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침 상세 총화
1082 단어 데이터 구조
int *p;int (*p)[10];int *p[10]
1.
성명 에서 포인터 변수의 이름 을 없 애 면 포인터 의 유형 을 얻 을 수 있 습 니 다. 예 를 들 어 int * p, 제거 p, 포인터 유형 은 int *, int (* p) [10] 포인터 유형 은 int (*) [10] 입 니 다. int (*) [10 은 하나의 요 소 를 포함 하 는 배열 을 대표 합 니 다. int * p [10], 포인터 유형 은 int * [10] 이 고 대표 적 인 의 미 는 10 개의 포인터 요 소 를 포함 하 는 배열 입 니 다.
2.
다음 주소 기호 & 의 미 를 주의해 야 합 니 다.
int *p,a;
p=&a;
1. 예 를 들 어 우 리 는 변수 이름 만 없 애 면 지침 을 얻 을 수 있 는 유형 을 알 고 있 습 니 다. 우 리 는 int * p 유형 이 int * 이 고 a 는 int 유형 이라는 것 을 알 고 있 습 니 다. 그 다음 에 이 결론 은 매우 유용 합 니 다. 바로 주소 & 를 찾 지 않 으 면 a 의 주 소 를 p 에 주 는 것 과 같 습 니 다. 같은 조건 은 p 와 & a 의 유형 이 일치 해 야 합 니 다. 그러면 & a 의 유형 은 int * 여야 합 니 다.한 번 볼 수 있 습 니 다 & 기 호 는 a 의 유형 에 하 나 를 더 한 것 과 같 습 니 다 *. 앞으로 이렇게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
아래 코드 를 보면 위 에서 표현 한 뜻 을 깊이 이해 할 수 있 습 니 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a[10]={1,2,3,4};// int [10]
int (*p)[10];//p 10 , int (*)[10]
p=&a;//&a int (*)[10], a (*)
c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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