'src/main/kotlin'
}
}
dependencies {
compile fileTree(dir: 'libs', include: ['*.jar'])
testCompile 'junit:junit:4.12'
compile 'com.android.support:appcompat-v7:23.1.1'
compile "org.jetbrains.kotlin:kotlin-stdlib:$kotlin_version"
}
코드 는 그림 과 같다.3.코드 변환
MainActivity 를 선택 하고 codeC>>Java 파일 을 Kotlin 파일 로 변환 할 수 있 습 니 다...
그리고 생 성 된 파일 kt 를 kotlin 디 렉 터 리 로 잘 라 냅 니 다.
kt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ackage com.example.mykotlin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kotlinx.android.synthetic.main.activity_main.*
class MainActivity : AppCompatActivity() {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tv.text = "Hello MyKotlin"
tv.textSize = 20.0f
}
}
그림 에서 보 듯 이 최종 실행:4.예 다운로드
클릭 하여 보기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머티리얼 디자인 도입 직후에 할 일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 머티리얼 디자인을 도입한 후에 할 일을 적는다. Android 프로젝트를 만든 후 Hello world에 대해 수행합니다. 머티리얼 디자인을 도입하기 위해, build.gradle 를 이하와 같...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