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프로 그래 밍 의 변수 에 대한 자세 한 지식
변수 이름 규칙
먼저 식별 자의 개념 을 소개 하 다.다른 고급 언어 와 마찬가지 로 표지 변수,기호 상수,함수,배열,유형 등 실체 이름 에 사용 되 는 유효한 문자 배열 을 식별 자(identifier)라 고 합 니 다.쉽게 말 하면 식별 자 는 이름 이다.변수 이름 은 식별 자의 일종 으로 변수의 이름 은 식별 자의 이름 규칙 을 따라 야 합 니 다.
C++규정 식별 자 는 알파벳,숫자,밑줄 세 가지 문자 로 만 구성 되 고 첫 번 째 문 자 는 알파벳 이나 밑줄 로 해 야 합 니 다.아래 에 열거 한 것 은 합 법 적 인 식별 자 이자 합 법 적 인 변수 이름 입 니 다.
sum, average, total, day, month, Student_name, tan, BASIC, li_ling
다음은 비합법적 인 식별 자 와 변수 이름 입 니 다.
M.D.John, $123, #33, 3G64, Ling li, C++, Zhang-ling, U.S.A.
주의:C++에 서 는 대문자 와 소문 자가 서로 다른 문자 로 여 겨 집 니 다.따라서 sum 과 SUM 은 두 개의 서로 다른 변수 이름 이다.일반적으로 변수 명 은 소문 자로 사람들의 일상 습관 과 일치 하여 가 독성 을 높 인 다.변수 명 은 C++의 키워드,시스템 함수 명,클래스 명 과 같 을 수 없 음 을 주의해 야 합 니 다.외국 소프트웨어 개발 에 있어 서 변수 앞 에 알파벳 을 추가 하여 이 변수의 유형 을 나타 내 는 습관 이 있 습 니 다.예 를 들 어 icount 는 이것 이 전체 변수 임 을 나타 내 고 cSex 는 이것 이 문자 형 변수 임 을 나타 냅 니 다.C++는 식별 자의 길이(문자 개수)를 규정 하지 않 았 지만 구체 적 인 C 컴 파일 시스템 마다 규정 이 있 습 니 다.어떤 시스템 은 32 개의 문 자 를 취하 고 초과 한 문 자 는 식별 되 지 않 는 다.
정의 변수
C++언어 에서 사용 하 는 모든 변 수 를 강제 적 으로 정의 해 야 합 니 다.즉,'먼저 정의 하고 나중에 사용 해 야 합 니 다'.예 를 들 어 2.2 와 예 2.3 처럼.변 수 를 정의 하 는 일반적인 형식 은:
변수 형식 변수 명 표 열;
변수 명 표 열 은 하나 이상 의 변수 이름 의 서열 을 가리킨다.예:
float a,b,c,d,e;
a,b,c,d,e 를 단일 정밀도 형 변수 로 정의 하고 각 변수 간 에 쉼표 로 구분 하 며 마지막 으로 분점 입 니 다.변 수 를 정의 할 때 초기 값 을 지정 할 수 있 습 니 다.예:
float a=83.5, b, c=64.5, d=81.2, e; // a,c,d ,b d
C 언어 는 변수의 정 의 를 모든 실행 문 앞 에 두 어야 하 며,C++는 제한 을 풀 고 이 변 수 를 처음 사용 하기 전에 만 정의 하면 된다.즉,그것 은 문장의 중간 에 나타 날 수 있다.예 를 들 어:
int a; // a( a )
a=3; // , a
float b; // b( b )
b=4.67; // , b
char c; // c( c )
c='A'; // , c
C++변수 에 대한 강제 정 의 를 요구 하 는 목적 은:1)미리 정의 되 지 않 은 경우 변수 이름 으로 사용 하지 않 으 면 프로그램 에서 변수 이름 을 정확하게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예 를 들 어 성명 부분 에 쓰 면
int student;
실행 문 에서 statent 로 잘못 썼 습 니 다....와 같다
statent=30;
컴 파일 할 때 statent 가 정의 되 지 않 은 것 을 검사 하여 오류 로 처리 합 니 다."변수 statent 가 설명 되 지 않 았 음"정 보 를 출력 하면 사용자 가 오 류 를 발견 할 수 있 고 변수 이름 을 사용 할 때 오류 가 발생 하지 않도록 합 니 다.2)모든 변 수 는 하나의 확정 형식 으로 지정 되 어 컴 파일 할 때 해당 하 는 저장 부 를 분배 할 수 있다.a 와 b 를 int 형 으로 지정 하면 일반적인 컴 파일 시스템 은 각각 4 개의 바이트 를 분배 하고 정수 방식 으로 데 이 터 를 저장 합 니 다.
3)모든 변 수 를 특정한 유형 에 속 하도록 지정 하면 컴 파일 할 때 이 변수 가 진행 하 는 연산 이 합 법 적 인지 확인 할 수 있 습 니 다.예 를 들 어 정형 변수 a 와 b 는 잉여 연산 을 할 수 있다.
a%b
%는'잉여'로 a/b 의 여 수 를 얻 었 다.a 와 b 를 실제 변수 로 지정 하면'잉여'연산 을 허용 하지 않 고 컴 파일 할 때 오류 정 보 를 제공 합 니 다.변수 에 초기 값 을 부여 합 니 다.
변 수 를 정의 할 때 초기 값 을 부여 하 는 것 을 변수 초기 화 라 고 합 니 다.초기 값 은 상수 일 수도 있 고 확정 값 이 있 는 표현 식 일 수도 있 습 니 다....와 같다
float a, b=5.78*3.5, c=2*sin(2.0);
a,b,c 를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형 변수 로 정의 하고 b 를 5.78*3 으로 초기 화 하 며 c 를 2*sin(2.0)으로 초기 화 하 였 으 며,컴 파일 연결 후 표준 함수 라 이브 러 리 에서 사인 함수 sin(2.0)의 값 을 얻 었 기 때문에 변수 c 는 정확 한 초기 값 이 있 습 니 다.변수 a 가 초기 화 되 지 않 았 습 니 다.변수 에 초기 값 을 부여 하지 않 으 면 이 변수의 초기 값 은 예측 할 수 없 는 값 입 니 다.즉,이 저장 장치 의 당시 내용 은 모 릅 니 다.예 를 들 어 a 와 b 에 값 을 부여 하지 않 으 면 출력 문 구 를 실행 합 니 다.
cout<<a<<" "<<b<<" "<<c<<endl;
이 가능 하 다,~할 수 있다,...
1.48544e-38 15 1.81858 ( )
초기 화 는 컴 파일 단계 에서 이 루어 진 것 이 아니 라 프로그램 이 실 행 될 때 이 함 수 를 실행 할 때 초기 값 을 부여 하 는 것 으로 할당 문 구 를 실행 하 는 것 과 같 습 니 다.예 를 들 면:
int a=3;
다음 두 문장 에 해당 합 니 다.
int a; // a
a=3; // , 3 a
여러 변수 에 같은 초기 값 을 부여 하려 면 각각 지정 해 야 합 니 다.쓸 수 없습니다.
float a=b=c=4.5;
써 야 한다
float a=4.5, b=4.5, c=4.5;
혹시
float a, b, c=4.5;
a=b=c;
C++변수변 수 를 정의 할 때 키워드 const 를 추가 하면 변수의 값 은 프로그램 이 실행 되 는 동안 변 하지 않 습 니 다.이 변 수 는 상수 변수(constant variable)라 고 합 니 다.예 를 들 면:
const int a=3; // const , 3
상 변 수 를 정의 할 때 초기 화(즉 값 지정)를 동시에 해 야 합 니 다.그 후에 값 을 바 꿀 수 없습니다.상수 변 수 는 할당 번호 의 왼쪽 에 나타 날 수 없습니다.예 를 들 어 위의 줄 은 다음 과 같이 쓸 수 없습니다.
const int a;
a=3; //
일반 변 수 를 표현 식 으로 초기 화 할 수 있 습 니 다.예 를 들 어
const int b=3+6, c=3*cos(1.5); //b 9,c 3*cos(1.5)
그러나 시스템 표준 수학 함수 cos 를 사 용 했 기 때문에 이 함수 와 관련 된 정 보 를 포함 하 는 헤더 파일'cmath'(또는 math.h)를 이 프로그램 단위 에 포함 시 켜 야 합 니 다.이 프로그램 단위 의 시작 에 아래\#include 명령 을 추가 할 수 있 습 니 다.
#include <cmath>
혹시
#include <math.h>
변수의 값 은 변 할 수 있 을 것 입 니 다.어떻게 값 이 고정된 양 이 고 변수 라 고 부 릅 니까?사실은 컴퓨터 가 실현 하 는 측면 에서 볼 때 변수의 특징 은 변수 이름 으로 명 명 된 저장 장치 가 존재 하 는 것 이다.일반적인 상황 에서 저장 장치 의 내용 은 변화 할 수 있다.상수 변수 에 있어 서 이 변 수 를 바탕 으로 한 정 된 것 이 아 닙 니 다.저장 장치 의 값 은 변 화 를 허용 하지 않 습 니 다.따라서 상 변 수 는 읽 기 전용 변수(read-only-variable)라 고도 부른다.\#define 명령 으로 정 의 된 기호 상수 와 const 로 정 의 된 상수 변 수 를 구별 하 십시오.기호 상수 는 하나의 기호 로 문자열 을 대체 할 뿐 미리 컴 파일 할 때 모든 기호 상수 를 지정 한 문자열 로 바 꿉 니 다.형식 이 없고 메모리 에 기호 상수 로 명 명 된 저장 장치 가 존재 하지 않 습 니 다.일반적인 변 수 는 변수의 특징 을 가지 고 있 으 며,메모리 에 이름 을 가 진 저장 장치 가 존재 하 며,size of 연산 자 로 길 이 를 측정 할 수 있 습 니 다.일반 변수 와 유일한 차이 점 은 지정 변수의 값 을 바 꿀 수 없다 는 것 입 니 다.\#define 명령 으로 기호 상수 가 C 언어 에서 사용 하 는 방법 이 라 고 정의 합 니 다.C++를 유지 하 는 것 은 C 와 호 환 하기 위해 서 입 니 다.C++의 프로그래머 들 은 보통 const 로 변 수 를 정의 하 는 것 을 좋아한다.두 사람 이 실현 하 는 방법 은 다 르 지만 사용 하 는 측면 에서 볼 때 하나의 식별 자 를 사용 하여 상수 라 고 볼 수 있다.어떤 책 에 서 는 const 로 정 의 된 상수 변 수 를 상수 라 고도 부 르 지만 독 자 는 그것 과 기호 상수 의 차 이 를 이해 해 야 한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Visual Studio에서 파일 폴더 구분 (포함 경로 설정)Visual Studio에서 c, cpp, h, hpp 파일을 폴더로 나누고 싶었습니까? 어쩌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파일이 만들어지는 장소는 프로젝트 파일 등과 같은 장소에 있기 때문에 파일...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