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리 언어로 GAMEBOY 개발(개발 환경)

1584 단어 gameboyassembly
일본어에는 C 언어로 개발된 글이 많고 어셈블러 소프트웨어가 많지 않아 요약했다.그리고 저는 어셈블리 언어의 슈퍼 초보자입니다. 기사의 코드가 전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발 환경


환경을 구축하다


rgbds가 주류인가요?
https://github.com/rednex/rgbds/releases
  • rgbasm 어셈블러
  • rgblink는 린카
  • rgbfix는 검사와 검사를 계산하는 도구
  • 운영 환경


    시뮬레이터


    시뮬레이터bgb는 재현성이 높아 좋은 것 같다.디버깅용 기능도 충실하다.

    실기


    실제 기기가 없어 시도하지 않았지만, GBUSB SMART CARD가 있는 것 같습니다.칩 주위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쉽게 구할 수 있을 것 같다.

    코드


    RAM의 값을 하나하나 합친 무한 순환.
    https://github.com/toh4649/gb-asm/blob/master/helloworld/blank.z80

    구축

    rgbasm -oblank.obj blank.z80
    rgblink -oblank.gb blank.obj
    rgbfix -p0 -v blank.gb
    
    .gb 파일은 실행 파일입니다.

    실행


    bgb,blank.gb 파일을 열고 →other→debugger를 오른쪽 단추로 눌러서 디버거를 열면 램의 0xC000호가 격렬하게 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디버거가 초점을 맞출 때 실행이 정지되므로 게임 화면에 초점을 맞춘다.

    참고 자료


    gbspec.txt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